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회 소식

[대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3 페이즈2 대회 결과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4.04.23 17:10:54
조회 201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지난 주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3 페이즈2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2024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펼쳐지는 시즌3 파이널까지의 여정, 그 반환점을 도는 경기인 만큼 역대급으로 치열한 경기들이 펼쳐졌던 이번 페이즈2, 그 안에서 어떤 장면들이 있었는지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DAY 1 : GROUP STAGE


먼저 진행된 A조에서는 지난 페이즈의 우승자 미래엔세종과 언제나 변수를 만들어내는 Tricksters가 결승 직행에 성공했습니다.

1등부터 4등까지 단 2점 차이밖에 나지 않았던 치열한 경기들이 펼쳐졌는데요, Tricksters와 Strike는 동점이지만 킬 수 차이로 인해 순위가 정해지며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즐겨 사용하던 실험체 조합이 공교롭게도 모두 밴을 당하자 미래엔세종이 새로운 카드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니키와 칼라가 먼 거리를 이동해 한 번에 상대 원거리 딜러를 제압하는 모습에서 danana 선수의 니키 숙련도와 OneCircle 선수의 칼라 숙련도가 엿보였습니다.




Strike의 DD0 선수와 BoBmalsa 선수는 2:3 교전을 두 번이나 이겨내며 최종 생존을 거머쥐는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물흐르듯 공을 타며 윌리엄 플레이의 정수를 보여준 DD0 선수는 매 교전마다 정확하게 자신이 노려야할 타겟을 노려줬고,

한 명을 잃은 상태에서도 두 번의 2:3 교전을 이겨낸 뒤 최종 생존에 성공해냈습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MOJOM 선수가 속한 Merong 팀이 당당하게 B조 1위로 결승전에 진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ZeroJin 선수가 출전한 ASD가 자신들의 단단한 운영을 보여주며 시즌 파이널 우승팀 다운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카티야, 프리야, 케네스로 구성된 Merong 팀의 조합은 원딜을 지켜내며 싸우는 교전에서 꽤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상대가 카티야를 잡아내기 위해 들어오는 것을 케네스와 프리야가 떼어내며 카티야가 딜을 넣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모습에서 이 선수들이 비록 신생팀이지만,

교전시 자신들의 역할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는 것이 보였습니다. 앞으로가 주목되는 팀이 아닐 수 없네요!



ZeroJin 선수의 복귀가 큰 영향을 준걸까요? ASD팀이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올리며 결승전 직행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4라운드 마지막 교전에서 ZeroJin 선수의 헤이즈와 ing9 선수의 피올로가 한 번에 상대 프리야를 노려 제압하는 모습은 정말 전광석화와 같았습니다.


DAY 2 : WILDCARDS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와일드카드전, 1위로 진출에 성공한 것은 MUDKIP이었습니다.

초반 두 라운드 동안 40점을 획득하며 여유롭게 진출에 성공할 것으로 보였던 Asher는 의외로 남은 라운드에서 고전하며 4위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이번 와일드카드전에서는 4위와 5위가 단 1점 차이로 갈리면서 Asher는 진출, Chaser는 탈락의 쓴맛을 볼 수 밖에 없었는데요,

점점 갈수록 팀들의 수준이 오르며 치열한 경기들이 펼쳐진다는 방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Asher 팀이 오랜만에 시원하게 킬트럭을 몰았습니다. 1라운드에서는 No9ri 선수의 라우라가 상대의 뒤를 잡음과 동시에 엘레나와 제니의 궁극기를 활용해 상대를 가둬내는 플레이를 성공시키며 한 팀을 깔끔하게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모습이 2라운드까지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Asher, 무려 40점이라는 점수를 획득하면서 전반부 순위표 최상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중반 이후부터 각성한 MUDKIP의 커리 선수의 리오가 활 시위를 당길때마다 상대가 쓰러졌습니다.

4라운드 후반부 모래사장에서의 교전에서 상대를 화궁으로 밀어내며, 상대가 길목을 지나가는 타이밍에 정확하게 정사필중을 적중시키면서 사실상 한타를 종결시켜버리는 모습에서 이 선수의 리오가 왜 많은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는지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습니다.



Strike 팀의 DD0 선수는 오늘도 강력한 투구를 보여주었습니다. 매복하고 있던 Chaser 팀에게 먼저 교전이 걸렸지만 DD0 선수가 위닝샷 이후 정확하게 상대 레니를 노려주고  이후 제니까지 전선에서 이탈시키는 플레이로 전황을 뒤집었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Strike 팀은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더 기대되는 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AY 3 : FINALS


베테랑과 랭크 강자들이 만들어내는 시너지가 강력했던 것일까요? Stella 팀이 강력한 교전 능력을 바탕으로 출전 첫 시즌에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총 여섯 라운드 동안 진행된 결승전 내에서 초반, 중반, 후반부에 리드한 팀이 각각 달랐는데요, 초반의 미래엔세종, 중반의 Strike, 후반의 Stella가 각각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미래엔세종이 대회 내내 활용했던 알론소-버니스-테오도르 조합은 결승전에서도 태산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danana 선수의 알론소 활용이 매우 눈에 띄었는데요,

정상적으로 열리는 교전에서는 조합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상대 팀을 힘으로 압도하며 초반부에 강력하게 점수를 리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무너지지 않을 것 같았던 미래엔세종의 이 단단한 조합을 뚫어낸 것은 예측할 수 없는 그 팀, Tricksters였습니다.

어두워진 시야로 인해 지근거리에서 KCW 선수의 얀과 조우한 Romatic 선수의 버니스가 블링크로 후퇴하며 열린 교전에서 Beobeo 선수의 광역 딜링이 미래엔세종의 딜러진에 정확하게 적중하였습니다.

danana 선수의 알론소만 살아남은 미래엔세종은 후일을 도모하려고 하였으나, 얀과 엠마의 추격을 떨쳐내지 못하고 일찍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이를 뒤집어낼 수 있는 플레이를 보여줬던 Strike가 중반부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Stella 팀과의 마지막 교전에서 HyangGi 선수의 버니스가 먼저 끌린 상황이었지만, 바로 모든 팀원이 시셀라를 노려주며 오히려 잡아내는 플레이로 상황을 뒤집었습니다.



마지막 라운드가 된 6라운드, 자신의 손으로 모든 경쟁자들을 탈락시키며 우승을 확정지은 것은 Stella입니다.

특히 SeoEunSeol 선수가 꺼내든 헤이즈가 맹활약하며 우승의 주역이 되었는데요,

깔끔한 스킬 콤보와 적절한 포지셔닝을 보여주며 시셀라 뿐만 아니라 헤이즈에 대한 숙련도도 상당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대회에서는 조금 보기 힘들었던 이렘이라는 카드로 맹활약했던 E8 선수와 그 동안의 대회 경험에서 오는 노련함이 돋보였던 Rosner 선수,

중간중간 교체 카드로 들어와 에키온으로 재밌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던 Bum 선수까지 모두 좋은 활약을 펼쳐준 Stella 팀, 시즌 파이널에서도 좋은 모습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3 페이즈2의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플레이엑스포에서 열리는 이번 시즌 파이널, 그 곳에 진출하기 위한 서킷 포인트 현황을 또 안볼 수가 없을텐데요, 페이즈2까지의 서킷 포인트 현황을 한 번 확인해보시죠!



이제 마스터즈도 반환점을 돈 상태라 상위권 팀들은 이미 시즌3 파이널에 대한 준비를 생각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페이즈3가 남아있는 만큼 중위권 팀들은 2일차 직행을, 아직 서킷 포인트가 없는 팀들도 시즌 파이널 진출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멋진 플레이들이 함께할 2024 플레이엑스포에서의 시즌3 파이널,

현재 2024 플레이엑스포에 무료 입장이 가능한 사전 등록이 진행중이니 참관하실 예정이라면 플레이엑스포 사전 등록도 잊지 마세요! [사전 등록 바로가기]


이터널 리턴 공식 이스포츠 경기에서 나오는 다양한 지표들은 온라인에 무료로 공개되고 있는데요, [해당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