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회 소식

[대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15 대회 결과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3.05.24 19:01:36
조회 489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지난 주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15 팀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은 특히 시드를 보유한 팀들 중 과감한 로스터 변경을 시도한 팀이 많았기에, 많은 팬들이 어떤 팀이 선두로 치고 나갈지에 대한 다양한 예측을 보여주셨던 시즌입니다. 

과연 실제로는 어떤 경기들이 펼쳐졌는지 경기 주요 장면과 함께 만나보시죠.


◈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15


■ DAY 1 : SURVIVAL STAGE

서바이벌 스테이지에서는 시드권을 보유한 팀들이 더 많이 진출하며, 우리가 왜 시드권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증명을 해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 새롭게 얼굴을 비추게 된 NoDunAl 선수의 Meteorite 팀 등 예선에서 올라온 팀들도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만큼 만만치 않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DAY1_Ereup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한 Revolu 선수를 필두로 강력한 교전을 보여준 Ereup팀이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자신들이 최종 생존에 성공한 3라운드에서는 먼저 기습을 당해도 빠른 포커싱으로 상대를 먼저 끊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 과정에서 보여준 펠릭스와 칼라의 기동력을 활용한 전투가 매우 화려했습니다.


DAY1_Meteorite

NoDunAl 선수의 환상적인 마지막 금지구역에서의 판단력은 팀전에서도 그대로였습니다. 

5라운드 마지막 금지구역에서 세 팀이 서로 교전하던 중 Meteorite 팀이 먼저 한 명이 끊기게 되었지만, 상대도 모두 시간이 부족할 것으로 판단하고 아티팩트를 사용해서 시간을 버는 플레이가 유효하게 들어갔고 홀로 최종 생존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무려 10킬이나 챙기면서 최종 생존까지 성공한 라운드였기에, 이 선수는 매그너스 뿐만 아니라 키아라에 대한 숙련도도 상당했다는 것을 볼 수 있는 라운드가 아니었나 싶네요.


DAY1_Fire

자신들이 왜 시즌8 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했는지를 보여주는데 성공한 Fire 팀도 있었습니다. 

카밀로에 대한 숙련도를 바탕으로 라운드를 캐리해낸 SKS 선수와, 수아로 철저한 서포팅을 보여준 Mangnani 선수 모두 자신의 역할을 완벽히 수행해냈습니다. 

지난 시즌의 최강자 다운, 이번 시즌도 최강의 자리에 서고자 하는 열망을 느낄 수 있었던 그런 화끈한 경기력이었습니다.


■ DAY 2 : WILDCARDS

이번 와일드카드에는 정말 쟁쟁한 팀들이 다수 포진해있었던 만큼,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쟁 구도가 펼쳐졌습니다. 

특히 예선에서 6위로 올라오며 서바이벌 스테이지에 출전하지 못했던 El nath 팀이 모두를 놀라게하며 3위로 진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모든 팀들이 나름대로의 강력함을 보여주었던 경기였습니다.


DAY2_newclear

늘 막차만 타던 Gamjatang 선수가 이 날은 처음부터 달려나갔습니다. 

Glove 선수와의 멋진 호흡을 보여주며 8킬과 함께 최종 생존까지 성공한 newclear 팀은 좋은 기세로 상위 순위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실비아 장인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은 멋진 실비아 활용을 보여주는 장면들이 많았는데, 실비아 유저라면 열광하지 않을 수 없는 멋진 플레이들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DAY2_lgloo

Igloo 팀은 칼라-이렘이라는 새로운 조합을 들고나와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먼저 자리를 잡고있지 않아도 차근차근 지역을 장악하며 상대를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준 Igloo 팀은 당당하게 가장 많은 포인트를 쌓으며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DAY2_El nath

와일드카드에서 처음 얼굴을 비춘 El nath 팀도 멋진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NaHoO 선수의 카밀로가 돋보였는데요, 적재적소에 강화 브엘따를 맞춰주며 교전을 승리로 이끄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El nath 팀이 앞으로도 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계속 보여주길 응원하는 팬들이 많이 생기지 않았나 싶네요.


■ DAY 3 : FINALS

이제는 막차탕이 아니라 첫차탕이 되고싶은걸까요? 결승전에서는 초반부터 달려나간 newclear 팀이 순위를 굳히며 우승을 차지하는데에 성공했습니다. 

중간중간 다른 팀들의 추격으로 위기를 겪은 순간들도 있었지만, 결국 끝까지 꾸준히 포인트를 벌어가며 1위를 수성해냈습니다.


DAY3_newclear

결승전의 newclear는 자신들의 시그니처 픽인 니키와 실비아를 적극 기용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1라운드에서 펼쳐진 Family 팀과의 마지막 교전에서 fana 선수의 클로에와 니나에 동시에 스킬을 적중시키며, 순간적으로 상대가 대응하지 못하게 하는 플레이로 승부를 갈라버리는 멋진 장면이 있었습니다. 

순간적으로 상대 모두에게 속박을 걸어준 glove 선수와 이를 캐치해낸 Gamjatang 선수의 멋진 팀플레이가 만들어낸 명장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DAY3_FRESH MAN

FRESH MAN 팀의 레녹스-테오도르 플레이도 인상깊었습니다. 

사실 서바이벌 스테이지에서 1등을 만들어냈던 조합이었기에 어느 정도 증명은 된 조합이라고 볼 수 있지만, 결승전에서도 이 조합을 이용해 최종 생존을 해낸만큼 앞으로 듀오에서의 테오도르 기용도 더욱 많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먼저 한 명이 다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침착하게 이를 살린 뒤 교전을 이어나간 판단력이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DAY3_Meteorite

Meteorite의 선전은 결승전에서도 이어졌습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 newclear 팀을 상대로 상대가 딜을 집중하지 못하도록 흔들며 유키와 키아라로 한 명씩 끊어내는 장면은 이 선수들이 이 조합으로 얼마나 준비를 많이 해왔는지를 알 수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개인전의 씬스틸러 NoDunAl 선수의 팀전에서의 활약도 앞으로 더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16

새로운 팀원들을 선보인 팀들과, 기존에 호흡을 맞춰온 팀들이 각자의 멋진 모습들을 많이 보여줄 수 있었던 마스터즈 #15 팀전 대회는 이렇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여러분을 찾아갈 마스터즈는 마스터즈 #16 개인전 대회인데요,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GROUP STAGE2023-06-02(금) 19:00
WILDCARDS2023-06-03(토) 19:00
FINALS2023-06-04(일) 19:00


대회 생방송은 아래 채널에서 가능합니다.

[NimbleNeuron 공식 트위치 채널 바로가기]


이터널 리턴 e스포츠는 대회에서 활약하고 싶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16 : 개인전 대회의 참여 신청이 5월 25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16 참가 신청하기 : https://playeternalreturn.com/posts/news/1174


앞으로도 이터널 리턴 e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