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패치노트] (추가) 8월 5일(목) 0.38.0 패치노트를 공개합니다.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1.08.04 18:44:31
조회 5881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추가 수정된 내용이 있어 안내해 드립니다.


■ 무기
신규 고유 효과 모든 피해 흡혈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공격에만 적용되는 생명력 흡수와 달리, 트랩을 제외한 모든 피해에 대해 흡혈이 적용되며, 광역 피해는 50%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고맙습니다.




2021년 8월 5일(목) 정기 점검을 통해 프리시즌이 종료되고, 시즌 3을 알리는 0.38.0 버전 패치가 적용됩니다.


익일 시작하는 시즌 3을 앞두고 패치노트 안내를 통한 정보를 미리 공개하오니 살펴보시고

플레이 전략 설정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시즌 3 패치노트 요약

버전 : 0.38.0 / 적용일 2021년 8월 5일(목) 정기점검

0.38.0 시즌 3 패치노트 요약





◈ 패치 노트 상세



■ 시즌 3 START

시즌 3 랭크 대전이 시작되며, 프리 시즌 마지막 MMR을 기준으로 랭크 포인트가 소프트 리셋 됩니다.



■ 신규 캐릭터 - 얀

새로운 캐릭터 얀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얀은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8월 10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신규 캐릭터 "얀"

열혈의 의지(패시브)

얀이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마다 열혈의 의지 1 스택을 얻습니다. 

열혈의 의지가 5 스택 이상 되면 다음 스킬 사용 시 스택을 소모해서 니 스트라이크, 토마호크 스핀, 위빙 스킬 쿨다운을 10/25/40% 감소시키고 스킬을 강화합니다.


니 스트라이크(Q)

얀이 적들에게 60/80/100/120/140(+공격력의 30%) 의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이동 속도 6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하면 리핑 니 스트라이크(Q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강화 효과 : 피해를 입은 적들의 방어력을 4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쿨다운 : 13/12/11/10/9초

· 스태미너 소모량 : 70/75/80/85/90

· 재사용 가능 시간 : 3초

· 효과 범위 : 2m


리핑 니 스트라이크(Q2)

얀이 적들에게 85/110/135/160/185(+공격력의 45%) 의 피해와 0.8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 강화 효과 : 리핑 니 스트라이크(Q2)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위빙 쿨다운을 초기화 합니다.

· 효과 범위 : 3m



토마호크 스핀(W)

얀이 적들에게 80/110/140/170/20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범위에 맞은 적들을 밀어냅니다.

· 강화 효과 : 피해량이 110/140/170/200/230(+공격력의 60%)으로 증가하며 토마호크 스핀 전체 범위에 적들을 밀어내며, 밀려난 적이 벽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쿨다운 : 17초

· 스태미너 소모량 : 60/65/70/75/80

· 효과 범위 : 부채꼴 3m

· 넉백 길이 : 4m


위빙(E)

얀이 앞으로 돌진하고, 다음 기본공격에 20/30/40/50/60(+공격력의 35%)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니 스트라이크(Q), 토마호크 스핀(W) 스킬 피해가 적중하면 해당 스킬 피해의 40/45/50/55/60% 만큼 얀이 회복하며,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회복량이 최대 200% 증가합니다.

토마호크 스핀 시전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강화 효과 : 위빙(E)의 쿨다운이 40% 감소합니다.

· 쿨다운 : 20/18/16/14/12초

· 스태미너 소모량 : 90

· 돌진 거리 : 2.5m


쿼드라곤(R)

얀이 6.5초 동안 유지되는 사각 링을 소환하며 매초 열혈의 의지 스택을 1 얻습니다.

사각 링 로프에 충돌한 적은 50/75/100(+공격력의 45%)의 피해를 입으며 이동 속도가 80% 감소되고 2초 동안 점차 회복합니다.

넉백으로 밀려난 적이 로프에 충돌하면 사각 링 중앙으로 밀려나며 1.3초 동안 기절하며,충돌하면 로프는 없어집니다. 

경기장 범위에서 적 실험체를 처치하면 얀은 즉시 열혈의 의지 5스택을 얻고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 쿨다운 : 130/115/100초

· 스태미너 소모량 : 160/180/200

· 사각 링 유지 시간 : 6.5초

· 사각 링 크기 : 한 면당 7m



■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 군의관 캐시 스킨이 출시 됩니다.
군의관 캐시 스킨


  • 8월 10일(화)에 바텐더 루크 스킨이 출시 됩니다.
바텐더 루크 스킨



  • 유키 이모티콘이 출시 됩니다.
유키 이모티콘



■ 시스템


【야생동물 타이머】

야생동물의 재등장 시간을 정확히 표시하여, 좀 더 전략적으로 동선을 짤 수 있게 합니다. 

Alt를 누르거나 상시 오버레이(F8) 기능을 켜서 정보 오버레이를 활성화 할 때, 곰과 늑대의 재등장 시간을 정확히 표시합니다.

정보 오버레이는 내 시야에 있을 때에만 갱신되며, 시야 밖의 야생동물의 생존 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야생동물 타이머




【줌인 기능】


게임 중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줌인할 수 있습니다.

실험체와 루미아 섬의 멋진 모습을 보고 싶을 때, 좀 더 가까이서 감상하세요.

줌인 기능


【내비게이션(길찾기) 시스템 개선】

  • 길찾기 시스템이 개선되어 조작감이 향상됩니다. 
  • 목표 지역까지 최단거리로 가지 않고 내비게이션 메시로 인해 돌아 가는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 길찾기의 정밀도를 높여, 이동 중 버벅이는 문제를 개선했습니다.

【LP 최하 등수 보정 강화】

  • 18등과 17등의 차이를 실력 차이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 기존 골드 티어까지 적용되었던 최하위 등수 보정을 플래티넘 이상 구간으로 확장합니다.
  • 솔로 모드 플래티넘 이상 티어에서 17~18등은 LP 계산 시 16등으로 계산됩니다. 
  • 듀오 모드 플래티넘 이상 티어에서 9등은 LP 계산 시 8등으로 계산됩니다.
  • 골드 이하는 기존대로 유지됩니다. (플래티넘 이상 보다 보정폭이 좀 더 큽니다.)

【오더 핑】

  • 듀오 및 스쿼드에서 자주 쓰이는 의사소통을 오더 핑으로 제공합니다.
  • CTRL + 좌클릭 드래그로 텍스트로 된 오더 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디 갈래?, 모이자, 기다려, 알았어, 음식이 필요해, 음료가 필요해 등의 의사 소통이 가능합니다.
오더 핑


【듀오, 스쿼드 생존자 처치 시 효과】

  • 듀오 및 스쿼드에도 생존자 처치 시 효과를 부분 도입 합니다.
  • 체력과 스태미너 회복은 교전 중에 미치는 영향이 커서, 우선 교전 후에 금지구역 카운트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적을 최종적으로 처치(확킬)하면, 살아있는 팀 전원의 금지구역 카운트가 5초 회복 됩니다.
  • 적을 빈사 상태에 빠뜨릴 때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알파와 오메가 개선】

  • 알파와 오메가 출현 가능 지역이 늘어나고, 오메가 처치 시에는 금지구역 카운트를 회복하여 금지구역의 오메가를 처치할 때의 손해를 줄입니다.
  • 알파와 오메가 등장 가능 위치에 공장이 추가 됩니다.
  • 알파와 오메가 등장 후 미니맵에 항상 표시됩니다. (생명의 나무도 표시됩니다.)
  • 오메가 처치 시, 체력, 스태미너, 금지구역 카운트를 회복합니다. (듀오와 스쿼드는 팀원 모두 회복합니다.)
  • 솔로: 잃은 체력 및 스태미너 (10 + 레벨 * 2)%와 금지구역 카운트 7초 회복
  • 듀오: 잃은 체력 및 스태미너 (10 + 레벨)%와 금지구역 카운트 6초 회복
  • 스쿼드: 잃은 체력 및 스태미너 (10 + 레벨 * 0.5)%와 금지구역 카운트 4초 회복

【가속 경계 개선】

  • 가속 경계가 초반 생존성 향상을 유지하면서 후반에도 생존을 쉽게 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2일차부터 재생성 되지 않습니다.
  • 1일차에는 현재와 동일하게 사용 후 재생성됩니다.
  • 2일차부터는 한 번 사용된 가속 경계는 재생성 되지 않습니다.
  • 2일차 이후에 사용된 적이 없는 가속 경계는 한 번 사용될 때까지 남아 있습니다.

【계정 프로필 세팅 기능】

  • 내 계정을 꾸밀 수 있는 수단이 추가 되었습니다.
  • 아이콘, 배경, 테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직전 랭크 시즌 보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추후 고유 아이콘, 배경, 테두리가 판매 또는 이벤트를 통해 제공됩니다.
  • 랭크 대전 로딩 시 세팅된 계정 프로필을 보여줍니다.
계정 프로필 세팅 기능 화면


【행동 중 카메라/드론 사용】

  • 카메라 및 드론 사용이 이동, 채집 등 행동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 카메라 설치 딜레이가 사라져, 좀 더 다양한 상호작용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 하이퍼루프 사용 후 공격 불가 상태에서도 카메라 설치 및 정찰 드론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 일부 스킬 사용 중 카메라/드론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추후 모든 스킬로 확대 적용 예정입니다.
  • 카메라 및 드론 제작 시 함정 숙련도 대신 탐색 숙련도를 줍니다.
행동 중 카메라/드론 사용


【게임 결과 통계 화면 채팅】

이제 게임 결과 통계 화면에서 게임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와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아직 게임 중이거나 먼저 결과 화면을 종료한 플레이어는 채팅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 외 주요 개선사항】

  • 시야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생겨난 루미아 섬 곳곳의 시야의 사각 지대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게임을 포기할 때, 5초의 대기 시간을 줍니다.
  • 사용자 설정 대전 방 코드 클립보드 복사 버튼을 추가합니다.
  • 최적화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 작업이 일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일부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지만, 프레임 드랍을 비롯한 최적화 문제는 PC 사양 마다 발생 정도가 전혀 달라서 개선이 덜 된 부분이 있습니다.

특정 하드웨어나 특정 상황에 반응하는 부분 등 가급적 많은 케이스에 대한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며, 업데이트 이후에도 눈에 띄는 프레임 드랍이 발생 시

제보해주시면 최우선 순위로 대응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추가 최적화 작업이 진행 중이며, 가급적 차주 중 핫픽스를 통해 적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캐릭터


【나타폰】

나타폰은 게임 초반에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그 강함을 잃습니다.

성장 능력치를 상향 하는 대신, 이미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듀오, 스쿼드 모드에서 피해량 보정을 강화합니다.

  • A-coin 가격이 조정 됩니다. (9,900 → 8,020)
  • 성장 공격력 2.4 → 2.6
  • 성장 방어력 1.8 → 2.1
  • 스냅샷(Q) 피사체 3스택 상태에서 적중 시
  • 이동 속도 감소 0.3초 → 0.7초
  • 아주 짧은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니키】

니키가 다혈질 게이지를 조금 더 빨리 다시 채울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다혈질(P) 진정 상태 2초 → 1.5초

【레온】

레온에게 스킬 공격 추가 피해 옵션이 과도하게 대미지를 올려주는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피해 타입을 변경합니다. 


수중 강타(P) 

  • 피해 타입 변경 스킬 피해 → 고정 피해
  • 피해량 5/10/15(+공격력의 20%) → 5/10/15(+공격력의 15%)

【루크】

루크의 기본 능력치를 하향하는 대신, 교전 시 더 유연하고 화려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스킬 연계를 개선합니다.

  • 기본 공격 속도 0.12 → 0.09
  • 기본 이동 속도 3.2 → 3.15
  • 기본 방어력 30 → 27

클리닝 서비스(Q)

  • 2타 돌진 도중 무소음 청소기(E), 애프터 서비스(R), 풀스윙(D) 스킬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신규)
  • 클리닝 서비스 2타 시전 가능 거리 11m → 13m
  • 강박증(W) 방해 효과 지속 시간 감소 12% → 8%

무소음 청소기(E)

  • 사거리 3m → 3.5m
  • 쿨다운 22/19/16/13/10초 → 18/16/14/12/10초
  • 아군의 카메라에 사용 가능하며, 카메라에 사용 시 해당 카메라는 파괴됩니다. (신규)

애프터 서비스(R)

  • 피해량 200/300/400(+공격력의 75%)~400/600/800(+공격력의 150%) → 200/300/400(+공격력의 50%)~400/600/800(+공격력의 100%)
  • 이동 속도 감소 50% → 35/45/55%
  • 자체 넉백 2m → 3m
  • 자체 넉백 모션으로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 클리닝 서비스(Q)의 재사용과 무소음 청소기(E)로 넉백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리 다이린】

리 다이린의 침묵을 이용한 플레이는 상대하는 입장에서 대응하기가 어렵습니다.

술 뿌리기(E)의 침묵 지속 시간을 줄여 대응의 여지를 올리고자 합니다. 

  • 술뿌리기(E) 침묵 지속 시간 1.75초 → 1.35초

【리오】 

치명타 확률 관련 옵션의 가치가 높아지도록 카이 스킬의 치명타 확률 계수를 조정합니다.

  • 카이(P) 방어력 감소율 5/10/15(+치명타 확률 1%당 0.25)% → 5/10/15(+치명타 확률 1%당 0.35)%

【수아】

실명의 지속 시간을 줄여 기본 공격 기반 실험체들이 수아의 실명에 대응할 수 있는 여지를 늘립니다.

  • 파랑새(W) 실명 지속 시간 1.1/1.2/1.3/1.4/1.5초 → 0.8/0.9/1.0/1.1/1.2초
  • 기억력(R) 파랑새(W) 실명 지속 시간 1.1/1.3/1.5초 → 0.8/1.0/1.2초

【쇼우】

요리사의 열정 100 스택 달성 시의 보상을 상향합니다.

  • 요리사의 열정(P) 100 스택 달성 시 보너스 공격력 15 → 공격력 20

【알렉스】

알렉스의 전체적인 플레이스타일을 조정하고, 위력을 하향합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스킬 증폭 빌드를 활용한 정밀 폭격(R)의 경우, 다음 정규 업데이트에 구조적인 변경이 진행될 예정이며,

현 버전에서는 듀오/스쿼드 모드 보정치를 크게 늘려 대응하고자 합니다.

  • 기본 공격 속도 0.11 → 0.14
  • 잠입(P) 이동 속도 증가 10/17/24% → 6/12/18%

기습(근거리 Q) 

  • 피해량 30/65/100/135/170(+공격력의 40%) → 30/60/90/120/150(+공격력의 40%)
  • 공격력 증가 효과 지속 시간 15초 → 20초

코일건(원거리 Q) 

  • 피해량 50/90/130/170/210(+공격력의 30%) → 50/85/120/155/190(+공격력의 30%)
  • 공격력 증가 효과 지속 시간 15초 → 20초

플라즈마 마인(근거리 W)

  • 피해량 70/105/140/175/210(+공격력의 50%) → 60/90/120/150/180(공격력의 40%)

타겟 마커(원거리 W)

  • 피해량 50/100/150/200/250(+공격력의 60%) → 50/90/130/170/210(+공격력의 50%)

교란(근거리 E) 

  • 치명타 확률 6/9/12/15/18% → 4/6/8/10/12%
  • 도발 지속 시간 1초 → 0.85초

펄스 스팅(원거리 E)

  • 이동 속도 감소 70% → 30/40/50/60/70%

【윌리엄】

윌리엄이 슬라이딩 캐치를 자주 사용해 더 화려하고 유연한 전투를 할 수 있게 변경합니다.

  • 슬라이딩 캐치(E) 스태미너 소모 110/100/90/80/70 → 60/45/30/15/0

【캐시】

프리 시즌 치명타 관련 패치로 인해 약해진 캐시의 위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 외과 전문의(P) 추가 치명타 피해량 10/20/30% → 15/25/35%
  • 수쳐(E) 벽 충돌 시 추가 피해량 10/20/30/40/50(+공격력의 20%) → 10/20/30/40/50(+공격력의 35%)



■ 무기

신규 고유 효과 모든 피해 흡혈이 추가됩니다.

기본 공격에만 적용되는 생명력 흡수와 달리, 트랩을 제외한 모든 피해에 대해 흡혈이 적용됩니다.


【아이템 스킬 공통】

발화

  • 피해량 초당 최대 체력의 1.15% → 1%

이름 변경

  • 가벼운 발놀림 → 가벼운 발걸음

【글러브】

벽력귀투

  • 이동 속도 -0.1 → -0.07

블러드윙 너클

  • 최대 체력 240 → 260

【권총】

마탄의 사수

공격력 38 → 48

스킬 공격 추가 피해 42 → 32

엘레강스 시야 5 → 4


【기타(무기)】

새티스팩션

  • 생명력 흡수 20% → 24%

퍼플 헤이즈

  • 스킬 증폭 21% → 23%
  • 스태미너 재생 1 (신규)

【도끼】

산타 무에르테

  • 공격력 100 → 105
  • 최대 체력 305 → 320
  • 생명력 흡수 15% (삭제)

스퀴테

  • 스킬 증폭 10% (삭제)
  • 레벨 당 스킬 증폭 1% → 2%

하르페 

  • 생명력 흡수 15% → 20%
  • 가벼운 발걸음 24m 이후 최대 충전 → 20m 이후 최대 충전

【돌격소총】

  • 95식 자동 소총 공격력 87 → 84

【망치】

피스브링어

  • 생명력 흡수 20%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10% (신규)

다그다의 망치

체력 재생 150% → 125%

기본 공격 추가 피해 25 → 28


【방망이】

풀스윙(D) 

  • 피해량 200/400(+공격력의 100/150%) → 150/300(+공격력의 100%)
  • 넉백 거리 4.5m → 4m
  • 벽 충돌 시 기절 지속 시간 0.5초 → 0.6초

【석궁】

  • 강노(D) 피해량 공격력의 80/120% → 100/150%

【쌍절곤】

  • 케르베로스 공격력 48 → 45

【히드라 (신규)】

  • 등급 : 전설
  • 조합식 : 블리더 + VF 혈액 샘플
  • 능력치: 공격력 100 / 모든 피해 흡혈 15%

【양손검】

레바테인

  • 공격력 68 → 60
  • 공격 속도 10%(삭제)

【저격총】

저격(D)

  • 피해 타입 변경 스킬 피해 → 고유 피해

저지 사격(D1) 피해량 

  • 공격력의 100/120% → 공격력의 200/240%

데드아이(D2) 피해량 

  •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공격력의 100~200%/125~250% →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공격력의 225~450%/350~700%

【카메라(무기)】

  • 트랩 및 카메라 공격 시 피해량 2 → 3

【채찍】

  • 혈화구절편
  • 생명력 흡수 25%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15% (신규)

【톤파】

플라즈마 톤파

  • 시야 5 → 4

흑요석 짓테 (신규)

  • 등급 : 전설
  • 조합식 : 경찰봉 + 포스 코어
  • 능력치 : 공격력 75 / 방어력 50

【투척】

필럼 (신규)

  • 등급 : 희귀
  • 조합식 : 단창 + 사격 교본
  • 능력치 : 장탄 수 24 / 충전 시간 3초 / 공격력 28 / 기본 공격 사거리 0.5 (고유 장착 효과)

아스트라페 (신규)

  • 등급 : 영웅
  • 조합식 : 필럼 + 유리 조각
  • 능력치 : 장탄 수 24 / 충전 시간 3초 / 공격력 64 / 치명타 확률 24% / 치명타 피해량 11% / 기본 공격 사거리 0.5 (고유 장착 효과)

【활】

곡사(D)

  • 외곽 피해량 150/250(+공격력의 100%) → 125/225(+공격력의 100%)
  • 중심부 피해량 300/500(+공격력의 200%) → 250/450(+공격력의 200%)
  • 쿨다운 20/15초 → 25/15초

페일노트 

  • 공격 속도 10% (삭제)
  • 레벨 당 공격 속도 1% → 2%
  • 생명력 흡수 20%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10% (신규)



■ 방어구


【옷】

라이더 자켓

  • 방어력 11 → 8

락커의 자켓 

  • 방어력 18 → 8
  • 비전투중 이동 속도 0.1 (삭제)
  • 이동 속도 0.08 (신규)

집사복

  • 이동 속도 0.12 → 0.1

카바나

  • 스킬 증폭 20% → 22%

사제복 (신규)

  • 등급 : 고급
  • 조합식 : 십자가 + 옷감
  • 능력치 : 체력 95/스킬 공격 추가 피해 4

고위사제복 (신규)

  • 등급 : 희귀
  • 조합식 : 사제복 + 기름먹인 천
  • 능력치 : 체력 280/체력 재생 1.5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8

성법의 (신규)

  • 등급 : 전설
  • 조합식 : 사제복 + 포스 코어
  • 능력치 : 체력 375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16 / 치명타 피해 감소 8%

창파오 (신규)

  • 등급 : 영웅
  • 조합식 : 치파오 + 백일취
  • 능력치 : 공격력 20 / 방어력 10 / 공격 속도 24% / 스태미너 재생 2

드라우프니르

  • 방어력 15 → 20

다리

매버릭 러너

  • 강인함 20% → 25%

헤르메스의 부츠

  • 강인함 25% → 30%

글레이셜 슈즈 

  • 이동 속도 0.25 → 0.36
  • 비전투중 이동 속도 0.3(삭제)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22 → 14
  • 레벨 당 스킬 공격 추가 피해 0.5 (신규)

머리】

기사단장의 투구

  • 방어력 24 → 27 / 이동 속도 0.1 → 0.08

미스릴 투구

  • 이동 속도 0.12 → 0.1 / 공격 속도 17% → 22%

【장식】

깃털

  • 이동 속도 0.06 → 0.04

먼지털이개

  • 이동 속도 0.1 → 0.08

궁기병의 화살통

  • 이동 속도 0.1 → 0.08

호크 아이

  • 공격력 13 → 16 / 기본 공격 사거리 0.75 → 0.65 (고유 장착 효과)

해적 깃발

  • 가벼운 발걸음 24m 이후 최대 충전 → 20m 이후 최대 충전

【음식】 

붕어빵

  • 체력 재생 450 → 550

꿀바른 대구살 

  • 체력 재생 700 → 650 
  • 생성 개수 1 → 2

위스키 봉봉

  • 체력 재생 400 → 480

【트랩 및 기타 소비 아이템】

  • 감시 카메라 :  시야 7m → 8m
  • 위장 카메라 : 잠입 탐지 범위 4m → 3m
  • 망원 카메라 : 시야 13m → 12m



■ 지역


【숲】 

  • 올가미 4 → 3
  • 단창 4 → 5

【양궁장】  

  • 감시 카메라 5 → 3
  • 양궁 3 → 5

【모드 별 밸런싱】 

  • 나타폰, 알렉스 등 다대다 교전 시너지가 높은 캐릭터들의 보정치를 크게 조정합니다. 

나타폰

카메라 사용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7% → 95%로 감소.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95% → 91%

레온 

글러브 사용 시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2% → 90%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100%


바바라 

방망이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4% → 91%

쇼이치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1% → 94%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94% → 97%

실비아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84% → 87%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83% → 86%

아드리아나 

투척 사용 시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100%


알렉스 

톤파, 양손검, 권총 사용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2% → 85%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89% → 82%

암기 사용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0% → 85%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85% → 82%

일레븐 망치 사용 시

  • 듀오 모드 주는 피해량 96% → 93%
  • 스쿼드 모드 주는 피해량 93% → 91%

재키 도끼 사용 시

  • 듀오 모드 : 받는 회복량 100% → 95%
  • 스쿼드 모드 : 받는 피해량 90% → 94% / 받는 회복량 100% → 90%

키아라 레이피어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 주는 피해량 86% → 90% / 받는 피해량 97% → 100%

피오라 레이피어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3% → 95%

현우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 받는 피해량 102% → 100%
  • 스쿼드 모드 : 받는 피해량 102% → 100%

혜진 활 사용 시

  • 듀오 모드 : 주는 피해량 86% → 84%
  • 스쿼드 모드 : 주는 피해량 84% → 82%



■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보안 콘솔 활성화 시 골목길 특정 건물 안에 시야가 제공되는 문제 수정
  • 루트의 스킬 순서가 표기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생명의 나무 오버레이가 가끔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닉네임 UI 숨기기 기능이 사망한 캐릭터와 동물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크레모어 툴팁의 기절 시간이 잘못 표기된 문제 수정
  • 하이퍼루프 사용 후 음식을 사용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EMP드론이 두 번 연달아 사용되면 두 번째 드론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최대 스택을 초과하는 채집 시 채집물이 증발하는 문제 수정
  • 사망한 위클라인이 지도에 표시되는 문제 수정
  • 가끔 아이템 글씨 크기가 변경되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에서 팀원이 사망하는 경우, 적 시체발견 보이스가 재생되는 문제 수정
  • 인게임 채팅 UI 숨기기 기능 사용 중 시스템 메시지가 오면 채팅 UI가 켜지는 문제 수정
  • 상시 오버레이(F8)를 껐다가 켤 경우 이미 사용한 부활 콘솔 오버레이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 게임 현황(TAB)의 실험체가 착용한 아이템을 마우스 드래그로 움직일 수 있는 문제 수정
  • 가끔 야생 동물의 어그로 게이지가 0이 아닌데 회귀하는 문제 수정
  • 항공 보급 상자를 여는 도중 취소할 경우 마우스 아이콘이 열린 상태로 유지되는 문제 수정
  • 짧은 넉백이 지속 시간이 더 긴 에어본을 취소시키는 문제 수정
  • 재접속 이후 무기 숙련도, 킬이 99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캐릭터 및 무기 개선 사항】 

  • 나타폰 타임랩스(W)를 맵 오브젝트 안에 사용하면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가끔 나타폰 인스턴트 포토(E) 표식이 남은 자리로 완전히 넉백되지 않는 버그 수정
  • 나타폰 셔터 찬스(R) 피격 범위 이펙트의 가시성이 개선
  • 카메라 등 오브젝트에 나타폰 셔터 찬스(R)의 피격 이펙트와 피격음이 재생되는 문제 수정
  • 나타폰 낚시 사운드 싱크가 맞지 않는 문제 수정
  • 빈사 상태에서 나타폰 셔터 찬스(R)에 의해 경직이 걸리면 그 대상과 모든 상호작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
  • 니키 격투 액션(Q), 가드&카운터(W) 사용 중 다른 스킬에 스킬 사용 불가 표시가 되도록 수정
  • 레녹스가 위풍당당(패시브) 스킬 낚시로 반창고를 획득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로지 이지샷(Q) 패시브 돌진을 침묵, 고정, 변이, 춤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
  • 리 다이린 술뿌리기(E) 사용 시 캐스팅 바에 잠깐 딜레이가 생기는 문제 수정
  • 리 다이린 채집물 상호작용 시 애니메이션과 사운드가 빠르게 재생되는 문제 수정
  • 리오 카이(P)의 피해량에 변경된 치명타 피해량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 수정
  • 연습 모드에서 실험체 초기화하면 리오 카이(P)의 방어 관통이 적용 안 되는 문제 수정
  • 바바라 센트리건(Q)을 EMP로 마비시키는 경우, EMP 효과가 제거되어도 공격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일부 위치에서 쇼이치가 카메라의 각도로 인해 단검 회수 범위 안으로 들어간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 연습모드에서 시셀라 모두 해방이에요(R)가 더미에게도 적용
  • 아드리아나 불길 쇄도(E) 사용 시, 위치 싱크가 살짝 맞지 않는 문제 수정
  • 아드리아나의 화염 난사(R)의 범위 이펙트가 부쉬에 가려지는 문제 수정
  • 알렉스가 근거리 무기로 기본 공격하여 적을 처치 하면 잠입 상태가 바로 해제 되는 문제 수정
  • 일레븐 방해하지마!(Q), 자~ 집중!(W) 충전 중 오브젝트 클릭 시 이동 명령이 무시되는 문제 수정
  • 일레븐이 나 불렀어?(E)를 사용할 때 다른 플레이어의 카메라 높이가 변하는 문제 수정
  • 혜진이 활 무기 장착 시 활이 바로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저격총 저격(D)을 하단 스킬 UI에서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할 시 연구소 방향으로만 스킬을 사용하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루트 설명 작성 시 텍스트를 입력하면 커서 위치에 관계없이 스크롤이 가장 아래로 내려가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 팀 컬러 옵션 텍스트가 비어있는 문제 수정
  • 캐릭터 선택 이후 루트 선택 단계로 넘어가기 직전에 취소 버튼을 누를 경우 캐릭터 변경이 가능한 문제 수정
  • 마우스 감도 설정 시 숫자가 겹쳐 보이는 문제 수정
  • 전략 맵 선택 단계에서 보유 중인 6번째 이후 루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이모티콘 상점에서 재화 부족 시, 상품 상세 페이지(팝업)이 뜨지 않는 문제 수정
  • 동시에 친구 수락을 누를 경우 '친구 요청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팝업이 노출되는 문제 수정

【튜토리얼 개선 사항】 

  • 3장 제작 아이템 모두 획득한 상태로 제작 안내 가이드 대기 시 하이퍼루프 가이드와 동시 노출되는 문제 수정
  • 3장 제작 가이드가 열린 상태로 하이퍼루프 이용 시 아이템 획득 가이드와 동시에 출력되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