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수정) 운영정책 개정 안내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2.06.08 19:00:24
조회 307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2022년 7월 7일(목)을 기점으로 보다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터널 리턴 운영정책이 개정되어 안내 드립니다.

변경되는 정책을 확인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 운영정책 개정 개요
  • 개정 대상
    • 이터널 리턴 운영정책
  • 개정 내용 적용 시점
    • 2022년 7월 7일(목)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이터널 리턴 운영정책의 개정 적용일 이전에는 기존 운영정책이 적용됩니다.

 

■ 개정내용
  • 개정되는 내용은 아래 본문의 노란색 표시 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3. 플레이어의 의무와 권리

(1) 플레이어는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지양해야 합니다. 금지되는 행위에는 다른 이용자의 게임에 관한 모든 경험, 예를 들어 게임 플레이 뿐만 아니라 게임을 이용한 실시간 방송 진행, 시청, 대회 진행 등을 방해하는 행위가 포함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이용 제한을 받으실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이용 제한을 받았거나, 그 정도가 매우 심각한 경우 게임의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특정 고객 또는 집단의 행위가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거나 운영정책에 위배될 경우 본 운영정책에서 규정하는 '부정행위에 대한 제재 기준'에 의거하여 특정 고객 또는 집단의 게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공지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다른 고객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게임 클라이언트(ini 파일 조작 등)/서버/데이터(패킷 등)를 무단 변경하는 것은 게임 서비스를 공격하는 행위이자 저작권법을 위배하는 행위로써 강력한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5) 플레이어는 게임 및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정당한 방법과 절차를 통해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고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피해를 받은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다른 플레이어에게 본 운영 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플레이어는 게임 서비스 이용 중 이상 현상 (버그, 시스템 오류,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등)을 발견한 즉시 반드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러한 이상 현상을 악용 또는 타인에게 알리는 경우에는 게임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플레이어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전달하는 공지사항 등을 수시로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6. 부정 행위에 대한 정책

(1) 공정한 게임 진행 방해

공정하고 원활한 게임 환경과,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을 저해하는 아래와 같은 행위가 일어날 경우,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 비정상 구성 (티밍): 팀원이 아닌 생존자에게 아이템을 의도적으로 나눠주거나, 팀원이 아닌 생존자와 오랜 시간 동안 가까운 거리에 머무르며 전투를 회피하는 행위 등, 게임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일시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게임 규칙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는 모든 경우

- 탈주, 의도적으로 자리 비움: 팀 게임에서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거나 진행 중인 게임에서 접속을 강제 종료함으로써 팀이 불리한 상황이 되도록 하여 팀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 고의적으로 상대 팀에 도움을 주는 행위: 자신의 캐릭터를 고의적으로 죽도록 하여 상대 팀에게 이득을 주거나, 의도적으로 장시간 전투를 회피하는 등 정상적인 게임 이용에 반하여 아군에게 불리한 상황을 만들거나 상대 팀에게 이익을 제공하는 모든 행위

- 비정상적인 게임 플레이: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의 기타 사회통념, 관계법령 등을 기준으로 고려하였을 때 게임서비스나 타인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


(3) 언어 폭력 (욕설 비방)

언어 폭력은 게임 내/외 채팅을 통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아래의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 욕설이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 모욕하는 언어 사용

- 노골적인 성 묘사로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언어 사용

- 미풍양속, 기타 사회 질서를 해하는 언어 사용

- 같은 (혹은 유사한) 문장과 단어를 반복적으로 사용

- 기타 분열을 일으킬 소지가 있는 표현 및 언어 사용


(4) 혐오 및 차별 발언

- 특정 정치 성향, 국가, 성별, 인종, 종교, 민족을 조롱하거나 비하하는 언어 사용


(4) 부적절한 이름 사용

- 욕설, 비속어가 포함된 이름

-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이름

- 특정 정치 성향, 국가, 성별, 인종, 종교, 민족을 조롱하거나 비하하는 이름

- 회사 직원, 회사 관계자로 속일 의도가 있는 이름

-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이름

- 홍보 및 광고를 하기 위한 목적이 있는 이름

- 기타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름

-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닉네임

- 닉네임의 철자를 일부 바꾸거나 문자열의 앞뒤에 다른 문자를 섞어 교묘하게 부적절한 닉네임을 표현하는 행위도 별도의 안내 없이 임의의 닉네임으로 변경 및 제재 조치가 취해집니다.

- 위 항목에 의거하여 작명 정책 위반으로 “명칭”이 변경되었거나, 동일 사례의 누적으로 인한 추가적인 제재 조치 진행 후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도움 드릴 수 없습니다.

- 위 항목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명칭”은 초기화하거나 변경하지 않으나,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는 “운영진(또는 GM)”이 직권으로 해당 “명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0) 부정행위에 대한 제재 기준

- “회사”는 “부정 행위에 대한 정책” 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 횟수에 따라 대상 “플레이어”에게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유사 행위에 대해서도 제재조치를 취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운영진(GM)”이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운영정책”에 의해 가장 유사한 제재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부정 행위에 대한 정책”를 통해 게임 내 재화 및 캐릭터, 이벤트 상품을 취득한 경우, 회사”는 어떠한 보상 없이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 사안의 경중을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이용 제한 기간과 방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동시에 2가지 이상의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제재기준을 가중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정 행위에 대한 정책”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플레이어”에게 손해배상청구 등 별도의 법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 공정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비인가 프로그램 하드웨어 이용, 신고 접수된 건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있으며, 조사 진행 일정기간 동안 게임 플레이가 제한될 있습니다.

- “회사”의 제재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플레이어”는 고객센터(문의) 등을 통해 이의 제기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의 제기는 해당 이용제한 조치가 적용된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이용제한 조치 15일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게임 플레이 클라이언트를 종료 하거나 자리를 비워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로 탈주 자리비움이 누적될 경우 게임 이용이 제한될 있습니다.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플레이어의 PC장비(노트북 ), 네트워크 환경, 기타 사유 등으로 인해 접속이 일시 종료 또는 강제 종료된 경우로 발생한 피해나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부정 행위에 대한 정책” 위반 항목으로 “플레이어”가 제재 조치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기간 동안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플레이어”에게 있습니다.


[제재 기준표]

  • 제재 기준표가 새로운 버전으로 교체됩니다.

제재 사유

최대 제재 기간

티밍

영구 이용 제한

비정상적인 플레이

영구 이용 제한

탈주, 의도적으로 자리 비움

30일 이용 제한

게임과 방송 진행을 지속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방송에 등장하는 플레이어를 만나기 위해 고의적으로 게임을 포기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이용 약관, 운영 정책을 기준으로 타인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욕설 및 비방

30일 이용 제한

혐오 및 차별 발언

영구 이용 제한

현금 거래 및 대리 결제 시도

영구 이용 제한

상업적 홍보

영구 이용 제한

버그 악용 및 어뷰징 유포

영구 이용 제한

GM 사칭 및 사기

영구 이용 제한

개인정보 유포

영구 이용 제한

부적절한 닉네임으로 생성

닉네임 강제 변경, 14일 이용 제한

타인의 고객 정보를 유출하는 내용 포함

닉네임 강제 변경, 영구 이용 제한

불법프로그램 유포

영구 이용 제한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영구 이용 제한

버그 및 시스템 악용

영구 이용 제한

대리 게임

영구 이용 제한

허위 신고

7일 이용 제한

상담사 인권 침해

7일 이용 제한

 

8. 청약철회

- 청약철회 기준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Daum게임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청약철회 규정을 따릅니다.
※ 유료상품 구매 시 함께 지급된 혜택을 사용한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Daum게임 서비스 이용약관_청약철회 바로가기]


[청약철회 기준표]

구분상품명청약철회 가능 여부상세 내용
NP-O

- 구매 후 7일 이내 청약철회 가능
- 구매한 NP만큼 보유하고 있는 상태

DLC모든 상품O

- 구매 후 7일 이내 청약철회 가능
- 인게임 상점-DLC에서 수령하지 않은 상태
- DLC 상품 수령으로 상품이 개봉된 경우 청약철회 불가

캐릭터모든 상품O

- 구매 후 7일 이내 청약철회 가능
- 랭크/일반 대전 플레이 기록이 있는 경우 청약철회 불가
- 이모티콘 상품은 착용한 기록이 있는 경우 청약철회 불가

스킨O
이모티콘O
시즌 팩모든 시즌 상품O

- 구매 후 7일 이내 청약철회 가능
- 인게임 우편으로 지급받은 모든 상품을 수령하지 않은 상태

기타

루트 슬롯

특성 슬롯

ER 패스

X

- 구매 즉시 사용되는 상품으로 청약철회 불가

※ NP, DLC 상품은 청약철회 진행 시 게임코인으로 지급됩니다.

※ 개별 캐릭터 상품은 구매 시 사용한 재화(NP/A-COIN)로 청약철회 됩니다.

※ DLC 상품 구매를 통해 이미 보유중인 상품을 받을 경우 할인율에 맞추어 인게임 재화로 지급됩니다.

※ 청약철회 기준표의 상품은 구매 후 7일 이내 청약철회 가능하지만 사용 기록이 있을 경우 불가합니다.

※ ER 패스를 개별 구매한 상태에서 시즌 팩을 구매하신 경우는 환급 NP를 사용하거나 우편 지급 상품을 수령한 경우 청약철회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