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3월 16일(목) 정기 점검 후 적용되는 0.80.0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실험체 바냐 출시 및 시스템 개선 등 다양한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니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터널 리턴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 신규 실험체 - 바냐
아르카나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바냐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바냐는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3월 21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날 수 있어요.“
● 몽환 나비 (P)
공상: 9/7.5/6초 마다 기본 공격에 20/50/80(+스킬 증폭의 35%)의 스킬 피해가 추가됩니다.
몽환 나비: 바냐의 스킬을 적에게 적중하면 [몽환 나비] 중첩을 1개 부여합니다. 4개가 중첩되면 환상 속 나비가 나타나 3초 동안 30/42/54(+스킬 증폭의 30%)의 지속 스킬 피해를 입히고, 바냐에게는 30/60/90(+스킬 증폭의 3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줍니다.
보호막은 매 초 50(+레벨 당 2)씩 감소하며, 최대 150/210/270(+스킬 증폭의 90%)를 넘지 않습니다.
● 꿈 길잡이 (Q)
꿈 길잡이 나비를 보내 40/60/80/100/120(+스킬 증폭의 4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나비가 적중하거나 끝까지 날아가면, 처음 출발한 방향으로 되돌아오며 다시 피해를 입힙니다.
되돌아오는 나비를 회수하면 쿨다운을 50% 돌려받고, 적에게 적중했던 나비라면 바냐에게 [몽환 나비(P)]의 보호막을 줍니다.
최대 사거리: 7.2m
복귀 거리: 원래 위치보다 3.8m 추가 이동
투사체 속도: 9m/s
범위: 반경 0.8m
쿨다운: 13/12/11/10/9초
스태미나 소모량: 50/55/60/65/70
● 쪽빛 바람 (W)
쪽빛 바람: 바냐가 공중에 떠서 3초 동안 5회에 걸쳐 각각 20/23/26/29/32(+스킬 증폭의 1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5/27.5/30/32.5/35% 증가했다가 서서히 감소됩니다. 스킬이 종료되기 전에 구름 장막(W2)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위: 반경 3m
쿨다운: 7초
스태미나 소모량: 55/60/65/70/75
쪽빛 바람 피해로는 수면을 깨우지 않습니다.
구름 장막: 제자리에서 높이 날아 1초 동안 대상 지정 불가 상태가 되고, 착지하면서 60/95/130/165/200(+스킬 증폭의 7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스킬 쿨다운이 7초 증가합니다.
사용 중에 이동할 수 없습니다.
추가 쿨다운은 바냐의 쿨다운 감소 스탯에 영향을 받습니다.
● 염원 (E)
바냐가 저지불가 상태로 대상 지점까지 비행하며, 적에게 40/60/80/100/120(+스킬 증폭의 6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가 펼쳐진 바깥쪽 범위에는 60/85/110/135/160(+스킬 증폭의 65%)의 스킬 피해를 입히면서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느려지게 합니다.
준비 시간은 거리에 비례해서 0.3~0.5초까지 변화합니다.
이동 거리: 4~7m
가로 범위: 3.8m
안쪽 범위: 1.6m
돌진 속도: 11.2m/s
쿨다운: 22/20.5/19/17.5/16초
스태미나 소모량: 100
● 꿈결 가루 (R)
꿈나비 환상이 비늘 가루를 흩뿌리며 70/140/210(+스킬 증폭의 3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받은 대상은 2.25초 동안 졸음이 몰려와 이동 속도가 서서히 감소되다가, 2초 동안 수면에 빠집니다.
수면 상태에서 공격받으면 100/180/240(+스킬 증폭의 65%)의 스킬 피해를 입고 깨어납니다.
0.26초 동안 나비 환상이 소환된 후, 1초 후에 발사합니다.
가로 범위: 5.4m
사거리: 6.7m
후방 0.5m
쿨다운: 90/70/50초
스태미나 소모량: 100
■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 뒷골목 윌리엄(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심판도, 룰도 없는 그라운드에서 살아남는 법을 가르쳐주지.”
- 3월 21일(화) 구속된 이안(희귀) 스킨이 출시 됩니다.
“이게 네가 말한 최선의 방책이야?”
- 라우라 안녕, 분노, 최고, 음흉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 라우라 이모티콘 출시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라우라 합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판매 기간: 2023년 3월 16일 (목) 점검 후 ~ 2023년 3월 23일 (목) 14:59 (한국 시간 기준)
패키지 가격: 1,770NP(40% 할인)
포함된 상품:
실험체: 라우라
스킨: 프리즌 브레이크 라우라 스킨
이모티콘: 라우라 이모티콘 4종
아이템: A-coin 부스트(3일) 1개 / ER Point 부스트(3일) 1개
※ 해당 상품은 중복 환급이 아닌 할인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 보유하고 있는 상품에 따라 구매 가격이 변동됩니다.
※ 상품은 선물함으로 지급되지 않고 보관함에 즉시 적용됩니다. (부스터 즉시 적용)
※ 본 패키지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 주요 패치 의도
실험체 관련 상향과 하향은 상위권 통계에 주로 기반합니다. [통계 보러 가기]
여러 무기를 사용하는 실험체의 경우 실험체 합계 픽률이 일부 반영됩니다.
평균 킬은 필드 킬과 전장 킬에 가중치를 적용해 합산하는 조정 킬 지표를 우선으로 하되 세부 지표로 보완합니다.
0.80은 랭크 시즌 마지막 패치로 실험체의 플레이를 크게 변화시키는 패치는 피하고 다음 업데이트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게임 중 발생하는 불쾌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변수를 제거했던 업데이트가 장기적으로 게임의 재미를 조금씩 잃게 하는 결과를 가져왔던 사례가 많았습니다.
지난 시즌 부터는 이런 요소에 대해 비교적 신중하게 접근하면서, 게임 초반의 하이퍼 루프 끊기에 대해서도 완전히 막기 보다는 1회만 허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후 상당 기간 모니터링 한 피드백을 토대로, 이 문제에 대해서는 좀 더 근원적으로 게임 초반의 하이퍼 루프 방해를 막는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다만, 전장 경계선에 대해서는 완전히 다른 상황 입니다. 현재의 즉시 폭발하는 시스템은 전장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문제이며, 고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 중입니다.
게임 내 다른 시스템에 적용된 방법은 전장에서 적용될 수가 없었습니다. 코발트 프로토콜에 적용된 방법은 땅 영역(내비 매쉬)을 통째로 날려 버리는 방식인데, 충분히 두꺼운 벽이 있어야 하고 전장에서 요구하는만큼 빠르게 On/Off가 되지 않습니다. 탈출 지역에서 사용하는 방식은 클릭 인식(피킹) 자체를 막아 버려서 경계선 근처에서 스킬 사용 시 비정상 동작을 하게 됩니다.
그동안 그 외에도 몇 가지 방법을 테스트 해보았지만, 부작용이 컸습니다. 즉시 폭발시키지 않고 이동을 허용하는 형태들은 대부분 외부에서의 전장 개입 상황들이 크게 늘어났고, 강제로 위치를 전송하는 방법은 캐릭터가 끼이거나 조작감이 매우 이상해지는 상황들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전장의 위상이 루미아 섬의 위상과 분리되는 것입니다. 서로 같은 위치에 있어도 전장 참여자들끼리만 서로 보이거나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비 참여자는 보이지도 않고 상호 영향을 주지도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현재 이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데, 다만 개발량이 무척 많아서 실제 선보일 때까지는 상당히 긴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장기적인 해결책이 도입되기 전에도 좋은 개선책이 나온다면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규 아이템 2종이 추가됩니다.
카우보이 모자는 기본 공격 기반 실험체들이 선택할수 있는 보다 공격적인 머리 방어구 입니다.
황야의 별은 카우보이 모자의 상위 전설 장비로 운석을 필요로 합니다.
[0.79 기간 공식 통계 보러 가기]
■ 시스템
● 하이퍼 루프 사용 중 저지 불가
1일차 낮 동안 하이퍼 루프 사용 중,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기존의 하이퍼 루프 사용 중 방해 효과로 취소될 경우, 그 다음 하이퍼 루프 사용 중 방해 받지 않는 효과는 삭제됩니다.
● 전장 관련 변경 사항
셔틀이 드랍하는 신경 안정제가 벽 너머로 떨어져서 획득하지 못하는 경우를 줄이고, 셔틀을 보다 쉽게 파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신경 안정제 드랍 최소 범위 2m → 1.5m
신경 안정제 드랍 최대 범위 4.5m → 3.5m
셔틀 불안정 구조 피해량 1000 → 1500
전장 외부에 생존 팀원이 있더라도, 전장 내 팀원이 모두 빈사 상태가 되면 전장 내 팀원은 즉시 사망 처리 되도록 변경됩니다.
■ 특성
● 파괴
취약
피해량 레벨*1 → 레벨*0.5
방어력 감소 레벨*1.6% → 레벨*1.4%
■ 실험체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에이든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카밀로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아델라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3월 30일 (목) 바냐, 클로에, 키아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 다니엘
전체적인 지표와 특히 전장 지표가 낮은 다니엘의 레벨 당 공격력을 올려 후반부 체급을 좀 더 높여줍니다.
레벨 당 공격력 2.2 → 2.4
● 로지
주력기의 위력을 올려 평균킬이 낮은 로지의 위력을 보완합니다.
이지샷(Q)
피해량 50/80/110/140/170(+공격력의 55%)(+스킬 증폭의 10%) → 50/80/110/140/170(+공격력의 65%)(+스킬 증폭의 10%)
● 마르티나
마르티나의 전투 이동 속도를 소폭 낮추지만, 기본 이동 속도를 올려 마르티나가 취재 중일 때 위험을 좀 더 잘 회피할 수 있게 합니다.
빠른 속도로 취재를 완료 했을 때의 위력을 낮추지만 후반부 궁극기의 가장자리 위력을 소폭 상승시킵니다.
1 레벨 방송 중 녹화(R) 사용은 루미아 섬에서는 다소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반면,
코발트 프로토콜에서는 1 페이즈의 과도한 위력이 문제가 되고 있어 별도로 조정합니다.
기본 이동 속도 3.45 → 3.5
되감기(E)
이동 속도 증가 8% → 5%
녹화(R)
[방송 중] 종료 시 피해량
가장 자리 100/200/300(+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75%) → 50/170/320(+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75%)
중앙부 380/530/680(+공격력의 250%)(+스킬 증폭의 180%) → 190/530/680(+공격력의 250%)(+스킬 증폭의 180%)
● 비앙카
승률과 평균킬이 낮은 비앙카의 주력기의 위력을 올리고 후반부의 W 쿨다운을 줄입니다.
선혈의 투창(Q)
도착 위치 피해량 10/40/70/100/13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45%)(+대상 최대 체력의 5%) → 10/40/70/100/130(+공격력의 15%)(+스킬 증폭의 50%)(+대상 최대 체력의 5%)
짧은 안식(W)
쿨다운 18/17/16/15/14초 → 17/15.5/14/12.5/11초
● 셀린
매우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는 셀린의 주력기 위력을 낮춥니다.
플라즈마 폭탄(Q)
피해량 40/70/100/130/16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45%) → 25/50/75/100/125(+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35%)
기폭(W)
연결된 폭탄 개수에 따라 피해량 증가 10/12/14/16/18% → 7/9/11/13/15%
● 쇼우
쇼우를 좀 더 날렵해지게 변경해서 루미아 섬에 잘 적응할 수 있게 합니다.
내려 찍기(W)
쿨다운 16/14/12/10/8초 → 15/13/11/9/7초
웍 돌진(E)
쿨다운 18/16.5/15/13.5/12초 → 17/15.5/14/12.5/11초
● 시셀라
높은 승률을 보이고 있는 시셀라의 궁극기 위력을 낮춥니다.
모두 해방이에요.(R)
피해량 80/180/28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110%) → 90/190/290(+공격력의 60%)(+스킬 증폭의 95%)
● 실비아
승률과 평균 킬이 낮은 실비아가 교전이 길어졌을 때 스킬을 한번 더 쓸 수 있는 경우를 늘려 줍니다.
프론트 플립(바이크 W)
쿨다운 10/9/8/7/6초 → 8/7.5/7/6.5/6초
윌리(바이크 E)
쿨다운 14/13/12/11/10초 → 13/12/11/10/9초
피해량 25/50/75/100/12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65%) → 25/50/75/100/12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75%)
● 아델라
무기 숙련도가 낮아 활용 하기 어려운 방망이 무기군의 잠재력을 높여 줍니다.
방망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4% → 3.6%
● 아디나
아디나가 좀 더 지속적으로 교전을 할 수 있도록 내구도를 늘려 줍니다.
기본 방어력 30 → 33
● 아이작
픽률이 높고 지표가 준수한 아이작의 위력을 소폭 하향합니다.
기본 공격력 30 → 28
● 알렉스
주력 스킬의 스킬 증폭 계수를 올려 낮은 평균 킬을 기록 하고 있는 알렉스의 위력을 보완합니다.
기습(근접 Q)
피해량 50/80/110/140/17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60%) → 50/80/110/140/17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70%)
코일건(원거리 Q)
피해량 50/75/100/125/15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50%) → 50/75/100/125/150(+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60%)
● 얀
버그를 수정하면서 스킬 작동 원리를 개선합니다.
니 스트라이크(Q)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사용 시 Q1 처럼 전방 직사각형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주는 방식으로 변경
변경 후, 아래의 상황에서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과 충돌했을 경우
얀의 이동이 종료되었을 때 대상이 범위 내에 있는 경우 (벽 너머에서도 피격됩니다.)
버그 수정을 위해 임시 조치했던 변경점을 되돌립니다.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사용 시 전방으로 이동
이동함에 따라, 속박/고정 시 사용할 수 없음
● 윌리엄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윌리엄의 위력을 보완합니다.
레벨 당 공격력 2.8 → 3
위닝샷(R)
쿨다운 80/70/60초 → 80/65/50초
● 에스텔
진압의 사거리 증가 유틸리티를 낮추고 궁극기의 보호막 지속 시간을 줄여 치유드론과의 시너지와 함께 발생하는 전투 유지력을 하향합니다.
진압(Q)
진압 I 사용 시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0.8 → 0.55m
진압 II 사용 시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0.5 → 0.45m
헬기 호출(R)
자신에게 사용 시 보호막 지속 시간 4초 → 2.5초
● 엠마
의도하지 않은 기본 공격 빌드의 위력을 크게 낮춥니다. 모든 모드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토끼 궁극기의 범위를 올립니다.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5% → 1.5%
Change★(R)
마술 토끼 범위 1.6m → 1.8m
마술 토끼 변이 시간 3초 → 2.5초
● 일레븐
후반부에 지나치게 강력해진 일레븐의 체급을 낮춥니다.
망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4.7% → 4.6%
레벨 당 체력 100 → 96
레벨 당 방어력 3.3 → 3.1
● 제니
제니가 좀 더 지속적으로 교전할 수 있도록 내구도를 보완하고, 궁극기 쿨다운을 줄여 위력을 보완합니다.
레벨 당 방어력 2.1 → 2.4
시상식의 여왕(R)
쿨다운 80/70/60초 → 80/65/50초
● 클로에
낮은 평균 킬을 기록하고 있는 클로에의 위력을 보완합니다.
기본 공격력 27 → 29
● 키아라
낮은 승률과 평균킬을 기록하고 있는 스킬 증폭 빌드의 위력을 올립니다.
레이피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9% → 4.1%
폭주(R)
지속 피해량 15/30/4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16%) → 15/30/45(+공격력의 5%)(+스킬 증폭의 19%)
● 테오도르
주력기의 쿨다운을 줄여 자주 쓸 수 있게 합니다.
에너지 포(Q)
쿨다운 10/9.5/9/8.5/8초 → 9/8.5/8/7.5/7초
● 프리야
높은 궁극기 쿨다운으로 자주 팀원들에게 기다림을 요청 해야하는 프리야의 궁극기 쿨다운을 줄여줍니다.
대지의 메아리(R)
쿨다운 100/85/70초 → 85/70/55초
● 피오라
낮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창 피오라의 숙련도를 소폭 상향합니다.
창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1% → 3.3%
● 피올로
높은 무기 숙련도 성장치의 일부를 스킬 계수로 이관합니다.
쌍절곤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9% → 4.5%
사슬묶기/올려치기(E)
사슬묶기 적중 시 피해량 40/75/110/145/18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25%) → 40/75/110/145/18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30%)
사슬묶기 충돌 시 피해량 35/55/75/95/115(+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45%) → 35/55/75/95/115(+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50%)
올려치기 피해량 30/55/80/105/13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75%) → 30/55/80/105/130(+공격력의 10%)(+스킬 증폭의 80%)
응징자(R)
피해량 (+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105%) → (+공격력의 100%)(+스킬 증폭의 110%)
● 헤이즈
유틸리티 삭제 후 통계가 좋지 않은 헤이즈의 주력기 위력을 올리고 거리 조절 능력을 상향합니다.
웨폰 케이스(P)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0.85초 → 1초
40mm 유탄(Q)
피해량 50/70/90/110/130(+스킬 증폭의 45%) → 50/70/90/110/130(+스킬 증폭의 50%)
중심부 피해량 80/110/140/170/200(+스킬 증폭의 60%) → 80/110/140/170/200(+스킬 증폭의 65%)
기관단총 연사(E-Q)
피해량 25/65/105/145/185(+스킬 증폭의 70%)(+남은 탄창 1 당 스킬 증폭의 2%) → 25/65/105/145/185(+스킬 증폭의 65%)(+남은 탄창 1 당 스킬 증폭의 2.5%)
엑셀러레이션 로켓(R-Q)
피해량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40%) →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45%)
■ 아이템 스킬
● 굴절
쿨다운 25초 → 35초
적용 아이템 : 성법의 , 컴파운드 사이트
■ 무기
● 권총
매그넘-보아 스킬 증폭 39 → 41
● 돌격 소총
XCR 스킬 증폭 39 → 42
● 암기
옥전결 스킬 증폭 41 → 38
● 채찍
뇌룡편 공격력 42 → 40
● 톤파
플라즈마 톤파 모든 피해 흡혈 12% → 14%
■ 방어구
● 옷
용의 도복 공격력 25 → 26
집사복 공격력 25 → 26
고스트 공격력 17 → 19
선녀강림 공격력 20 → 21
● 머리
모호크 헬멧
리플렉션 - [고유 장착 효과]
광역 피해량 150 → 100
전술-OPS 헬멧 체력 115 → 90
카우보이 모자 (신규 영웅 등급)
조합식 : 베레모+사격교본
능력치
공격력 14
방어력 10
공격 속도 28%
황야의 별 (신규 전설 등급)
조합식 : 카우보이 모자 + 운석
능력치
공격력 17
방어력 12
공격 속도 38%
● 팔
샤자한의 검집 최대 체력 140 → 160
소드 스토퍼
기본 공격 피해 감소 7% → 6%
리플렉션 - [고유 장착 효과]
광역 피해량 150 → 100
가시지네 견갑
기본 공격 피해 감소 10% → 9%
리플렉션 - [고유 장착 효과]
광역 피해량 300 → 250
레이더 치명타 확률 26% → 28%
샤를마뉴의 방패 공격력 28 → 29
틴달로스의 군주 쿨다운 감소 15% → 18%
● 다리
미스릴 부츠 공격 속도 37% → 40%
분홍신
공격 속도 25% (신규)
조합식 변경: 하이힐 + VF혈액샘플 → 슬리퍼 + VF혈액샘플
공격력 12 → 9
블레이드 부츠 공격 속도 13% → 16%
아이언 메이든 방어 관통 14% → 15%
● 장식
호크 아이 공격력 18 → 19
아크 리액터
공격 속도 15% → 18%
쿨다운 감소 10% → 12%
영웅의 기록
거짓 서약 - [고유 사용 스킬]
잃은 체력 비례 회복량 증가 계수 10% → 20%
프시케의 칼날
진실의 칼날 - [고유 사용 스킬]
기본 피해량 180 → 200
■ 듀오/스쿼드 모드 별 보정
● 나딘
석궁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3% → 101%
● 띠아
방망이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90%
방망이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0% → 83%
● 루크
방망이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방망이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4% → 106%
● 리 다이린
글러브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6% → 104%
● 매그너스
방망이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6% → 94%
방망이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6% → 108%
● 셀린
투척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7%
투척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4% → 86%
● 쇼우
단검 무기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2%
창 무기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9% → 101%
● 시셀라
암기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4%
암기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2% → 85%
● 실비아
권총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8% → 100%
권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8%
● 아디나
아르카나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0%
아르카나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1% → 104%
아르카나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주는 회복량 100% → 90%
● 아야
돌격 소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90%
돌격 소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9% → 110%
● 아이솔
돌격 소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4% → 106%
● 아이작
톤파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 에스텔
도끼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2% → 100%
도끼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3% → 101%
● 에키온
VF의수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4% → 106%
● 엠마
아르카나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 유키
양손검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2% → 104%
● 이렘
투척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9% → 101%
● 이안
단검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9% → 101%
단검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7%
● 카밀로
쌍검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102%
레이피어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4% → 102%
● 캐시
쌍검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9%
● 키아라
레이피어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102%
● 테오도르
저격총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9% → 98%
저격총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9% → 100%
● 프리야
기타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8%
기타 사용 시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102%
기타 사용 시 듀오 모드 주는 보호막량 90% → 80%
● 피오라
양손검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8% → 106%
양손검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3% → 94%
● 피올로
쌍절곤 사용 시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9%
쌍절곤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101%
● 현우
톤파 사용 시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4%
● 혜진
암기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2% → 105%
■ 코발트 프로토콜
● 매치메이킹
4인 사전구성팀이 조금 더 어려운 매칭이 잡히도록 코발트 MMR 가중치를 늘립니다.
4인 사전구성팀 MMR 가중치 120% → 125%
● 아이템 드래프트 풀 조정
신규 아이템의 지속적인 추가는 루미아 섬을 다채롭게 만드는 요소이지만, 코발트 프로토콜에서는 원하는 아이템을 얻기 더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교적 대체품을 가진 미스릴 장비들을 장비 추가 보급에서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합니다.
아래의 아이템이 더 이상 장비 추가 보급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미스릴 갑옷/진은 드레스/미스릴 투구/레이싱 헬멧/미스릴 방패/틴달로스의 군주/미스릴 부츠
미스릴 상위 장식은 제외됩니다.
삭제된 아이템들은 2 페이즈 중앙 보급 상자에서 여전히 획득 가능합니다.
● 그 외 변경점
오메가 처치 시 획득 가능한 힐팩의 회복량이 약 35% 감소합니다.
체력 상황에 따라 감소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전투 포기 가능 시간 7분 → 6분
드론 최대 체력 250 → 200
■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 다니엘
단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6% → 104%
● 레온
톤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5% → 93%
톤파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15%
● 비앙카
아르카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8% → 86%
● 쇼우
창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8% → 86%
단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99%
● 실비아
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7% → 94%
권총 사용 시 주는 회복량 125% → 115%
● 아이솔
돌격 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4% → 82%
● 이안
단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2% → 90%
● 키아라
레이피어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0% → 5%
● 타지아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103%
● 테오도르
저격총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5% → 97%
● 프리야
기타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0% → 5%
● 피오라
레이피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8% → 106%
● 피올로
쌍절곤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5% → 97%
■ 아이템
분홍신 서브 태그 이동 속도 → 공격 속도
성법의 Mk2 메인 태그 스킬 공격 → 하이브리드
토템
균열 - [고유 사용 스킬]
쿨다운 45초 → 50초
컴뱃 에피네프린
지속 시간 600초 → 영구 지속
이동 속도 증가 0.2 → 0.3
이펙트가 사라집니다.
■ 인퓨전
모든 피해 흡혈 I, II, III (삭제)
수확 Mk2 (신규)
자신 또는 자신이 소환한 소환물이 입히는 모든 피해의 28%만큼 체력을, 100%만큼 스태미나를 회복합니다.
2레벨 단일
가격: 35 크레딧
광견병 Rabid (신규)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의 35% 이하일 시, 다음 능력치를 얻습니다.
이동 속도 1
체력 재생 850%
수상한 실험실을 통하여 획득 가능합니다.
라이프 백
보호막이 있는 동안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신규)
■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TK 툴팁이 설정된 언어 환경에 맞게 표시되도록 개선
튜토리얼 2장 고급 주택가 상자에서 감시 카메라를 얻을 수 있는 문제 수정
튜토리얼 3장 아이솔 등장 연출 스킵 시 아이솔 등장이 늦어지는 문제 수정
튜토리얼 3장 클로에 처치 후 시체 탐색 가이드가 표시되도록 개선
듀오/스쿼드 모드에서 클라다 반지 테더 아이템 스킬 사용 시 연결된 대상이 피격되었을 때 테더 사용자가 전투 상태로 전환되는 문제 수정
●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일부 실험체의 보이스가 상태에 맞지 않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다니엘 걸작(R)을 탈출 카운트 중인 대상에게 사용 시 오래된 선창 지역으로 함께 이동하는 문제 수정
일부 언어 환경에서 마르티나 되감기-방송 중(E) 툴팁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노블 시셀라 스킨 착용 중 빈사 상태에서 사망 시 시체에 낚싯대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실비아 스페어휠(E) 넉백 범위 이펙트와 적용되는 범위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알렉스 재장전 중 휴식 시 휴식 상태에서 장전 애니메이션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얀 쿼드라곤(R) 사용 시 시가전 특성 효과가 발동되는 문제 수정
얀 니 스트라이크(Q) 툴팁 내 범위 표현이 보다 명확하게 인지되도록 개선
엘레나 겨울여왕의 영지(P) 빙결 상태에서 받는 피해가 보호막에 흡수될 경우 빙결 해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이안 해방(R) 사용 직후 사망 시 부활 후 연결선이 표시되는 문제 수정
피오라 마르셰&롱빼(E) 뚜셰 표식 폭발 피해량이 툴팁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헤이즈 로켓 런처(R) 로비 미리보기 영상이 스킬 효과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로비 개선 사항
게임 결과 화면 내 TK 툴팁 개선
일부 언어 환경에서 전체 관전 시 팀명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