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코발트 프로토콜 런칭 패치노트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2.06.08 17:06:43
조회 1280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교전 중심의 4:4 게임 모드 코발트 프로토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주요 게임 플레이 변경점
  • 루트 / 도감 관련 UI를 열 수 없으며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게임 시작 시 실험체 레벨 9 / 모든 숙련도 6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시간 경과에 따라 일정 경험치를 자동으로 획득합니다.

  • 빈사 상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실험체 / 사용 무기별 궁극기 쿨다운 보정’ 수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 힐 팩을 획득하여 투척/암기 무기의 장탄을 최대치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 획득 장비를 바닥에 버릴 수 없습니다.


■ 게임 준비 단계 소개
  • 보유한 실험체 + 프리 로테이션 실험체 중 하나가 랜덤으로 선택되고, 다른 하나가 교체 풀에 등록됩니다.

    • 코발트 프로토콜 출시 기념, 2주 간 프리 로테이션 실험체가 20개로 늘어납니다.

  • 팀원의 교체 풀을 공유합니다. 교체 풀 중 원하는 실험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쿨다운 : 2초)

  • 교체 풀은 25초 후에 적 교체 풀과 맞교환됩니다. 우리 팀이 선택하지 않은 실험체를 적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장비 드래프트 소개

1 : 메인 태그 (아이템의 핵심 속성)
2 : 서브 태그 (아이템의 주요 능력치)
3 : 무작위 아이템 선택 (보너스 크레딧을 획득합니다)


■ 페이즈 시스템 
PHASE시간설명
0 (준비 단계)30게임 준비 단계 
11202:2 단계
22704:4 단계 - 오메가 등장
36004:4 단계 - 감마 등장  
4 (서든 데스)30짧은 서든 데스 페이즈로, 먼저 점수를 1점이라도 잃는 팀이 패배하며, 부활 및 상황실, 자율 방어 터렛이 비활성화 됩니다.


■ 코발트 야생 동물 데이터
야생 동물획득 크레딧 (개인)획득 크레딧 (팀)드롭 오브젝트
드론 (신규)30-
변이 들개63-
변이 늑대52-
변이 멧돼지105-
변이 곰3015강화 쉴드 팩
오메가6030강화 힐 팩
감마 (신규)12060???
■ 라이프 포인트 시스템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는 각 팀 별로 40점의 라이프 포인트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 다음 표에 해당하는 행위를 통해 상대 팀의 라이프 포인트를 깎을 수 있습니다.

  • 라이프 포인트가 0이 되면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행위라이프 피해
상대 실험체 킬1점
증폭 장치 45초 점령PHASE 1 : 2점 / PHASE 2 이후 : 1점
감마 처치6점


■ 크레딧 획득 방법
  • 다음의 행위들을 통해 일정량의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간 경과

    • 플레이어 처치

    • 플레이어 처치 도움

    • 죽지 않고 연속 처치

    • 죽지 않고 연속 처치 - 차단

    • 야생 동물 사냥


■ 인퓨전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는 합성기에서 크레딧을 이용해 인퓨전이라는 모드 전용 특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인퓨전은 3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일부 인퓨전은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인퓨전 이름

내용 설명

공격력 I / ll / lll

공격력이 15/25/40 증가합니다.

방어력 I / ll / lll

방어력이 15/25/4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I / ll / lll

공격 속도가 25%/30%/40%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 II / ll / lll

이동 속도가 0.15/0.25/0.35 증가합니다.

쿨다운 감소 I / ll / lll

쿨다운 감소량이 8%/12%/20% 증가합니다.
최대 쿨다운 감소량이 6%/8%/10% 증가합니다.

모든 피해 흡혈 I / ll / lll

모든 피해 흡혈량이 5%/10%/20% 증가합니다.

방해 효과 저항 I / ll / lll

방해 효과 저항력이 10%/20%/35%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 I / ll / lll

치명타 확률이 15%/25%/40% 증가합니다.

철벽 I / ll / lll

자신의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의 50% 이하일 때
방어력이 10/20/35 증가하며
모든 피해 흡혈량이 5%/8%/15% 증가합니다.

하이퍼 크리티컬 I / ll / lll

자신의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의 50% 이하일 때
치명타 확률이 10%/13%/16% 증가하며
치명타 피해량이 5%/8%/15% 증가합니다.

잠꾸러기 I / ll / lll

5초 이상 적에게 피해를 입지 않았을 때
매 초마다 잃은 체력, 스태미너의 6%/9%/12%를 회복합니다.

소생

자신이 사망 시 3초 후 체력과 스태미너를 100% 회복하여 부활합니다.

전능자 I / ll / lll

스킬 증폭이 5%/10%/15% 증가합니다.
다른 인퓨전 1개당 스킬 증폭이 추가로
4%/6%/10% 증가합니다.

오염된 늪 I / ll / lll

자신이 사망 시 5초 동안 4m 범위 내 적 실험체를
고정 상태로 만들고 이동 속도를 20%/40%/60%
감소시키는 늪을 생성합니다.

플라즈마 노바

무기 스킬 사용 시 1초 후 4m 범위 내 모든 적 실험체에게 2.5초 동안 850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쿨다운 30초)

시너지 I / ll / lll

궁극기 사용 시 일반 스킬의 쿨다운이 30%/50%/80% 감소합니다. (쿨다운 30초)
시너지의 쿨다운 상태에서 일반 스킬 사용 시
시너지의 쿨다운이 1초 감소합니다.

압도적인 힘

궁극기 사용 시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쿨다운 30초)

대용량 충전지 I / ll / lll

자신 및 아군이 점령한 증폭 장치 1개당
증폭 장치로 얻는 효과가 8%/12%/20% 추가 증가합니다.

디스코 I / ll / lll

적 실험체에게 개별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때
0.7초/1초/1.5초 동안 대상이 춤을 추게 합니다.
(쿨다운 30초)

라이프 백

자신이 힐 팩을 획득했을 때 회복 효과가 30% 증가하며 20초 동안 400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기동 타격대 I / ll / lll

디플로잉 루프 도착 시 자신의 이동 속도가
5초/7초/10초 동안 150%/150%/200% 증가합니다.
이동 이외의 행동을 취할 경우 효과가 사라집니다.

수상한 실험

무작위 인퓨전을 1개 획득합니다.

지진파

자신의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적의 주변 범위에 자신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근거리) 12%
(원거리) 8%

상처 찢기 I / ll / lll

적 실험체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중첩당
추가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4중첩)
(근거리) 12/24/36
(원거리) 8/16/24

철갑탄

방어 관통이 10% 증가합니다.

수확

자신 또는 자신의 소환물이 입히는 모든 피해의 100%만큼 스태미너가 회복됩니다.

둔감

자신이 치명타 피해를 입었을 때 5초 동안
입는 치명타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쿨다운 15초)

견고

자신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었을 때 입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가시 덤불

자신이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었을 때
5초 동안 대상이 입는 모든 피해가 12% 증가합니다. (쿨다운 15초)

생명력 강탈 I / ll / lll

적 실험체에게 개별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때
대상의 현재 체력의 일부만큼 피해를 주고 자신의 현재 체력의 일부를 회복합니다.(쿨다운 8초)

(근거리)
현재 체력의 5%/8%/15% 피해
현재 체력의 8%/12%/20% 회복

(원거리)
현재 체력의 3%/5%/10% 피해
현재 체력의 8%/10%/15% 회복

고귀한 희생 I / ll / lll

자신이 사망 시 1.5초 후 5m 범위 내 모든 적 실험체를 공중으로 띄우며, 대상의 잃은 체력의 10%/20%/40%만큼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함구령

무기 스킬 사용 시 2초 후 4m 범위 내 모든 적 실험체를 1.2초 동안 침묵시킵니다.(쿨다운 20초)

수집가 I / ll / lll

크레딧 획득할 때마다 1개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소지한 크레딧 40개당 입히는 피해가
2%/3%/4% 증가하며 최대 3회/4회/5회 중첩됩니다.

???

???


■ 증폭 장치
  • 코발트 프로토콜의 맵에 등장하는 장치로, 점령 시 능력치를 제공하며, 일정 시간 이상 점령 시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에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증폭 장치점령 중인 팀에게 제공하는 능력치
증폭장치-L공격력 10 / 15 / 20
증폭장치-R방어력 10 / 15 / 20
증폭장치-C이동 속도 0.1 / 0.12 / 0.14


■ 코발트 프로토콜 특수 보정 표
  • 코발트 프로토콜의 경우 특별 모드 보정치가 적용됩니다.

  • 특별 모드 보정치에는 기존 피해량 / 보호막 / 회복량과 별개로 궁극기 쿨다운 보정치가 적용됩니다.


■ 코발트 프로토콜 전용 실험체 스킬 변경
  • 특정 실험체의 스킬을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정상적으로 활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어서,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추가적인 조치들이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다니엘 등 일부 실험체의 패시브 스킬이 의미를 갖지 못하는 문제

    • 실비아의 연료를 얻기 어려운 문제

    • 마이의 전용 장비를 얻을 수 없는 문제

    • 에키온의 전설 무기를 얻을 수 없는 문제 등

실험체

변경 내용

나딘

게임 시작 시 야성 중첩을 50을 얻고 시작합니다.

(드론, 감마는 기계이기 때문에 야성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하트

게임 시작 시 진화 포인트를 3개 얻고 시작합니다.

쇼우

게임 시작 시 요리사의 열정 150 중첩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실비아

게임 시작 시 그란투리스모 15 중첩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다니엘

고독한 예술가의 능력치를 일부 획득한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비전투 이동 속도 증가량 10% 증가.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의 60% 이하일 때 공격력 10증가

루크

청소 완료의 중첩 최대치가 코발트 모드에 맞게 보정됩니다.

청소 완료 최대 중첩 : 75

에키온

시작 장비 드래프트 / 추가 장비 보급에서 무기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패시브 레벨에 따라 업그레이드됩니다.

프리야

시작 장비 드래프트 / 추가 장비 보급에서 머리 장비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패시브 레벨에 따라 업그레이드됩니다.

알렉스

게임 시작 시 시작 장비 드래프트에서 무기군 선택을 1회 더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