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교전 중심의 4:4 게임 모드 코발트 프로토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주요 게임 플레이 변경점
루트 / 도감 관련 UI를 열 수 없으며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게임 시작 시 실험체 레벨 9 / 모든 숙련도 6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시간 경과에 따라 일정 경험치를 자동으로 획득합니다.
빈사 상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실험체 / 사용 무기별 궁극기 쿨다운 보정’ 수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힐 팩을 획득하여 투척/암기 무기의 장탄을 최대치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획득 장비를 바닥에 버릴 수 없습니다.
■ 게임 준비 단계 소개
보유한 실험체 + 프리 로테이션 실험체 중 하나가 랜덤으로 선택되고, 다른 하나가 교체 풀에 등록됩니다.
코발트 프로토콜 출시 기념, 2주 간 프리 로테이션 실험체가 20개로 늘어납니다.
팀원의 교체 풀을 공유합니다. 교체 풀 중 원하는 실험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쿨다운 : 2초)
교체 풀은 25초 후에 적 교체 풀과 맞교환됩니다. 우리 팀이 선택하지 않은 실험체를 적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장비 드래프트 소개
1 : 메인 태그 (아이템의 핵심 속성)
2 : 서브 태그 (아이템의 주요 능력치)
3 : 무작위 아이템 선택 (보너스 크레딧을 획득합니다)
■ 페이즈 시스템
PHASE | 시간 | 설명 |
0 (준비 단계) | 30 | 게임 준비 단계 |
1 | 120 | 2:2 단계 |
2 | 270 | 4:4 단계 - 오메가 등장 |
3 | 600 | 4:4 단계 - 감마 등장 |
4 (서든 데스) | 30 | 짧은 서든 데스 페이즈로, 먼저 점수를 1점이라도 잃는 팀이 패배하며, 부활 및 상황실, 자율 방어 터렛이 비활성화 됩니다. |
■ 코발트 야생 동물 데이터
야생 동물 | 획득 크레딧 (개인) | 획득 크레딧 (팀) | 드롭 오브젝트 |
드론 (신규) | 3 | 0 | - |
변이 들개 | 6 | 3 | - |
변이 늑대 | 5 | 2 | - |
변이 멧돼지 | 10 | 5 | - |
변이 곰 | 30 | 15 | 강화 쉴드 팩 |
오메가 | 60 | 30 | 강화 힐 팩 |
감마 (신규) | 120 | 60 | ??? |
■ 라이프 포인트 시스템
코발트 프로토콜에서는 각 팀 별로 40점의 라이프 포인트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다음 표에 해당하는 행위를 통해 상대 팀의 라이프 포인트를 깎을 수 있습니다.
라이프 포인트가 0이 되면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행위 | 라이프 피해 |
상대 실험체 킬 | 1점 |
증폭 장치 45초 점령 | PHASE 1 : 2점 / PHASE 2 이후 : 1점 |
감마 처치 | 6점 |
■ 크레딧 획득 방법
다음의 행위들을 통해 일정량의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간 경과
플레이어 처치
플레이어 처치 도움
죽지 않고 연속 처치
죽지 않고 연속 처치 - 차단
야생 동물 사냥
■ 인퓨전
코발트 프로토콜에서는 합성기에서 크레딧을 이용해 인퓨전이라는 모드 전용 특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인퓨전은 3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일부 인퓨전은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인퓨전 이름 | 내용 설명 |
공격력 I / ll / lll | 공격력이 15/25/40 증가합니다. |
방어력 I / ll / lll | 방어력이 15/25/40 증가합니다. |
공격 속도 I / ll / lll | 공격 속도가 25%/30%/40% 증가합니다. |
이동 속도 II / ll / lll | 이동 속도가 0.15/0.25/0.35 증가합니다. |
쿨다운 감소 I / ll / lll | 쿨다운 감소량이 8%/12%/20% 증가합니다. |
모든 피해 흡혈 I / ll / lll | 모든 피해 흡혈량이 5%/10%/20% 증가합니다. |
방해 효과 저항 I / ll / lll | 방해 효과 저항력이 10%/20%/35% 증가합니다. |
치명타 확률 I / ll / lll | 치명타 확률이 15%/25%/40% 증가합니다. |
철벽 I / ll / lll | 자신의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의 50% 이하일 때 |
하이퍼 크리티컬 I / ll / lll | 자신의 현재 체력이 최대 체력의 50% 이하일 때 |
잠꾸러기 I / ll / lll | 5초 이상 적에게 피해를 입지 않았을 때 |
소생 | 자신이 사망 시 3초 후 체력과 스태미너를 100% 회복하여 부활합니다. |
전능자 I / ll / lll | 스킬 증폭이 5%/10%/15% 증가합니다. |
오염된 늪 I / ll / lll | 자신이 사망 시 5초 동안 4m 범위 내 적 실험체를 |
플라즈마 노바 | 무기 스킬 사용 시 1초 후 4m 범위 내 모든 적 실험체에게 2.5초 동안 850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
시너지 I / ll / lll | 궁극기 사용 시 일반 스킬의 쿨다운이 30%/50%/80% 감소합니다. (쿨다운 30초) |
압도적인 힘 | 궁극기 사용 시 3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
대용량 충전지 I / ll / lll | 자신 및 아군이 점령한 증폭 장치 1개당 |
디스코 I / ll / lll | 적 실험체에게 개별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때 |
라이프 백 | 자신이 힐 팩을 획득했을 때 회복 효과가 30% 증가하며 20초 동안 400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
기동 타격대 I / ll / lll | 디플로잉 루프 도착 시 자신의 이동 속도가 |
수상한 실험 | 무작위 인퓨전을 1개 획득합니다. |
지진파 | 자신의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적의 주변 범위에 자신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
상처 찢기 I / ll / lll | 적 실험체에게 기본 공격 적중 시 중첩당 |
철갑탄 | 방어 관통이 10% 증가합니다. |
수확 | 자신 또는 자신의 소환물이 입히는 모든 피해의 100%만큼 스태미너가 회복됩니다. |
둔감 | 자신이 치명타 피해를 입었을 때 5초 동안 |
견고 | 자신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었을 때 입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
가시 덤불 | 자신이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었을 때 |
생명력 강탈 I / ll / lll | 적 실험체에게 개별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 때 |
고귀한 희생 I / ll / lll | 자신이 사망 시 1.5초 후 5m 범위 내 모든 적 실험체를 공중으로 띄우며, 대상의 잃은 체력의 10%/20%/40%만큼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
함구령 | 무기 스킬 사용 시 2초 후 4m 범위 내 모든 적 실험체를 1.2초 동안 침묵시킵니다.(쿨다운 20초) |
수집가 I / ll / lll | 크레딧 획득할 때마다 1개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
??? | ??? |
■ 증폭 장치
코발트 프로토콜의 맵에 등장하는 장치로, 점령 시 능력치를 제공하며, 일정 시간 이상 점령 시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에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증폭 장치 | 점령 중인 팀에게 제공하는 능력치 |
증폭장치-L | 공격력 10 / 15 / 20 |
증폭장치-R | 방어력 10 / 15 / 20 |
증폭장치-C | 이동 속도 0.1 / 0.12 / 0.14 |
■ 코발트 프로토콜 특수 보정 표
코발트 프로토콜의 경우 특별 모드 보정치가 적용됩니다.
특별 모드 보정치에는 기존 피해량 / 보호막 / 회복량과 별개로 궁극기 쿨다운 보정치가 적용됩니다.
■ 코발트 프로토콜 전용 실험체 스킬 변경
특정 실험체의 스킬을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정상적으로 활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어서,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추가적인 조치들이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다니엘 등 일부 실험체의 패시브 스킬이 의미를 갖지 못하는 문제
실비아의 연료를 얻기 어려운 문제
마이의 전용 장비를 얻을 수 없는 문제
에키온의 전설 무기를 얻을 수 없는 문제 등
실험체 | 변경 내용 |
나딘 | 게임 시작 시 야성 중첩을 50을 얻고 시작합니다. (드론, 감마는 기계이기 때문에 야성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하트 | 게임 시작 시 진화 포인트를 3개 얻고 시작합니다. |
쇼우 | 게임 시작 시 요리사의 열정 150 중첩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실비아 | 게임 시작 시 그란투리스모 15 중첩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
다니엘 | 고독한 예술가의 능력치를 일부 획득한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합니다. |
루크 | 청소 완료의 중첩 최대치가 코발트 모드에 맞게 보정됩니다. |
에키온 | 시작 장비 드래프트 / 추가 장비 보급에서 무기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패시브 레벨에 따라 업그레이드됩니다. |
프리야 | 시작 장비 드래프트 / 추가 장비 보급에서 머리 장비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패시브 레벨에 따라 업그레이드됩니다. |
알렉스 | 게임 시작 시 시작 장비 드래프트에서 무기군 선택을 1회 더 진행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