패치노트

[패치노트] 2024년 3월 28일(목) 1.18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4.03.27 17:01:44
조회 3102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3월 28일(목) 정기 점검 후 적용되는 1.18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터널 리턴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사립탐정 니키 (희귀) 스킨이 출시됩니다.

“현장에서 이런 사람을 발견하면 꼭 연락해! ”

츠바메 NO, 냠냠, 큭 죽여라, 안녕하세요. 츠바메입니다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 바캉스 토큰 종료 안내
  • 3월 28일 (목) 점검 이후 바캉스 토큰이 종료되어 모두 소멸될 예정입니다.

  • 잔여 바캉스 토큰은 소멸되기 전에 교환소에서 아래 2가지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바캉스 토큰 3개 → 전투 메이드 토큰 2개

    • 바캉스 토큰 1개 → A-Coin X 150

※ 바캉스 토큰 종료 후 소멸된 토큰에 대해서는 더 이상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 1.18 확률형 아이템 변경 안내
  • 박스 획득 구성품 및 확률 변경

    • [스킨 데이터 박스], [연구소 데이터 박스], [영웅 스킨 도안 박스] 획득 구성품 및 확률이 변경됩니다.

    • 변경되는 구성품 및 확률은 공식 홈페이지 [박스 확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분해 획득 구성품 및 확률 변경

    • [도안 아이템 15종], [온전한 아이템 15종] 분해 시 획득 구성품 및 확률이 변경됩니다.

    • 변경되는 구성품 및 확률은 공식 홈페이지 [분해 확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19 확률형 아이템 변경 사전 안내
  • 박스 획득 구성품 및 확률 변경

    • [스킨 데이터 박스] 획득 구성품 및 확률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변경되는 구성품 및 확률은 공식 홈페이지 [박스 예정 확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일반 대전 개편

일반 대전과 관련된 여러 가지 구조가 개편됩니다. 랭크 티어에 따른 MMR 조정과 매칭 세분화로 좀 더 비슷한 실력의 매칭이 될 수 있으며,

판수가 누적되었을 때 중장기적으로 MMR이 보다 빨리 제자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랭크 대전에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미스릴 티어를 각각 달성할 경우, 각 티어에 따라 일반 대전 MMR도 보정됩니다.

  • 일반 대전 MMR 산정을 제로섬 베이스로 변경하여, 반복 플레이에 따라 MMR이 누적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일반 대전의 사전구성팀은 이제 랭크 대전처럼 가장 높은 MMR 기준으로 매칭되지 않고, 사전구성팀의 평균 MMR 기준으로 매칭됩니다. 단, 2인 팀의 경우 10%, 3인 팀의 경우 20%의 MMR 추가 보정을 받습니다.

  • 일반 대전 상위 구간의 매칭이 보다 세분화됩니다.


그 외 매치메이킹 개선

  • 코발트 프로토콜의 상위 구간 매칭이 보다 세분화됩니다. 또한, 한 판 당 MMR 변동량이 크게 강화되어 연승 및 연패의 빈도를 낮춥니다.

  • 랭크 대전의 미스릴 이상 티어의 매칭 큐가 일정 시간 동안 세분화 됩니다. 단, 최대 대기자의 대기 시간이 지나치게 길어지면 다시 통합됩니다.


● 랭크 대전 휴면 강등

  • 다이아몬드 티어의 유예 포인트 차감 대기 기간 15일이 제거되어, 미스릴 이상 티어와 동일하게 랭크 대전을 플레이하지 않은 1일마다 1점씩 차감됩니다.

  • 미스릴 이상 티어의 유예 포인트 최대 보유량 변경 10점 → 15점

  • 티어 별 휴면 강등 시 차감되는 RP가 변경됩니다.

    • 다이아몬드: 50RP → 100RP

    • 미스릴 이상: 150RP → 100RP


신규 추가 업적

  • 총 80개의 업적이 신규 추가됩니다.

    • 생존 카테고리 6종

    • 무기 카테고리 47종

    • 지역 카테고리 10종

    • 스페셜 카테고리 17종

  • 기존 업적 2종에 보상이 추가되며, 이미 보상을 달성한 경우 우편을 통해 추가 지급됩니다.

    • 사냥/채집 카테고리 1종

    • 스페셜 카테고리 1종

  • 추가 보상과 새로 공개되는 이야기들도 기대해 주세요.


스킨 체험 기능

이제 연습 모드와 AI 대전에서 보유하지 않은 스킨이더라도 체험이 가능합니다.


전술핑 보완

  • 퇴각핑을 사용하면 채팅 메시지로 알려줍니다.

  • 가고 있음 핑에 접근 방향이 표시됩니다.


도감 내 오브젝트 아이콘 안내

이제 도감 메뉴에서 모닥불, 하이퍼루프, 키오스크, 탈출 지역 위에 커서를 올려두면 안내 툴팁이 표시됩니다.



게임 준비 단계 신고 기능

이제 게임 준비 단계에서도 신고 버튼이 추가됩니다. 부적절한 대화에 대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 시즌 3 미드 시즌 변화

루미아 섬의 변화

루미아 섬에 새로운 점프 패들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점프 패들은 한쪽 방향으로만 작동하니 주의하세요!

  • 항구

  • 공장

  • 고급 주택가


절 생명의 나무 뒷편 공간이 추가되어 전술적인 선택지가 넓어집니다.


성당과 항구를 직접 잇는 통로가 추가됩니다.


키오스크 부족을 개선하기 위해 소방서에 키오스크가 추가됩니다.


야생 동물 사냥 동선의 밸런스를 개선하고 루틴을 견제하기 위해 배치를 변경합니다.

  • 골목길: 멧돼지 1마리 제거 / 박쥐 1마리 추가

  • 주유소: 들개 1마리 제거 / 박쥐 1마리 이동

  • 경찰서: 곰 1마리 추가

  • 소방서: 멧돼지 1마리 이동 / 박쥐 1마리 추가

  • 양궁장: 늑대 2마리 제거 / 곰 1마리 추가

  • 학교: 박쥐, 들개 1마리 제거 / 곰 1마리 추가

  • 병원: 멧돼지 2마리 제거 / 박쥐 1마리 추가

  • 호텔: 멧돼지 1마리 제거

  • 성당: 박쥐 1마리 추가

  • 공장: 늑대 2마리 제거 / 멧돼지 1마리 추가 / 곰 1마리 추가

  • 창고: 멧돼지 1마리 추가 


루미아 섬에 전광판이 추가됩니다. 시즌 3 파이널과 PlayX4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무작위 위치에 출현하는 오브젝트가 너무 인접해 출현하지 않습니다.

  • 알파와 오메가, 운석은 서로 최소 거리를 설정해, 지나치게 인접하게 등장할 확률이 크게 낮아집니다.


■ 임시 안전지대와 게임 진행 프로세스 변화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 중 하나인 최종 우승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난입의 유리함을 개선하기 위해 임시 안전지대 페이즈와 관련한 몇 가지의 주요한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 변화들로 충분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적어도 기존 보다는 나은 상황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임시 안전지대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추가적인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임시 안전 지대 지정 방식 변경

  • 이제 임시 안전지대가 2개의 지역에 나누어 설정 됩니다. 이로 인해 임시 안전지대 사이의 거리가 이전 보다 더욱 멀어집니다.

  • 임시 안전지대가 종료 되면 두 지역 중 한 지역이 최종 안전지대로 지정 됩니다.

  • 임시 안전지대에서 2팀만 남게 되어도, 이제 임시 안전지대 페이즈가 즉시 종료되지 않아, 다른 임시 안전지대로의 난입 시도의 리스크가 증가합니다.

  • 임시 안전지대 페이즈에 하이퍼 루프가 비활성화 처리 됩니다.


금지 구역 지정 개수와 페이즈 별 시간

3일차와 4일차에 금지 구역이 아닌 안전 지역 숫자를 줄여 다른 팀과 보다 자주 만나도록 합니다. 반면, 5일차 이후에는 안전 지역 숫자를 보다 천천히 감소 시켜, 다른 팀의 개입을 덜 의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금지 구역 지정 페이스 변경

    • 3일 낮 안전 지역 개수 15개 → 13개

    • 3일 밤 안전 지역 개수 13개 → 10개

    • 4일 낮 안전 지역 개수 9개 → 7개

    • 4일 밤 안전 지역 개수 6개 → 5개

    • 5일 낮 안전 지역 개수 4개 (유지)

    • 5일 밤 안전 지역 개수 2개 → 3개

    • 6일 낮 안전 지역 개수 1개 → 2개

5일차 이후 페이즈 진행 시간은 조금 빨라져서 후반부의 진행 속도를 보다 올립니다. 단, 7일 차에는 변화된 임시 안전지대에 따라 이동을 보장하기 위해 시간을 늘려 줍니다.

  • 게임 후반부 페이즈 시간 변경

    • 5일 낮 시간 100초 → 90초

    • 5일 밤 시간 90초 → 80초

    • 6일 밤 시간 80초 → 70초

    • 7일 낮 시간 40초 → 60초

임시 안전지대 페이즈의 금지 구역 카운트 최대 보유량을 줄여 난입 플레이를 견제합니다. 최종 안전지대 페이즈의 경우, 이동해야 하는 팀이 가능한 다양한 동선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금지 구역 카운트 회복량을 늘립니다.

  • 금지 구역 카운트 변경

    • 6일 낮(임시 안전지대 준비 페이즈) 금지 구역 카운트 최대 보유량 60초 → 30초

    • 6일 밤(임시 안전지대 페이즈) 금지 구역 카운트 최대 보유량 60초 → 40초

    • 7일 낮(최종 안전지대 준비 페이즈) 금지 구역 카운트 회복량 30초 → 40초

    • 7일 밤(최종 안전지대 페이즈) 금지 구역 카운트 회복량 0초 → 40초

    • 임시 및 최종 안전지대 페이즈에 지급 되는 금지구역 카운트 회복량이 최대 보유량을 넘지 못하게 됩니다.

  • 적 실험체 처치 시 금지 구역 카운트 회복량 5초 → 8초



빈사 상태

빈사 상태의 적을 먼저 처치하는 게 지나치게 우월 전략이 되지 않도록 빈사 상태의 내구도를 늘려줍니다.

  • 기본 체력 400 → 600

  • 빈사 상태 내구도

    • 받는 피해 감소량 40% + 대상 레벨*1.8% → 받는 피해 감소량 40% + 대상 레벨*2.5%


만년빙, 삼매진화, 문스톤 제작 시간 변경

긴 제작 시간을 두 번 거쳐야 했던 영웅 등급 재료들의 제작 소요 시간을 크게 줄여줍니다.

  • 만년빙, 삼매진화, 문스톤, 포스코어 제작 시간 3.5초 → 1.2초


발화 메커니즘 개선

이제 추가 기본 공격으로 발화 중첩을 추가 적용하지 못하도록 변경됩니다.

  • 해당 스킬: 취기(리 다이린 P), 연계 창술(펠릭스 P)


● 캐릭터 방향 전환 속도 상승 및 그 외 조작감 문제

캐릭터 이동에 대한 조작감을 개선하고자 이동 명령 시 방향 전환 동작이 좀 더 빨리 이뤄지게 됩니다.

  • 방향 전환은 서버 기준으로는 지연 없이 즉시 이뤄지며 연출 효과로만 존재합니다.

  • 기본 공격이나 스킬 사용 등 기존에도 빠르게 연출되던 부분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이동 명령 시 방향 전환 연출이 빨라지면서 이동(우클릭) 연타 시 보다 날렵하게 움직입니다.

이외에도 조작감과 관련해서, 시즌 3 업데이트 이후 스킬 연타에 대한 조작감이 달라졌다는 피드백을 받아 추적 중입니다.

  • 게임 업데이트 시, 일부 PC에서 프레임 설정이 낮아 지는 버그가 시즌 3 부터 발생하고 있습니다. 프레임 설정이 낮아지면 조작감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프레임 제한을 다시 높여 주면 해결되는 케이스가 많았습니다.

  • 시즌 2 당시 빌드와 현재 빌드에 대한 직접 비교 테스트를 반복 진행하였는데, 여러 차례의 내부 테스트와 선수를 비롯한 외부 참여자 테스트도 일부 진행되었지만, 현재까지 프레임 제한 문제 외에는 명확한 차이점이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외부 참여자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시즌 3의 변화점과는 별개로, 그 이전부터 가지고 있는 스킬 연타 조작감에 대해 구조적으로 개선 가능해 보이는 실마리가 발견 되어 진행 중입니다. 이 부분은 추후 별도로 정리해서 공지 드리겠습니다.


■ 특성

● 파괴

  • 육식주의

    • 회복량 700 → 650


■ 전술 스킬
  • 퀘이크

    • 이동 속도 감소 30/50/50% → 30/40/50%


■ 무기 스킬
  • 암기 - 마름쇠 투척(D)

    • 이동 속도 감소 지속 시간 2초 → 1.5초


■ 실험체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바냐의 NP 구매 가격 1,075 → 8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4,340개

  • 이안의 NP 구매 가격 1,075 → 8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4,340개

  • 테오도르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실험체 공통

다리 방어구의 이동 속도를 실험체로 일부 이관합니다. 다리 방어구의 성능에서 이동 속도의 비중을 낮추는 대신 다른 스태이터스를 강화합니다.

  • 모든 실험체의 기본 이동 속도 0.05 증가


니키

니키가 방어적인 세팅을 했을 때 효율을 낮추고, 공격적인 세팅을 했을 때 효율을 높여 줍니다.

  • 다혈질(P)

    • 피해량 20/60/100(+스킬 증폭의 40%) → 20/60/100(+스킬 증폭의 45%)

  • 격투 액션(Q)

    • 최소 피해량 20/40/60/80/100(+스킬 증폭의 65%) → 20/35/50/65/80(+스킬 증폭의 70%)

    • 최대 피해량 40/80/120/160/200(+스킬 증폭의 130%) → 40/70/100/130/160(+스킬 증폭의 140%)

    • 리버 블로우(Q2) 적중 당 분노 획득량 150(+스킬 증폭의 40%) → 150(+스킬 증폭의 45%)

  • 가드&카운터(W)

    • 피해량 100/140/180/220/260(+스킬 증폭의 50%) → 100/125/150/175/200(+스킬 증폭의 55%)

  • 강력한 펀치(E)

    • 피해량 40/75/110/145/180(+스킬 증폭의 80%) → 40/70/100/130/160(+스킬 증폭의 80%)

    • 분노의 펀치!(E2) 피해량 70/115/160/205/250(+스킬 증폭의 100%) → 70/110/150/190/230(+스킬 증폭의 100%)


레녹스

평균 순위가 좋지 못한 레녹스의 기동성을 올립니다.

  • 기본 이동 속도 3.55 → 3.6


레니

레니가 낮은 레벨에도 R - 스프링! 트랩을 더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스프링! 트랩(R)

    • 쿨다운 30/20/10초 → 20/15/10초

    • 벽에 부딪힌 적 이동 속도 감소 지속 시간 1초 → 1.5초


로지

좋은 통계를 보여주고 있는 로지의 기본 공격 피해량을 줄입니다.

  •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7% → 1.4%


마르티나

궁극기 레벨에 따라 기본 공격 감각이 달라지지 않도록 통합하여, 조금 더 마르티나를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초반 구간에서 기본 공격 충전 시간이 빨라진 만큼 카메라 무기를 조정하여 초반 구간의 피해량을 낮춥니다. (카메라 무기 참조)

  • 재생(P)

    • 취재 중 표식 피해량 60/65/70(+공격력의 50/60/70%) → 50(+공격력의 55/65/75%)

    • 기본 공격 충전 시간 1/0.75/0.5초 → 0.5초

  • 되감기(E)

    • 방송 중 상태일 때 이동 가능 거리 15m → 12m


쇼우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쇼우의 아군 케어 능력을 감소시킵니다.

  • 식사 시간(W)

    • 방어력 증가량 18/21/24/27/30 → 15/17/19/21/23


쇼이치

통계가 좋지 않은 쇼이치의 P - 부당거래의 피해량을 올립니다.

  • 부당 거래(P)

    • 피해량 10/20/30(+스킬 증폭의 20%)(+대상 최대 체력의 2/3/4%) → 10/20/30(+스킬 증폭의 30%)(+대상 최대 체력의 2/3/4%)


아드리아나

좋지 않은 통계를 기록하고 있는 아드리아나의 피해량을 올립니다.

  • 불길 쇄도(E)

    • 화염 지대 피해량 10/20/30/40/50(+스킬 증폭의 17%) → 10/22/34/46/58(+스킬 증폭의 18%)


아야

스킬 증폭 빌드의 통계가 좋지 않아 W - 고정사격의 시전 시간을 줄여 적중 난이도를 낮춥니다.

  • 고정 사격(W)

    • 시전 시간 2초 → 1.8초


아이솔

P - 유격전의 능력치 상승률을 올려 트랩이 적중했을 때 더 높은 피해량을 가지도록 합니다.

  • 유격전(P)

    • 트랩 적중 시 맞춤형 능력치 증가 5/10/15 → 8/13/18

  • 화망(W)

    • 피해량 10/15/20/25/3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20%) → 10/15/20/25/3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20%)

    • 방어력 감소량 1/1/2/2/3 → 2/2/3/3/3


아이작

P - 착취의 회복량을 높여 아이작이 1선에서 조금 더 잘 경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착취(P)

    • 체력 회복량 피해량의 100/150/200% → 100/175/250%

    • 야생 동물에게 효과 발동 시 체력 회복량 40% → 70%


알렉스

좋지 못한 통계를 보여주고 있는 알렉스가 폼 변환을 통해 Q - 기습 / Q - 코일건을 자주 사용했을 때 더 높은 피해량을 가지도록 합니다.

  • 기습(근거리 Q)

    • 피해량 60/85/110/135/160(+공격력의 75%) → 60/85/110/135/160(+공격력의 80%)

  • 코일건(원거리 Q)

    • 피해량 60/85/110/135/160(+공격력의 70%) → 60/85/110/135/160(+공격력의 75%)


알론소

평균 순위가 좋지 못한 알론소의 기동성을 올립니다.

  • 기본 이동 속도 3.55 → 3.6


에스텔

에스텔은 너무 단단한 모습과 강한 데미지 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좋은 통계를 보여주고 있어, 이를 소폭 감소시켜 견제합니다.

  • 최대 체력 960 → 920

  • 진압(Q)

    • 피해량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35%)(+최대 체력의 6%) →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30%)(+최대 체력의 6%)


에이든

방어 관통 아이템 세팅을 통해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에이든입니다. W - 전하 소산R - 낙뢰의 피해량을 감소시켜 순간적인 누킹 위력을 낮춥니다.

  • 전하 소산(W)

    • 추가 피해량 50/90/130/170/210(+공격력의 50%) → 50/80/110/140/170(+공격력의 50%)

    • 속박 지속 시간 0.9/1/1.1/1.2/1.3초 → 0.7/0.8/0.9/1/1.1초

  • 낙뢰(R)

    • 첫 번째 낙뢰 피해량 60/80/100(+공격력의 60%) → 40/65/90(+공격력의 60%)

    • 두 번째 낙뢰 피해량 80/120/160(+공격력의 70%) → 70/105/140(+공격력의 70%)


에키온

E - 메마른 송곳니의 피해량을 올려 전반적인 에키온의 피해량을 올리며, 특히 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블랙맘바의 R - VF폭주 피해량을 올려줍니다.

  • 뒤집힌 비늘(W)

    • 보호막량 50/65/80/95/110(+공격력의 15%) → 50/65/80/95/110(+공격력의 20%)

  • 메마른 송곳니(E)

    • 피해량 20/35/50/65/80(공격력의 25%) → 20/35/50/65/80(공격력의 30%)

  • VF 폭주(R)

    • 독사의 진노[블랙맘바] 피해량 60/150/205/260(+공격력의 75%)(+추가 체력의 10%) → 60/150/205/260(+공격력의 80%)(+추가 체력의 10%)

    • 독사의 진노[블랙맘바] 블랙맘바킹 피해량 60/150/205/260(+공격력의 85%)(+추가 체력의 10%) → 60/150/205/260(+공격력의 90%)(+추가 체력의 10%


엘레나

통계가 좋지 않은 엘레나의 기본 내구도를 상향합니다.

  • 최대 체력 890 → 930

  • 스파이럴(E)

    • 피해량 60/95/130/165/200(+추가 체력의 15%)(스킬 증폭의 80%) → 60/95/130/165/200(+추가 체력의 20%)(스킬 증폭의 80%)


엠마

엠마는 Q - 비둘기 딜러W - 폭죽 모자의 피해량이 몰려 있어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스킬 하나하나가 매우 강력한 피해를 가지고 있어 하나라도 맞는 순간 매우 강력한 피해가 들어오지만, 플레이 하는 입장에서는 하나라도 빗나가면 무력해지는 편이었습니다.

스킬 피해량의 일부를 P - CheerUP♥E - 마술 토끼로 이전하여 전체적인 피해량 구조를 조정합니다.

  • CheerUP♥(P)

    • 패시브가 충전된 상태일 때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신규)

    • 피해량 최대 스태미나의 10/11/12% → (+스킬 증폭의 30/40/50%)(+최대 스태미나의 8%)

    • 보호막량 30/65/100(+스킬 증폭의 30%)(+최대 스태미나의 5/8/11%) → 30/65/100(+스킬 증폭의 20/25/30%)(+최대 스태미나의 10%)

    • 쿨다운 13/10/7초 → 12/9/6초

  • 비둘기 딜러(Q)

    • 피해량 40/75/110/145/180(+스킬 증폭의 90%) → 40/70/100/130/160(+스킬 증폭의 75%)

  • 폭죽 모자(W)

    • 피해량 80/135/190/245/300(+스킬 증폭의 100%) → 80/125/170/215/260(+스킬 증폭의 75%)

  • 마술 토끼(E)

    • 피해량 20/40/60/80/100(+스킬 증폭의 40%) (신규)

    • 토끼 변이 지속 시간 0.8/0.9/1/1.1/1.2초 → 0.6/0.7/0.8/0.9/1초

    • 쿨다운 18/17/16/15/14초 → 14초

  • Change(R)

    • 토끼(R-E) 피해량 40/70/100(+스킬 증폭의 40%) (신규)


유키

유키는 매우 높은 픽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내구도를 낮추어 유키가 조금 더 진입하는 데 있어 리스크를 지도록 하고, 강력한 피해를 가지는 R - 화무십일홍의 피해량을 낮춥니다.

  • 최대 체력 895 → 860

  • 옷매무새 정리(W)

    • 쿨다운 14/13/12/11/10초 → 15/14/13/12/11

  • 화무십일홍(R)

    • 피해량 300/400/500(+공격력의 200%) → 300/375/450(+공격력의 180%)


이렘

통계가 좋지 않은 이렘의 피해량을 올립니다.

  • 친구할래요?(이렘 W)

    • 피해량 40/80/120/160/200(+스킬 증폭의 65%) → 40/80/120/160/200(+스킬 증폭의 70%)

  • 혼 좀 나볼래?(고양이 W)

    • 피해량 40/80/120/160/200(+스킬 증폭의 65%) → 40/80/120/160/200(+스킬 증폭의 70%)


이바

좋은 포지션을 잡았을 때 강한 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포지셔닝이 매우 어려운 편입니다. 기본 이동 속도를 올려 조금 더 수월해지도록 합니다.

  • 기본 이동 속도 3.5 → 3.55


이안

지난 하향 조정 이후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는 이안의 내구도를 보완해주고, 피해량을 높여줍니다.

  • 기본 방어력 44 → 47

  • 옥죄는 손아귀(빙의 Q)

    • 피해량 40/75/110/145/180(+공격력의 65%) → 40/75/110/145/180(+공격력의 70%)

  • 갈퀴손(빙의 E)

    • 내려치기 피해량 30/55/80/105/130(+공격력의 22%) → 30/55/80/105/130(+공격력의 25%)

    • 끌어오기 피해량 10/40/70/100/130(+공격력의 24%) → 10/40/70/100/130(+공격력의 30%)


일레븐

W - 자~집중!의 도발 시간을 낮추어 상대가 조금 더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만듭니다.

  • 자~집중!(W)

    • 강화 시 도발 지속 시간 1.4/1.5/1.6/1.7/1.8초 → 1.1/1.2/1.3/1.4/1.5초


카밀로

두 무기군 모두 좋은 통계를 보여주지 않아, P - 올레의 보호막량을 올리고 카밀로가 조금 더 잘 버틸 수 있도록 합니다.

  • 올레(P)

    • 보호막량 50/100/150(+공격력의 50%) → 50/100/150(+공격력의 60%)

  • 두엔데(R)

    • 받는 피해 감소 10/20/30% → 20/25/30%


카티야

카티야는 루미아 섬의 저격수로서 먼 원거리에서 적을 사살하는 실험체지만, 루미아 섬의 환경은 카티야에게 살아남기 어려운 공간이었습니다.

카티야의 기본 이동 속도를 올려 이를 보완하고 전반적인 피해량을 올립니다.

  • 기본 이동 속도 3.45 → 3.5

  • 저격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공격 속도 3.7% → 4%

  • 잿빛사신(P)

    • 피해량 60(+공격력의 30/50/70%) → 60/70/80(+공격력의 30/50/70%)

  • 조준 사격(Q)

    • 최소 피해량 40/70/100/130/160(+공격력의 60%) → 40/75/110/145/180(+공격력의 60%)

    • 최대 피해량 60/105/150/195/240(+공격력의 90%) → 60/110/160/210/260(+공격력의 90%)


칼라

낮은 픽률을 기록하고 있는 칼라의 전반적인 피해량을 올립니다.

  • 석궁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5% → 3.8%


캐시

P - 외과 전문의의 내구도를 낮추어 플레이의 난이도를 올리지만, 강력한 단검 캐시에 비해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쌍검 캐시는 무기 숙련도를 올려 이를 보완합니다.

  • 쌍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8% → 4.1%

  • 외과 전문의(P)

    • 보호막 50/100/150(+스킬 증폭의 40%) → 50/100/150(+스킬 증폭의 35%)


케네스

낮은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는 케네스의 피해량을 올립니다.

  • 기본 공격력 27 → 30


클로에

낮은 픽률을 기록하고 있는 클로에의 피해량을 올립니다.

  • 기본 공격력 32 → 35


피오라

승전보와 더불어 짧은 궁극기 쿨다운을 이용해 계속해서 적을 따라다니며 교전하며 높은 평킬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R - 플레슈의 쿨다운을 늘려 이를 억제합니다.

  • 플레슈(R)

    • 쿨다운 70/55/40초 → 70/60/50초


■ 무기

글러브

  • 주작자문 공격력 58 → 60


권총

  • 악켈테 공격력 83 → 85

  • 플라즈마 건 공격력 76 → 78

  • 하이 눈 공격력 34 → 31


기타

  • 원더풀 투나잇 공격력 63 → 66

  • 하트 브레이커 공격 속도 40% → 30%


양손검

  • 레바테인 공격력 48 → 50


  • 화첨창 공격력 52 → 56


카메라

  • 컴파운드 사이트 공격력 60 → 56

  • V.I.C.G 공격력 62 → 58


  • 적궁백시 공격 속도 15% → 20%


■ 방어구

  • 아마조네스 아머 방어력 16 → 18

  • 타이탄 아머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군복 + 생명의 나무

    • 능력치

      • 방어력 28

      • 레벨 당 최대 체력 24

      • 공격 속도 42%


머리

  • 왕관

    • 조합식 변경: 베레모 + 황금 → 모자 + 황금

  • 기사단장의 투구

    • 이동 속도 0.06 (삭제)

  • 성기사의 투구

    • 이동 속도 0.06 (삭제)

  • 천사의 고리 맞춤형 능력치 30 → 35


  • 오토-암즈

    • 방어력 20 → 25

    • (고유)방해 효과 저항 20% → 25%

  • 헬릭스 방어력 23 → 20


다리

  • 모든 희귀 등급 다리 방어구의 이동 속도 0.22 → 0.17

  • 모든 영웅 등급 다리 방어구의 이동 속도 0.27 → 0.22


  • 스텔라 스텝 (신규 영웅 등급)

    • 조합식: 하이힐 + 이온 전지

    • 능력치

      • 공격력 14

      • 이동 속도 0.22

      • 생명력 흡수 10%

      • 공격 속도 10%


  • 갤럭시 스텝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하이힐 + 문스톤

    • 능력치

      • 공격력 25

      • 이동 속도 0.25

      • 생명력 흡수 12%

      • 공격 속도 15%


  • 와일드 워커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나막신 + 생명의 나무

    • 능력치

      • 최대 체력 180

      • 쿨다운 감소 15%

      • 이동 속도 0.25

      • 체력 재생 50%

  • 글레이셜 슈즈

    • 스킬 증폭 25 → 30

    • 이동 속도 0.32 → 0.25

  • 미스릴 부츠

    • 방어력 13 → 14

    • 이동 속도 0.35 → 0.25

  • 블레이드 부츠

    • 맞춤형 능력치 9 → 10

    • 공격 속도 30% → 35%

    • 이동 속도 0.32 → 0.25

  • 아이언 메이든

    • 방어 관통 16 → 17

    • 이동 속도 0.32 → 0.25

  • 알렉산드로스

    • 공격력 8 → 11

    • 치명타 확률 32% → 33%

    • 이동 속도 0.32 → 0.25

  • 칼날 다리

    • 스킬 증폭 40 → 45

    • 이동 속도 0.35 → 0.25

  • 헤르메스의 부츠

    • 쿨다운 감소 15% (삭제)

    • 최대 체력 150 (신규)

    • 방어력 20 → 23

    • 이동 속도 0.35 → 0.25

  • 분홍신 이동 속도 0.35 → 0.27

  • 탭루트

    • 최대 체력 250 → 300

    • 이동 속도 0.35 → 0.27

■ 재료
  • 쌍안경 최대 수량 2 → 3

  • 화약 최대 수량 2 → 3


■ 음식

음식 보급 상자의 가치를 높이고 음식 부족을 완화하기 위해 음식 수량과 보유 한도를 조정합니다.

  • 후라이드 치킨

    • 최대 수량 4 → 6

    • 원격 드론 호출 시 획득 수량 2 → 3

  • 탄두리 최대 수량 4 → 6

  • 초코칩 쿠키 최대 수량 4 → 6

  • 허니버터 최대 수량 4 → 6

  • 버터 감자구이 최대 수량 4 → 6

  • 민트 초코 최대 수량 4 → 6


■ 항공 보급

● 음식 보급 상자에서 등장하는 음식의 수량이 증가합니다. (3개 → 6개)

  • 탄두리

  • 초코칩 쿠키

  • 허니버터

  • 버터 감자구이


● 음식 보급 상자 등장 수량이 변경됩니다.

  • 2일 낮 4개 → 3개

  • 2일 밤 4개 → 3개

  • 3일 낮 2개 (신규)

  • 3일 밤 1개 (신규)


■ 코발트 프로토콜

전술 스킬 목록 업데이트

이제 루미아 섬의 전술 스킬 12종이 코발트 프로토콜의 전술 스킬 로테이션에 등장합니다.

코발트에 등장하는 루미아 섬의 전술 스킬은 기본적으로 3레벨의 효과를 가지며,

로테이션 포함 시 밸런싱을 위해 쿨다운 등의 일부 사양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과 같이 각 전술 스킬의 위력에 따라 일반과 초월로 등급이 매겨지며, 등급에 따라 가격이 0, 50크레딧으로 세분화됩니다.


코발트 프로토콜에 등장할 수 있는 전술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등급 (0크레딧)

    • 블링크

    • 치유의 바람

    • 라이트닝 쉴드

    • 블레싱

    • 초월

    • 퀘이크

    • 프로토콜 위반

    • 붉은 폭풍

    • 아티팩트

    • 강한 결속

    • 진실의 칼날

    • 거짓 서약

    • 폭진

    • 힘껏펀치

    • 메테오

    • 임펄스

    • 무효화

    • 스트라이더 - A13

  • 초월 등급 (50크레딧)

    • 중력장

    • 롤링 썬더

    • 기원

    • 균열


기본 전술 스킬 변경

  • 기본 전술 스킬이 블레싱에서 블링크로 변경됩니다.

    • 블링크

      • 사용 시 지정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쿨다운: 24초


전술 스킬 로테이션 제외

  • 힘껏펀치

  • 균열

  • 라이트닝 쉴드

  • 임펄스

  • 롤링썬더


전술 스킬 로테이션 추가

  • 치유의 바람

    • 쿨다운 30초

  • 스트라이더 - A13

    • 쿨다운 24초

  • 초월

    • 쿨다운 24초

  • 붉은 폭풍

    • 쿨다운 24초

  • 강한 결속

    • 쿨다운 24초


전술 스킬 로테이션 유지

  • 중력장

    • 쿨다운 60초


■ 인퓨전

인퓨전 등급 간소화

  • 기본 능력치 인퓨전을 제외한 모든 인퓨전의 등급이 단일 레벨로 간소화됩니다.

  • 간소화된 인퓨전은 기존 3레벨의 효과를 지니며, 가격이 50크레딧으로 조정됩니다.

    • 철벽

    • 생명력 강탈

    • 고귀한 희생

    • 오염된 늪

    • 시너지

    • 상처찢기

    • 산울림

    • 디스코

    • 기동 타격대


인퓨전 변경 사항

  • 기본 능력치 인퓨전의 구매 및 업그레이드 가격이 10/20/20크레딧으로 조정됩니다.

    • 공격력

    • 방어력

    • 공격 속도

    • 이동 속도

    • 쿨다운 감소

    • 치명타 확률

    • 전능자

  • 수상한 실험

    • 구매 가격: 30 크레딧 → 40 크레딧

    • 더 이상 기본 능력치 인퓨전이 수상한 실험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범용성 높은 인퓨전이 등장할 확률이 소폭 상승합니다.

  • 하이퍼 크리티컬 (삭제)

  • 수집가 (삭제)


■ 시작 아이템 드래프트
  • 스킬 증폭과 기본 공격 중 실험체와 어울리지 않는 메인 태그 아이템이 등장할 확률이 크게 줄어듭니다.


■ 추가 장비 보급
  • 이제 추가 장비 보급에서 전설 등급 아이템이 100% 확률로 지급됩니다.

    • 가장 왼쪽 슬롯은 현재 실험체와 어울리는 메인 태그를 가진 아이템이 우선 출현합니다.

      • 같은 부위 내 어울리는 메인 태그를 가진 아이템이 1회 이상 모두 등장하면 이후에는 무작위로 출현합니다.

    • 전설 등급 아이템 수량이 부족한 부위의 경우 부족한 슬롯에는 영웅 등급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 추가 장비 보급의 가치 변경으로 가격이 변경됩니다.

    • 추가 장비 보급 가격: 30 크레딧 → 60 크레딧

    • 진화의 돌 구매 가격: 35 크레딧 → 60 크레딧


■ 분쇄기
  • 초월의 분쇄기로 이름이 변경되며, 분쇄기 포인트 도달 시 초월 등급 장비가 확정적으로 지급됩니다.

    • 가장 왼쪽 슬롯은 반드시 내가 선택한 실험체와 어울리는 메인 태그를 가진 아이템이 출현합니다.

    • 초월 등급 장비의 수량이 부족한 부위의 경우, 부족한 슬롯에는 전설 등급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 분쇄 시 등급 별 포인트 획득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웅 등급: 10 → 25

    • 전설 등급: 35 → 50

    • 초월 등급: 35 → 75

  • 확정 획득에 도달하기 위한 분쇄기 포인트가 변경됩니다.

    • 초월 등급 확정 보급의 첫 필요 포인트 60 → 100

    • 추가 1회 당 증가하는 필요 포인트 5 (유지)


■ 2페이즈 특수 지원 상자 삭제
  • 2페이즈에 중앙 지역에서 등장하던 특수 지원 상자가 더 이상 등장하지 않습니다.


■ 3페이즈 특수 지원 보상 변경
  • 불리한 팀에게 제공되는 특수 지원 상자의 보상이 일괄적으로 변경됩니다.

    • 8점차 이상일 때, 맞춤형 능력치를 사용하는 초월 등급 방어구 중 1종을 제공합니다.

    • 컴뱃 에피네프린 (삭제)

    • 이단 심판관 (삭제)


■ 증폭 장치 점령 효과
  • 우측 증폭 장치 점령 시 제공되는 능력치가 스킬 증폭 % 증가에서 스킬 증폭으로 변경됩니다.

  • 각 페이즈 별로 증폭 장치를 점령 시 제공되는 능력치가 페이즈와 무관하게 통일됩니다.

    • 페이즈 별 능력치 증가량 (공격력 / 방어력 / 스킬 증폭)이 변경됩니다.

    • 1페이즈: 5 (유지)

    • 2페이즈: 10 → 5

    • 3페이즈: 15 → 5


■ 힐 팩
  • 오메가가 드랍하는 힐 팩의 회복량이 기존의 80%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 자율 방어 터렛
  • 자율 방어 터렛의 공격력이 조정됩니다.

    • 공격력 750 → 3000


■ 라이프 포인트 차감 조건
  • 자율 방어 터렛과 야생 동물에 의해 사망 시에도 아군의 점수가 1점 차감됩니다.


■ 야생 동물

● 위치 변경

  • 바이오 섹터의 야생 동물들이 다음과 같이 자리가 바뀝니다.

    • 변이 늑대 → 변이 멧돼지

    • 변이 멧돼지 → 변이 들개

    • 변이 들개 → 변이 늑대



재생성 시간 변경

  • 야생 동물 재생성 시간이 조정됩니다.

    • 변이 멧돼지 150 → 140초

    • 변이 들개 105 → 70초

    • 변이 늑대 115 → 140


능력치 변경

  • 변이 들개

    • 기본 체력 600 → 450


■ 크레딧 획득량
  • 자동 지급 크레딧: 15초마다 4 획득 → 3초마다 1 획득

  • 변이 멧돼지 처치 시

    • 자신이 획득하는 크레딧 8 → 10

    • 팀원이 획득하는 크레딧 4 → 3

  • 변이 들개 처치 시

    • 팀원이 획득하는 크레딧 2 → 1

  • 변이 늑대 처치 시

    • 팀원이 획득하는 크레딧 2 → 1

  • 변이 곰 처치 시

    • 자신이 획득하는 크레딧 25 → 13

    • 팀원이 획득하는 크레딧 12 → 13

  • 오메가 처치 시

    • 자신이 획득하는 크레딧 45 → 25

    • 팀원이 획득하는 크레딧 30 → 25


■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매그너스

  • 망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6% → 93%


버니스

  • 저격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95%


실비아

  • 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2% → 90%


아야

  • 저격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0% → 88%


카티야

  • 저격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3% → 90%


헤이즈

  • 돌격 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3% → 90%



■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스킬 사용 직후 사망 시 부활 후 스킬이 발동되는 문제 수정

  • 닉네임 숨기기 기능을 체력바 상단 이름 표기 설정 항목으로 이동

  • 탈출 성공 시 실험체의 위치가 이동되며 이동 숙련도 경험치를 획득하는 문제 수정

  • 절과 성당 지역 특정 위치에서 저격총 무기 스킬 저격(D) 사용 시 시야가 정상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인게임 아이템 제작창(B)에서 마이 전용 제작 아이템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시체에 있는 재료로 아이템 제작 시 시체 특수 재료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빈사 상태가 될 경우 빈사 스킬 오퍼레이터 가이드 추가

  • 빈사 후 아군에 의해 소생될 경우 캐릭터 이미지가 붉은색으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인접한 시체 상자에 두 개의 특수 재료 중 한 개만 획득하더라도 시체 특수 재료 이펙트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이동 중 다른 대상과 충돌 시 비정상적으로 이동되는 문제 수정

  • 빈사 상태에서 사망 시 팀원 아이콘이 빈사 상태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시야 요청 핑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학교 지역 내 일부 위치에서 벽을 넘어 채집 가능한 문제 수정

  • 게임 현황 UI에서 오메가 출현 후 오메가 카운트 핑 전송 시 시스템 메시지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빈사 스킬 분열 폭발(Q) 이펙트가 전장의 안개에서 보이는 문제 수정

  • 커뮤니케이션 핑 플레이트에서 어디 갈래? 텍스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게임 현황 UI에서 무시하기 버튼 마우스 오버 시 의도와 다르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상위 등급 장비 아이템 제작 오퍼레이터 가이드 내 다른 무기군을 추천해 주는 문제 수정

  • 확장 미니맵에 단축키로 핑 입력 시 핑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가디언 슈트가 바닥에 버려진 다른 아이템보다 작게 설정된 문제 수정

  • 낮은 빈도로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선택한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실드팩 툴팁 내용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수집가 인퓨전 툴팁 내 적중 대상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다니엘 그림자 이동(E) 공격 이펙트 방향이 반대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로지 이지샷(Q) 툴팁에 폰트 색상이 적용되지 않은 문제 수정

  • 무녀 리오 스킨 착용 중 레니 당근! 바주카(Q) 보호막 획득 상태에서 화궁 기본 공격 시 보호막 이펙트가 변경되는 문제 수정

  • 마이 캣 워크(E)을 아군에게 사용 시 전투 상태가 되는 문제 수정

  • 사관후보생 아이솔 화망(W) 사용 중 애니메이션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알렘 이모티콘 사운드 추가

  • 일본어 환경에서 에스텔 특정 상황의 보이스가 의도와 다르게 적용된 문제 수정

  • 에스텔 제작 중 방패방어(E) 사용 시 방패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카페 매니저 에이든 전하 소산(W) 전기장 이펙트와 지속 시간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학생회장 엘레나 스킨의 로비 애니메이션에서 메모장이 의도와 다르게 적용된 문제 수정

  • 엠마 마술 토끼(E) 변이 적용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암향소영 츠바메 스킨 착용 중 제작 및 채집 도구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카티야 대상 지정 불가 상태일 때 보안 콘솔 점령 시 애니메이션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카티야 목표물 포착(W)을 요한 신성의 향로 오브젝트에 적중 시 체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카티야 사망 시 드론 폭발 시점과 이펙트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카티야 이모티콘 사운드 추가

  • 칼라 관통 작살(Q) 사용 중 사망 시 스킬을 사용한 위치에 시야가 밝혀진 상태로 유지되는 문제 수정

  • 캐시 이머전시 OP(R) 회복 영역 이펙트와 효과 지속 시간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캐시 동맥절제술(Q) 강화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 캐시 동맥절제술(Q) 쿨다운 감소 효과가 다르게 적용되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프리야 개화의 선율(Q) 범위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프리야 대지의 메아리(R) 사용 후 전술 스킬 아티팩트 사용 시 일정 시간동안 이동 애니메이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피오라 플레슈(R) 대상의 위치에 따라 피격 판정이 다른 문제 수정

  • 헤이즈 엑셀러레이션 로켓(RQ) 투사체 이펙트 위치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로비 개선 사항

  • 매칭 시도 중 9219 에러가 발생하는 케이스 일부 수정

    • 최초 매칭 시도와 관련된 케이스들을 다수 수정하였으나, 탈주자 발생 후 재매칭 할 때 발생하는 케이스가 남아있어 추적중입니다.

  • 친구 목록에서 게임 중인 유저가 로비 상태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제작소 > 교환소 > 체인지 토큰 탭에서 상품 정렬이 의도와 다르게 적용된 문제 수정

  • 제작소 > 박스 개봉 시 결과물로 새로 획득한 박스의 보유 정보가 즉시 갱신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낮은 빈도로 꽃 박스 개봉 후 해당 박스를 모두 소모하였을 때 개봉 버튼이 활성화 상태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시즌 출석부에서 종료 시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 계정 최대 레벨이 확장됩니다.

    • 500 → 600

  • 귀속 서버 알림 툴팁 내용이 일부만 노출되는 문제 수정

  • ER 패스 미션에서 초록 점(리워드 닷)이 출력된 주차 선택 중일 때 초록 점(리워드 닷)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제작소에서 시크릿 드롭스 박스 추가 아이콘이 수량과 겹쳐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감시 카메라 획득처에 변이 박쥐 처치에 대한 내용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ESC 키 입력 시 툴팁 및 상호작용 효과가 남아있는 문제 수정

  • 일부 언어 환경에서 친구 요청 내 버튼 명칭이 한국어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고스트헌터 유키 봉인해제 프로필 아이콘 이펙트가 친구 목록 영역 밖에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페이지에서 빨간 점(레드 닷) 출력 규칙이 잘못 적용된 문제 수정

  • 매치메이킹 지역 선택에서 귀속 서버 정보 아이콘 툴팁이 커서와 겹치는 문제 수정

  • 설정 > 서비스에서 게임 버전 정렬이 어색하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보관함 > 캐릭터 탭에서 무기 스킬 마우스 오버 시 테두리가 사각형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로비 버튼 사운드 추가 및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