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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2022년 6월 23일(목) 0.61.0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2.06.22 17:04:46
조회 955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6월 23일(목) 정기 점검 후 적용되는 0.61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실험체 칼라 및  썸머 패키지 출시와 코발트 프로토콜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니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터널 리턴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 신규 실험체 - 칼라

석궁을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칼라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칼라는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6월 28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꺼져, 너희들 말 들어줄 생각 따윈 없어.


작살 장전 (P)

칼라는 공격 속도가 1.1로 제한되며, 초과한 공격 속도 0.01마다 스킬 증폭이 1% 증가합니다.
칼라는 14/12/10초동안 장전 게이지가 충전되며,

충전이 완료되면 작살을 발사해 25/35/45(+공격력의 100%)(+대상의 최대 체력 4/6/8%)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연결이 안 된 작살을 지면에 설치하며 넉백 시킵니다.

칼라는 장전 게이지가 충전되지 않으면 기본 공격을 할 수 없으며, 자동으로 발사되지 않습니다.

  • 발사체 속도 : 18.75m/s (일반적인 기본 공격 발사체 속도)

  • 넉백 발동 시간 : 적중 후 0.1초

  • 넉백 거리 : 1m

  • 넉백 시간 : 0.1초


관통 작살 (Q)

작살을 발사하여 경로상의 적에게 공격력의 100/105/110/115/120%의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히고, 도착 지점에 작살을 설치합니다.

설치된 작살은 칼라와 최대 2개까지 연결되며, 9m 이상 멀어지면 연결이 끊어지고 2.5초 동안 지면에 유지됩니다.

관통 작살의 쿨다운은 공격 속도(최대 공격 속도 : 1.1)에 따라 감소합니다.

  • 쿨다운 : 0.75/공격 속도

  • 사거리 : 5.7m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수치에 영향받음, 0.25 + 기본 공격 사거리 5.45)

  • 너비 : 지름 1m

  • 발사체 속도 : 22m/s

  • 스태미너 소모량 : 0


회수 (W)

칼라와 연결된 작살을 회수하여 경로상의 적에게 30/60/90/120/150(+공격력의 5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킵니다.

피해를 입혔다면 장전 게이지를 27/29/31/33/35 획득하고, 적중한 수에 따라 작살 기동의 쿨다운이 1/1.25/1.5/1.75/2초 감소합니다.

  • 사거리 : 9m (칼라와 작살의 최대 연결 거리 = 사거리)

  • 너비 : 지름 1m

  • 발사체 속도 : 23m/s

  • 스태미너 소모량 : 90

  • 쿨다운 : 3초


작살 기동 (E)

지면에 설치된 작살을 중심으로 지정한 방향으로 점프하여, 50/70/90/110/130(+공격력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연결이 끊어진 작살에 사용하면 다시 연결됩니다.

  • 쿨다운 : 22/21/20/19/18초

  • 1차 돌진 사거리 : 5.7m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수치에 영향받음, 0.25 + 기본 공격 사거리 5.45)

  • 2차 돌진 사거리 : 4m

  • 피해 범위 : 반지름 2m

  • 스태미너 소모량 : 45/55/65/75/85


구속의 사슬 (R)

지정한 지점에 거대한 작살을 설치하여 5m 범위 안의 적들을 사슬로 묶어 100/150/200(+공격력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25/30/35% 감소시킵니다.
3초가 지난 후 사슬을 벗어나지 못한 적들은 거대한 작살 쪽으로 당겨지며 75/175/275(+공격력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고 1초 동안 기절합니다.

  • 쿨다운 : 85/80/75초

  • 사거리 : 6m

  • 사슬 연결 범위 : 5m

  • 스태미너 소모량 : 90/120/150


■ 신규 스킨과 이모티콘
  • 6월 24일(금) 오전 4시 운명의 아르카나 스킨(희귀)이 출시됩니다.

저는 그저 길을 보여드릴 뿐이에요. 그 길을 걸을지는 당신에게 달렸죠.


  • 또한, 블랙스완 엘레나 스킨(희귀)도 함께 출시됩니다.

누군가를 위한 무대가 아닌, 오직 저만을 위한 무대예요.

■ 썸머 실험체 4종 세트 DLC
  • 새로 출시되는 스킨들과 함께 썸머 실험체 4종 세트 DLC가 판매 됩니다.


● 실험체 별 패키지

  • 아디나 패키지 - 캐릭터 아디나 + 운명의 아르카나 아디나 (35% 할인)

  • 엘레나 패키지 - 캐릭터 엘레나 + 블랙스완 엘레나 (35% 할인)

  • 하트 패키지 - 캐릭터 하트 + 밴드리더 하트 (35% 할인)

  • 비앙카 패키지 - 캐릭터 비앙카 + 파자마 비앙카 (35% 할인)


썸머 실험체 4종 세트 (DLC) (40% 할인)

  • 4개 실험체 패키지 모두
밴드리더 하트 최고 / 파자마 비앙카 나른 / 운명의 아르카나 아디나 기도 / 블랙스완 엘레나 윙크
  • 일반 이모티콘(일반) 4종
  • 모션 이모티콘(희귀) 2종
  • 판매 기간: 2022년 6월 24일 오전 2시 ~ 7월 8일 오전 2시


■ 시스템

● 매칭 대기 인원 정보 표시

사람이 적은 시간대에 어떤 모드 또는 어떤 구간(티어)에서는 매치메이킹에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매칭 시도 시, 이제 막연하게 기다리기보다는 나와 매칭될 수 있는 후보 인원이 표시되어 좀 더 매칭 시간을 예측해 볼 수 있게 됩니다.

  • 현재 내 티어와 인접 티어의 매칭 중인 플레이어 수가 표기됩니다.

  • 매칭 대기 인원 표시는 참고용이며, 정확한 수치가 아닐 수 있습니다.

매치메이킹은 동시에 여러 티어에서 동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인접 티어의 경우 매칭 대기 인원으로 표시되더라도 나와 별개로 매치메이킹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히 상위 티어의 경우, 나보다 낮은 티어의 인원이 나와 매칭되지 않고 더 하위의 플레이어들과 매칭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내 매치메이킹 현황 표시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 매칭 서버 부하 분산을 위해 매칭 대기 인원은 완전한 실시간으로 보여지지 않고, 1~10초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 피킹 범위 개선

마우스로 클릭할 수 있는 범위가 지나치게 작아서 선택 실수가 자주 발생하는 오브젝트들과 실험체를 개선합니다.

  • 들개, 늑대, 곰 피킹 범위 약 30% 증가

  • 알파, 오메가 피킹 범위 약 25% 증가

  • 위클라인 박사 피킹 범위 약 10% 증가

  • 엘레나 피킹 범위 약 25% 증가


● 그 외 개선 사항

  • 자동 부활 종료 시점 안내 효과음과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이제 관전 및 리플레이에서 실험체의 쿨다운 정보가 표시됩니다.

  • 처음 접근하면 들개가 잠에서 깨어 짖지만, 들개 주변에 머무르면 이제 더 이상 짖지 않습니다.


■ 특성


  • 스프린터

    • 이제 지급받은 나막신 아이템을 착용한 채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 실험체

실험체 조정은 대체로 지난 업데이트 이후 수집된 약 10일간의 누적 통계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상위권 3일 통계는 변동성이 커서 실제 누적 통계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향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레온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루크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유키, 혜진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7월 7일 (목) 일레븐, 캐시, 시셀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지난 패치 이후 지나치게 약해진 석궁의 위력을 강화 합니다.

  • 석궁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2% → 2.5%


다니엘

상위권에서 안정성을 바탕으로 높은 픽률을 보이는 다니엘의 거리 조절 능력을 낮춥니다.

  • 그림자 가위(Q) 이동 속도 감소량 35% → 20%


띠아

알록달록 컬러믹스(P)의 피해 타입이 고정 피해에서 스킬 피해로 변경하는 작업이 진행 중으로 다음 업데이트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변경과 함께 다른 스킬 연계들이 함께 조정될 예정입니다.

  • 알록달록 컬러믹스(P) 이제 수아 파랑새(W) 효과를 받은 적에게 사용하더라도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라우라

  • 다른 스킬 시전 중 우아한 발걸음(E)을 사용하면 기존 바라보던 방향을 바라본 채 이동합니다.


레온

지난 핫픽스 이후에도 상위권에서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레온의 위력을 낮춥니다.

  • 수중 강타(P) 피해량 4/8/12(+공격력의 15%) → 4/8/12(+공격력의 12%)


로지

로지가 좀 더 멀리서 궁극기를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 셈텍스탄 Mk-II(R) 사거리 5m → 5.5m


리오

상위권 통계가 좋은 리오의 화궁의 지나친 위력을 낮추고,

단궁의 공격 속도를 높여 상황에 맞게 두 무기를 모두 쓸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카에유미(Q)

    • 단궁 피해량 48/49/50/51/52% → 46/47/48/49/50%

    • 카이츄 중첩 시 단궁 공격 속도 증가량 4/8/12/16/20% → 7/14/21/28/35%

    • 화궁 피해량 104/108/112/116/120% → 102/104/106/108/110%

    • 기본 공격 추가 피해와의 지나친 시너지 때문에 단궁 2타에 카이(P)가 발동되지 않게 설계되었는데, 기공추 삭제에 따라 다시 적용되도록 수정중입니다.(0.65 업데이트 예정)


마커스

마커스가 몸이 풀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이제는 제대로 활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기본 공격력 28 → 35 (도끼 무기 공격력 일괄 조정으로 인한 보상)

  • 이동 속도 3.5 → 3.55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4% → 4.6%

    • 스킬 증폭 2% → 2.3%

  • 파괴(W) 피해량 60/95/130/165/200(+공격력의 40%) → 60/95/130/165/200(+공격력의 50%)

  • 전사의 돌격(E)

    • 피해량 30/40/50/60/70(+공격력의 20%) → 30/45/60/75/90(+공격력의 40%)

    • 강화 피해량 35/65/95/125/155(+공격력의 40%) → 40/80/120/160/200(+공격력의 60%)


비앙카

비앙카가 조금 더 안정적으로 궁극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진조의 군림(R) 현재 체력 소모량 20% → 15%


셀린

미리 예고된 것처럼, 셀린의 블라스트 웨이브에 의해 다수의 폭탄이 넉백 되더라도 한 번만 피해를 입히게 변경됩니다.

또한 자력 융합(R)에 대해, 자력 융함을 활용하는 편의성을 높이는 대신, 기폭 딜레이를 포함해 대응의 여지를 늘리는 추가 개선이 진행중입니다.(0.65 업데이트 예정)

  • 블라스트 웨이브(E)

    • 넉백된 폭탄에 맞은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 10/20/30/40/50(+공격력의 15%) → 30/45/60/75/90(+공격력의 30%)

    • 넉백된 폭탄 다수에 피격되어도 1회만 피해를 입힙니다.


쇼우

쇼우는 최상위권에서의 고점 때문에 하위권에서 무척 사용하기 힘든 성능의 실험체입니다.

요리사의 열정의 의존도를 조금씩 낮추는 대신 초보자 접근성을 늘려나가려고 합니다.

  • 요리사의 열정(P)

    • 50스택 달성 시 추가 방어력 15 → 10

    • 100스택 달성 시 추가 공격력 20 → 10

  • 내려 찍기(W) 체력 소모량 40/50/60/70/80 → 40

  • 웍 돌진(E) 체력 소모량 40/50/60/70/80 → 40/45/50/55/60


수아

지난 업데이트 이후 지나치게 강력해진 수아의 패시브 위력을 다소 낮춥니다.

  • 마음의 양식(P) 피해량 20/40/60(+공격력의 70%)(+스킬 증폭의 50%) → 20/40/60(+공격력의 70%)(+스킬 증폭의 45%)


실비아

모든 모드에서 잘 활용되지 못하는 실비아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 파워 슬라이드(바이크 폼 Q) 피해량 60/90/120/150/180(+공격력의 40%)(+스킬 증폭의 30%) → 60/90/120/150/180(+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40%)


아디나

아디나는 몇 차례의 구조적인 조정을 연달아 진행 중입니다. 활용도가 다소 떨어지는 달과 별 컨정션의 개성을 강화합니다.

  • 트라인 에스펙트(W) 컨정션 이동 속도 감소 지속 시간 1.8초 → 2.5초

  • 폴 디그니티(E)

    • 컨정션 초당 체력 회복량 20/40/60/80(+스킬 증폭의 30%) → 38/62/86/110(+스킬 증폭의 30%)

    • 출시 때 컨정션 체력 회복량이 스킬 증폭의 20%로 잘못 안내되었습니다. (실제 적용은 30%로 됨) 실제 적용 값을 유지합니다.


아야

전체 구간(특히 플래티넘 구간)에서 저격 아야의 픽률이 매우 높아지면서 아야가 실험체 픽률 1위로 떠올랐습니다.

숙련도를 빠르게 얻는 저격총의 특성에 따라 숙련도 성장치를 낮추고 시야와 사거리를 중심으로 무기에 대한 조정도 진행합니다. (무기 항목 참조)

  • 저격총 사용 시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 → 2.6%

알렉스

모든 모드에서 잘 활용되지 못하는 알렉스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 기본 공격력 29 → 33


얀을 상대할 때 대응의 여지를 높이고, 얀도 궁극기를 좀 더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 쿼드라곤(R)

    • 이동 속도 감소량 60% → 40%

    • 쿨다운 90/80/70초 → 80/70/60초


에키온

데스애더가 좀 더 치명적이 됩니다.

  • 이제 데스애더의 추가 기본 공격에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엘레나

모든 모드에서 잘 활용되지 못하는 엘레나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 더 이상 빙결이 방해 효과 저항 효과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 레벨 당 공격력 2.7 → 2.9

  • 겨울여왕의 영지(P) 빙결 지속 시간 1.5초 → 1.8초

  • 죽음의 무도(R) 피해량 100/200/300(+공격력의 100%) → 120/240/360(+공격력의 100%)

    • 얼음 지대 피해량은 유지됩니다.


윌리엄

늘어난 투척 장탄 수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쉐도우 볼(Q) 공격 속도 증가량 6/9/12/15/18% → 5/10/15/20/25%


재키

지나치게 강력한 도끼의 공격력을 일괄적으로 낮추고, 도끼 외의 무기는 좀 더 활용할 수 있도록 재키의 공격력은 조금 높여줍니다.

  • 기본 공격력 41 → 43


클로에

하위권에서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클로에의 지속 교전 능력을 하향합니다.

  • 생명 공유(R) 연결 라인에 적이 닿을 때 초당 피해량 75/105/135 → 60/90/120


펠릭스

모든 모드에서 잘 활용되지 못하는 펠릭스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기본 공격 증폭 3.6% → 3.8%

    • 스킬 증폭 0.6% → 0.9%


프리야

적이 꽃 위에 있더라도 추가로 꽃을 생성합니다.

  • 포르타멘토(W) 이제 적의 발밑에 꽃이 있으면 약간 떨어진 위치에 꽃을 생성합니다.


피오라

창에 비해서 활용이 어려운 레이피어와 양손검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 레이피어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1.8% → 2.2%

  • 양손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1.5% → 1.9%


하트

상위권에서 매우 좋은 통계를 보여주고 있는 하트의 기본 공격 능력과 무기를 하향 조정합니다. (기타 항목 참조)

  • Feedback(P) 진화 시 추가 음파 기본 공격 피해량 (+공격력의 15%) → (+공격력의 10%)


혜진

제압부의 시전 시간을 늘려 적중 난이도를 높이는 대신 스킬 시전 후 경직을 삭제합니다.

밸런스 목적이 아닌 장기적인 조작감과 인지 개선 목적으로 실험체 하나씩 시전 시간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혜진의 경우 삭제되는 경직 시간이 좀 더 길어서 대체적으로 조작감이 좋아지는 방향이지만, 시전 시간이 늘어나는 영향을 좀 더 면밀하게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 제압부(Q)

    • 시전 시간 0.13초 → 0.26초

    • 시전 후 경직 0.3초 삭제

  • 오대존명왕진(R)

    • 시전 후 경직 0.13초 삭제


현우

톤파에 비해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글러브의 위력을 늘립니다.

  • 글러브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9% → 3.1%


■ 무기

기타

  • 새티스팩션 생명력 흡수 22% → 18%


  • 원더풀 투나잇

    • 열정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적 현재 체력의 6% → 4%

    • 최대 중첩 시 추가 공격력 15 → 10


단검

상위권에서 매우 많이 등장하고 있는 단검 무기의 생존 능력을 낮춥니다.

  • 망토와 단검(D)

    • 지속 시간 2/3초 → 2/3.5초

    • 이동 속도 증가량 10/20% → 5/15%


  • 스위스 아미 나이프 최대 체력 100 → 80


  • 다마스커스 가시 최대 체력 170 → 140



도끼

  • 모든 도끼 무기 공격력 7 감소


●  쌍절곤

  • 케르베로스

    • 조합식 변경 : 샤퍼 + 눈차크 → 블리더 + 눈차크

    • 공격력 33 → 37

    • 기본 공격 치유 방해 (삭제)


  • 블루3 (신규 영웅 등급)

    • 조합식 : 샤퍼 + 운명의 꽃

    • 능력치

      • 공격력 59

      • 치명타 확률 26%

      • 쿨다운 감소 10%

      • 기본 공격 치유 방해 (고유 장착 효과)

        • 근거리 40%


●  양손검

  • 레바테인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8% → 2%


저격총

  • 스프링필드 시야 1.5 → 1


  • 하푼건 시야 2 → 1.5


  • 금교전 시야 1.5 → 1


  • 레일건 시야 2 → 1


  • Tac-50 시야 2 → 1.5


  • 인터벤션

    • 시야 3 → 2

    • (고유)기본 공격 사거리 1 → 0.5


  • NTW-20 공격력 62 → 64


  • 폴라리스

    • 공격 속도 18% → 20%

    • 시야 2 → 1


  • 사사성광

    • 공격력 80 → 78

    • 시야 2.5 → 2


채찍

  • 뇌룡편 스킬 증폭 12% → 10%


■ 방어구

  • 용의 도복 방어력 15 → 10


  • 창파오 공격 속도 37% → 33%


머리

  • 다이아뎀 공격력 18 → 15


  • 로빈

    • 연날리기 (고유 장착 효과)

      • 쿨다운 8초 → 6초


  • 월계관

    • 공격력 24 → 27

    • 쿨다운 감소 12% → 15%


  • 포이즌드 등급 변경 희귀 → 영웅


장식

  • 미스릴 퀴버 방어력 16 → 13


  • 네크로노미콘 (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 하드커버 + VF 혈액 샘플

    • 능력치

      • 스킬 증폭 30%

      • 스킬 공격 치유 방해 (고유 장착 효과)

        • 근거리 60% / 원거리 50%


■ 숙련도

무기를 다수 제작하는 플레이의 이점을 줄입니다.

  • 무기 제작 시 얻는 무기 숙련도 경험치

    • 고급/희귀/영웅/전설 제작 시 80/140/220/320 → 80/120/200/300


■ 듀오/스쿼드 모드 보정
  • 나딘 활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7%


  • 나타폰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1% → 103%


  • 라우라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6% → 107%


  • 레녹스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100%


  • 마커스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7%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4%


  • 매그너스 망치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89%

  • 매그너스 방망이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 바바라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8% → 100%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5% → 97%


  • 수아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3%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4% → 102%


  • 아야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3% → 100%

  • 아야 저격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3%


  • 알렉스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5% → 89%


  • 에이든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5%


  • 엠마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7% → 109%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6% → 108%


  • 일레븐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0% → 84%


  • 재키 도끼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5% → 107%

    • 듀오 모드 받는 회복량 95%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9% → 100%

    • 스쿼드 모드 받는 회복량 90% → 100%

  • 재키 쌍검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3%


  • 카밀로

    • 듀오 모드 받는 회복량 90% → 100%

    • 스쿼드 모드 받는 회복량 90% → 100%


  • 프리야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100%


  • 혜진 암기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87%


  • 현우 글러브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코발트 프로토콜
  • 공격 드론이 반투명하게 등장 예고된 상태에서 좀 더 빨리 등장합니다.

  • 적이 증폭 장치 점령한 직후, 재점령이 불가능한 시간 3초를 삭제합니다.

  • 이제 장비 선택 시 로빈포이즌드가 등장합니다.

  • 장비 보급권 구매 가능 수량 6개 → 7개

    • 단, 장비가 가득 찬 상태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추후 수정 예정)


■ 코발트 프로토콜 전용 아이템
  • 코발트 블루

    • 롤링 썬더 쿨다운 50초 → 55초


  • 레바테인 MK2 (신규 전설 등급)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레바테인을 대체합니다.

    • 능력치

      • 공격력 48

      • 발화 (고유 장착 효과)

        • 기본 공격 시 매초 최대 체력의 1%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4초간 지속

        • 최대 4스택


  • 주작자문 MK2 (신규 전설 등급)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주작자문을 대체합니다.

    • 능력치

      • 공격력 40

      • 발화 (고유 장착 효과)

        • 기본 공격 시 매초 최대 체력의 1%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4초간 지속

        • 최대 4스택


  • 화첨창 MK2 (신규 전설 등급)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화첨창을 대체합니다.

    • 능력치

      • 공격력 60

      • 발화 (고유 장착 효과)

        • 기본 공격 시 매초 최대 체력의 1%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4초간 지속

        • 최대 4스택


  • 성법의 MK2 (신규 전설 등급)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성법의를 대체합니다.

    • 능력치

      • 공격력 45

      • 방어력 30

      • 최대 체력 200


  • 아티팩트 MK2 (신규 초월 등급)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아티팩트를 대체합니다.

    • 능력치

      • 공격력 20

      • 방어력 20

      • 공격 속도 25%

      • 정지 (고유 사용 효과)

        • 아이템을 사용하면, 2.5초간 경직상태가 되며 어떠한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 쿨다운 : 55초

    • 상점에서 판매됩니다.

      • 가격 : 125 크레딧

      • 팀 재고 : 1


■ 인퓨전
  • 고귀한 희생 잃은 체력 비례 10/20/40% 데미지 → 20/30/45% 데미지

  • 공격 속도 공격 속도 증가량 25/30/40% → 20/30/40%

  • 기동 타격대 효과 변경

    • 기존 : 루프 도착 시 자신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변경 : 가속 경계 통과 후 4초 안에 기본 공격 적중 시 30/60/10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5%/30% 감소시킵니다.

  • 대용량 충전지 증폭 장치의 효과 8/12/20% 증가 → 40/60/80% 증가

  • 둔감 지속 시간 5초 → 7초

  • 디스코 쿨다운 30초 → 22초

  • 발키리 드라이브 쿨다운 45초 → 55초

  • 오염된 늪 이동 속도 감소 20/40/60% → 20/40/65%

  • 전능자 기본 스킬 증폭 5/10/15% → 6/9/12%

  • 철벽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의 50% 이하일 때 방어력 10/20/35, 모든 피해 흡혈 5/8/15% 증가 → 35% 이하일 때 방어력 40/70/100, 모든 피해 흡혈 10/15/20% 증가

  • 쿨다운 감소 쿨다운 감소량 8/12/20% → 6/10/15% (최대 쿨다운 감소는 동일)

  • 플라즈마 노바 쿨다운 30초 → 25초

  • 압도적인 힘

    • 쿨다운 30초 → 35초

    • 이동 속도 20% 증가 능력치 추가


■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 니키

    • 입히는 피해량 91% → 95%

    • 받는 피해량 100% → 97%


  • 다니엘

    • 받는 피해량 97% → 93%


  • 띠아

    • 입히는 피해량 87% → 90%


  • 리 다이린 글러브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103% → 106%


  • 마이

    • 입히는 피해량 94% → 96%

    •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20%


  • 매그너스 망치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102% → 98%

  • 매그너스 방망이 사용 시

    • 받는 피해량 95% → 93%


  • 버니스

    • 입히는 피해량 96% → 93%


  • 셀린

    • 입히는 피해량 96% → 100%


  • 아이솔 돌격소총 사용 시

    •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10%

  • 아이솔 권총 사용 시

    •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10%


  • 아야 저격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89% → 86%


  • 알렉스 모든 무기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88% → 90%


  • 에키온

    • 받는 피해량 100% → 97%


  • 윌리엄

    • 입히는 피해량 100% → 97%


  • 일레븐

    • 주는 회복량 85% → 100%


  • 재키 도끼 사용 시

    •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25%

  • 재키 쌍검 사용 시

    • 주는 회복량 100% → 108%


  • 제니

    • 받는 피해량 96% → 100%


  • 카밀로

    • 입히는 피해량 90% → 98%


  • 클로에

    •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10%


  • 펠릭스

    • 받는 피해량 95% → 93%


  • 피오라 레이피어 사용 시

    • 받는 피해량 95% → 93%


  • 하트

    •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 현우 톤파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100% → 96%


■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일부 상황에서 위클라인 어그로가 초기화되는 문제 수정

  • 위클라인 어그로 게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솔로 모드에서 위클라인의 어그로가 분산되는 문제 수정

  • 성당 지역 내 특정 벽 주변에 위치할 경우 적 시야에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 모드 게임 종료 결과 창에서 다른 팀의 팀 컬러가 모두 빨간색으로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 모드에서 사망 후 부활 시 스프린터 특성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적과 아군 모두에게 사용 가능한 스킬 사용 시 적 시체가 생존 상태의 아군보다 피킹 우선순위가 높은 문제 수정

  • 빈사 사망 시, 빈사 사망 애니메이션이 아닌 사망 애니메이션이 한 번 더 재생되는 문제 수정

  • 일렉트론 블라스터 툴팁을 7레벨에 확인 시 일부 옵션 수치가 소수점 여섯째 자리까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사용자 설정 대전 및 AI 대전의 게임 포기 팝업에서 매칭 페널티 경고 문구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2인 사전 구성 팀으로 매칭 시 1페이즈에 같은 구역으로 설정되도록 개선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낮은 빈도로 감마 생성 전에 벽에 끼이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관전 시 표시되는 팀 색상과 체력바 색상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미니맵 내 몬스터 위치가 어긋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합성기에서 인퓨전 업그레이드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툴팁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합성기에서 일부 언어 설정 시 인퓨전 설명이 작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감마 생성 지역의 스텔스 필드 진입 시 감마의 모습이 깜빡거리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매치 종료 연출 화면에서 일부 UI 위치가 어긋난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 실험체 선택 단계에서 기본값으로 선택된 무기 아이콘에 하이라이트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인퓨전 빈 선택지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아이콘이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야생 동물 판정 크기가 루미아 섬보다 작은 문제 수정

  •  빙결에 방해 저항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일부 실험체의 이동 속도 수치가 잘못 표기되고 있던 문제 수정

  • 나딘 다람쥐 덫(W) 피격 시 시가전 특성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띠아 부활 이후에 팔레트 색상이 현재 선택된 색상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로지 더블샷(P) 기본 공격으로 연날리기 아이템 스킬의 버프 상태가 소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셀린 블라스트 웨이브(E) 이동 시 특정 상황에서 폭발 반대 방향을 바라보는 문제 수정

  • 쇼이치 기본 스킨에서 들고있는 단검 위치가 손 위치와 맞지 않는 문제 수정

  • 실비아 스피드건(Q)을 아군 클로에의 니나에게 적중 시 회복 효과가 발동되도록 개선

  • 아디나 폴 디그니티(E) 투사체가 타겟팅 대상이 아닌 적과 충돌 시 충돌된 적에게 스킬이 발동되는 문제 수정

  • 아디나 별읽기(P) 시작과 동시에 수정구에 비친 운명(R) 사용 시 동일한 천체가 3개 노출되는 문제 수정

  • 아디나 수정구가 하이퍼루프 이동 및 빙결 상태에서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알렉스 교란/펄스 스팅(E) 사용 후 잠입 상태 적용 전 장비 변경을 시도하면 장비 변경이 불가능한 문제 수정

  • 니 스트라이크(Q2) 공격 범위가 실험체 뒤쪽에도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유키가 오메가에게 스킬 피해를 입힐 때 특정 조건에서 단추가 2개 소모되는 문제 수정

  • 일레븐 힘내자고!(P) 효과로 생성된 햄버거를 아군 클로에의 니나가 먹을 수 있도록 개선

  • 카밀로 올레(P) 스태미너 감소 효과가 상대의 방어력에 의해 감소되는 문제 수정

  • 키아라 발걸음 사운드가 두 번씩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키아라 폭주(R) 툴팁에 심판 사용 시 무적 효과가 누락된 문제 수정

  • 키아라 부정의 손길(Q) 충전 전환과 동시에 사용 시 칼날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키아라 이동 중 레이피어가 짧은 시간 동안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펠릭스 연계 창술 2타, 3타 중 사망 후 부활 시 연계 창술이 유지되는 문제 수정

  • 하트 Feedback(P) 툴팁의 진화포인트 획득 관련 설명 부분 수정

  • 하트 Peacemaker(R) 진화 시 스태미너 감소 효과가 상대의 방어력에 의해 감소되는 문제 수정

  • 하트 무기 장착 해제 상태에서 하이퍼루프 사용 후 이펙트 및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현우 선빵필승(E) 체력 비례 피해량이 에픽 몬스터의 압도적인 존재감에 영향을 받지 않는 문제 수정


● 로비 개선 사항

  • 상품 구매 시 최종 확인 팝업이 노출되도록 개선

  • 보유하지 않은 프로필 아이콘, 배경, 테두리 상품을 미리보기 할 수 있도록 개선

  • 닉네임 가리기 기능 사용 시 로딩 화면에서 다른 유저의 닉네임이 표시되지 않도록 개선

  • 매칭 퀵 스타트 기능이 발동되는 대기 시간을 줄여 매칭이 보다 빨리 진행되도록 개선

  • 사전 구성 팀이 3인일 때 친구 초대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문제 수정

  • 사용자 설정 대전에서 실험체 금지 표시가 방장 이외의 참가자에게는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로딩 화면에서 AI 플레이어의 특성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ER패스 썸머 3주 차 미션 중 단판으로 클리어가 불가한 미션을 누적 조건으로 변경

  • 듀오/스쿼드 모드에서 일부 팀원이 무작위 버튼을 눌렀을 때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로비 아이콘 설정에서 랭크 보상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실험체 로비 애니메이션 확인 시 GPU 사용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문제 수정

  • 팀 파인더의 유저 검색 중 엔터키 입력 시 채팅창이 활성화되는 문제 수정

  • 자히르 로비 애니메이션을 2회 확인 시 등 뒤 차크람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새 특성 슬롯이 구매 불가 상태일 때, 구매 가능 상품만 보기 필터를 체크하더라도 해당 상품이 노출되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