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회 소식

[대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3 페이즈3 대회 결과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4.05.07 15:06:15
조회 392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지난 주 5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3 페이즈3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페이즈3에서도 2024 플레이엑스포에서 펼쳐지는 시즌3 파이널 현장에 진출하기 위한 많은 팀들의 도전이 이어졌는데요, 과연 어떤 경기들이 펼쳐졌는지 주요 장면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AY 1 : GROUP STAGE


먼저 펼쳐진 A조 경기, 언제나 강한 모습을 보여주던 MIRAEN SEJONG이 A조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은 것은 단단한 운영을 보여주며 언제나 강력한 뒷심을 보여주던 ASD였습니다.




미래엔세종과 Asher의 라이벌전은 오늘도 치열했습니다. 양팀은 초반 라운드에서 모두 최종 금지구역까지 살아남았는데요, 1라운드에서는 Asher가, 2라운드에서는 미래엔세종이 각각 승리하면서 최종 생존을 달성했습니다. 



이번 페이즈에서만큼은 날카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던 ChaeJJickPT의 활약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최근 자주 보이는 픽인 헤이즈를 적극 활용하며 1Tool 선수의 피스메이커와 연계하는 전술이 주효했는데요, 아쉽게 탈락했지만 앞으로 이 선수들의 활약이 계속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어서 진행된 B조에서는 Stella팀의 2연속 결승 진출과, 그동안의 부진을 씻어내고 당당하게 결승으로 직행한 OwO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번 페이즈부터 사용이 가능해진 신규 실험체 ‘샬럿’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오랜만에 결승에 진출한 OwO팀이 과연 어떤 활약을 더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조별리그였습니다.



DINA 선수의 이바가 압도적인 화력으로 상대들을 제압해냈습니다. 새롭게 발굴해낸 카드인 샬럿의 유지력을 바탕으로 상대의 딜을 받아내며, 이바가 궁극기를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내는 OwO의 플레이에 많은 팀들이 쓰러져갔습니다. 앞으로도 샬럿이 좋은 장면들을 많이 만들어낼 수 있을지 지켜봐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B조 경기에서는 유독 노림수들을 서로 많이 주고받는 양상이 펼쳐졌는데요, Tricksters도 이런 분위기를 거드는 팀 중 하나였습니다. 소방서 지역에서 야생동물을 사냥하던 Curry 선수의 나딘이 반응할 틈도 주지 않고 잡아내는 모습이 이 날 B조의 경기 양상을 보여주던 대표적인 장면이었던 것 같습니다.


DAY 2 : WILDCARDS


마지막 서킷 포인트 획득이 걸려있는 와일드카드전, 이 날은 Asher의 독주와 치열한 중위권 싸움이 펼쳐진 하루였습니다. 페이즈1과 페이즈2에서 모두 결승에 진출했던 Strike가 아쉽게 5위로 탈락하면서 시즌3 파이널 2일차 직행에 적신호가 들어오는 등 많은 팀들이 시즌 파이널에 대한 경우의 수를 따지게 될 수 밖에 없었던 와일드카드전인데요, 과연 어떤 경기들이 펼쳐졌을까요?



1라운드부터 파괴력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최종 생존까지 성공한 Byte Breakers의 기세가 심상치 않았습니다. 초반에 잘 풀린 Byte Breakers를 막을 수 있는 팀은 없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죠. Asher 팀과의 마지막 금지 구역 교전에서 Luminal 선수의 쇼이치가 홀로 케네스와 헤이즈를 상대하는 등 엄청난 교전 능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 페이즈에서 가장 눈에 띄는 팀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강력하게 경기를 리드한 것은 Asher였습니다. 다시 한 번 펼쳐진 Byte Breakers와의 마지막 금지구역 교전에서 gwork 선수의 헤이즈가 정확한 거리 조절로 쇼이치를 제압하며 최종 생존을 가져갔는데요, 새로운 무기를 장착한 gwork 선수의 활약이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됩니다.


DAY 3 : FINALS


Luminal 선수의 기량이 심상치 않았던 이번 페이즈, 그 기세가 결승전까지도 이어졌습니다. 약팀이 없다고 느껴질 정도로 모든 팀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이번 페이즈3의 결승전, 그만큼 촘촘한 점수표가 만들어졌던 것 같습니다. Byte Breakers는 비록 총점을 리드하지는 못했지만, 마지막 라운드에서 좋은 활약으로 큰 점수를 획득하며 간발의 차이로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점프 패들로 도망치는 상대를 끝까지 추격해서 제압하는 쇼이치,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정말 악랄하다는 생각밖에 안들 것 같습니다.

Luminal 선수의 쇼이치가 연못에서 묘지로 점프 패들을 통해 탈출하려던 Stella 팀의 두 선수를 따라가서 모두 제압하며 탈락시켰는데요, 자신의 플레이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느껴지는 그런 장면이었습니다.




혼자 남은 Xboy 선수가 혼신의 힘을 담아 보여주었던 재미있는 장면들도 있었습니다. E8 선수의 이렘이 끝까지 쫓아오자 오히려 역으로 킬을 내고 살아가던 장면과, 같은 팀의 SeoEunSeol 선수의 딜을 짧은 안식으로 버텨내며 결국 함께 동귀어진하는 장면 등 홀로 남았을 때의 최선의 플레이들이 연속적으로 나왔습니다.



Stella 팀의 저력이 이번 결승전에서도 22킬과 함께 최종 생존을 만들어내며 후반부 순위표를 뒤흔들었습니다. 미래엔세종과의 마지막 교전에서 SeoEunSeol 선수가 정확하게 Romatic 선수의 나딘을 끌어오며 주요 딜러를 자르는데 성공했고, 이후 좁은 지역을 활용하며 저항하는 미래엔세종의 나머지 선수들을 모두 제압하며 최종 생존을 가져갔습니다.



치열한 결승전의 마지막을 장식한 것은 다시 한 번 Luminal 선수의 쇼이치였습니다. Byte Breakers는 Stella 팀과의 마지막 교전에서 상대의 수아를 다운 시킨것에 만족하지 않고 한번 더 들어가서 Bum 선수의 펠릭스까지 다운 시키며 순식간에 2:1 구도를 만들어내고, Dongye 선수의 에스텔을 소생시키며 확실하게 우승을 굳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로써 Byte Breakers는 자신들의 첫 번째 페이즈 우승을 만들어내며, 당당하게 시즌 파이널


이렇게 마스터즈 시즌3의 모든 페이즈가 종료되며 서킷 포인트 순위도 모두 확정이 되었습니다. 많은 팀들의 희비가 갈렸던 페이즈3, 과연 서킷 포인트 순위에도 변동이 많았을까요?



미래엔세종, Stella, Asher, Byte Breakers의 네 팀이 TOP 4를 차지하며 시즌 파이널 2일차에 직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뒤를 이어 Strike, Pray, ASD, MUDKIP, Nunchi, Tricksters가 시즌 파이널 1일차를 확정지었고, OTG와 OwO는 아쉽지만 LCQ 본선으로 떨어지며 자신들의 힘으로 다시 한 번 시즌 파이널에 자리를 만들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직 희망이 남아있으니 두 팀 모두 LCQ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시즌3 파이널 현장에 합류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이터널 리턴 시즌3의 최강자가 가려질 시즌3 파이널, 이번에는 일산에서 펼쳐지는 수도권 최대의 게임쇼 2024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진행이 되게 됩니다. 현재 2024 플레이엑스포에 무료 입장이 가능한 사전 등록이 진행중이니 참관하실 예정이라면 플레이엑스포 사전 등록도 잊지 마세요! (사전 등록 바로가기)


이터널 리턴 공식 이스포츠 경기에서 나오는 다양한 지표들은 온라인에 무료로 공개되고 있는데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bit.ly/ermstat


앞으로도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