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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수정) 2022년 1월 20일(목) 0.50.0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2.01.19 17:01:10
조회 1948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1월 20일(목) 정기 점검 후 적용되는 0.50.0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에이든 추가와 모드별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니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터널 리턴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 1월 20일(목) 업데이트 안내


■ 신규 실험체 - 에이든

“누구나 인생은 꼬이게 마련이지.”


양손검을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에이든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에이든은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월 25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과전하 (패시브)

에이든의 스킬에 적중한 적의 수만큼, 전하를 획득합니다.

전하가 5개 모두 충전되었을 때, 에이든으로부터 2.6m 내에 적이 없으면 10초 동안 과전하 상태가 되어, 5개의 탄환을 얻고 기본 공격이 원거리로 변경됩니다.

과전하 상태에서는 기본 공격 속도가 0.25, 치명타 피해가 15% 감소하지만, 기본 공격이 치명타로 적용되며, 기존 치명타 확률은 치명타 피해로 전환됩니다.

과전하 상태가 종료되면, 잠깐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과전하 상태 기본 공격 사거리 : 5/5.5/6m

  • 치명타 확률 1% 당 치명타 피해 증가량 : 0.2/0.3/0.4%

  • 과전하 종료 후 이동 속도 증가 : 7/10/13 %


뇌격 / 전자포 (Q)

뇌격: 전류가 흐르는 검을 내질러 1명에게 25/50/75/100/125(+공격력의 55%)의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히고, 전하1개 추가 획득합니다.

에이든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뇌격의 쿨다운이 1초 감소합니다.

과전하 상태에서는 전자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포: 지정한 방향으로 1개의 탄환을 발사하여,

적중한 적 1명에게 30/65/100/135/170(+공격력의 80%)의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0.65초 동안 45% 느려지게 합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전자포의 쿨다운이 50% 감소됩니다.

뇌격전자포는 쿨다운 감소 능력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뇌격 효과 범위 : 3m

  • 전자포 사거리 : 7m

  • 뇌격 스태미너 소모량 : 20/25/30/35/40

  • 뇌격 쿨다운 : 5/4.5/4/3.5/3초

  • 전자포 스태미너 소모량 : 60

  • 전자포 쿨다운 : 5/4.5/4/3.5/3초


전하 소산 (W)

에이든이 무기에 전류를 모아 다음 공격을 준비하며, 이동 속도가 약간 느려집니다.

다시 사용하면, 주변 적들에게 충전 시간에 비례해 25/35/45/55/65(+공격력의 40%) ~ 50/70/90/110/130(+공격력의 8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0.65초 동안 45% 느려지게 합니다.

최대 충전 시, 범위 끝에 2.5초 동안 유지되는 전기장을 남깁니다.

전기장: 전기장에 닿는 적은 30/75/120/165/210(+공격력의 25%)의 스킬 피해를 입고, 1.1/1.2/1.3/1.4/1.5초 동안 속박됩니다.

  • 공격 범위 : 반지름 3.25m

  • 전기장 유지 시간 : 2.5초

  • 스태미너 소모량 : 75

  • 쿨다운 : 15/14/13/12/11초


백스텝 / 볼트 러시(E)

기본 지속 효과: 전하를 모두 충전하면, 이 스킬의 쿨다운이 초기화됩니다.

백스텝: 뒤로 도약하며 전류가 담긴 총알을 발사합니다.

맞은 적에게 15/30/45/60/75(+공격력의 2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시야를 공유하는 표식을 남겨,

볼트 러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볼트 러시: 표식이 있는 적을 관통하며 75/105/135/165/195(+공격력의 4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전하 소산(W) 충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백스텝 사거리 : 5.5m

  • 백스텝 사용 후 이동 속도 증가 : 5/8/11/14/17%

  • 스태미너 소모량 : 50

  • 쿨다운 : 20/18/16/14/12초


낙뢰 (R)

지정한 위치에 낙뢰를 떨어뜨려 40/70/100(+공격력의 3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낙뢰의 중심에 맞은 적은 80/140/200(+공격력의 70%)의 스킬 피해를 받고 1초 동안 기절 됩니다.

이후, 두 번째 낙뢰가 떨어져 80/120/200(+공격력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첫 번째 낙뢰를 적중하면, 두 번째 낙뢰가 떨어지기 전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낙뢰가 떨어진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때, 두 번째 낙뢰는 즉시 떨어지고 에이든은 전하를 모두 충전합니다.

  • 낙뢰 전체 범위 : 반지름 2.75m

  • 낙뢰 중심 범위 : 반지름 1m

  • 스태미너 소모량 : 120

  • 쿨다운 : 120/90/60초


■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극지탐험 나타폰 스킨(고급)이 상점에서 판매 시작됩니다.

“내 카메라로 이 아름다운 풍경을 다 담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

1월 28일(금) 새해의 이야기꾼 수아용 다이린 스킨(희귀)이 출시됩니다.

“어떤 덕담을 써드려야 할까... 아! 생각났어요~”

 “으응? 내가 용인건가아? 그래, 악귀는 내가 물리쳐줄 테니까 축제를 즐기라구~”


신년 맞이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여러분!

리다이린 홍등 짠~, 리다이린 한 잔 해, 수아 새해 소망, 수아 복덩이, 쇼이치 동전 부자, 쇼이치 마네키네코, 아델라 체스, 아델라 도넛 탑

■ 시스템

● 목표 장비 획득 시 자동 장착

“앗, 내가 왜 이걸 안 꼈지?” 전투가 시작되고 뒤늦은 후회는 이제 그만!

  • 목표 아이템을 획득하면 장비를 자동으로 장착해 줍니다.

  • 목표 아이템이 현재 아이템보다 높은 등급일 때에는 자동으로 교체합니다.

    • 예: 레이더를 목표로 하고 있을 때, 팔찌를 장착 중이고 시계를 주우면 교체되지 않습니다.

    • 이때 바이탈 센서를 만들면 자동으로 교체됩니다.

    • 목표가 아닌 스카디의 팔찌를 주우면 등급이 높더라도 교체되지 않습니다.

  • 옵션에서 “장비 자동 교체”를 On/Off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채집 재료 필요 UI 개선

채집 재료가 필요하다고 알려주는 UI가 조금 더 스마트해집니다.

  • 이제 나뭇가지, 돌멩이, 가죽 등 채집/사냥 재료만 있으면 바로 제작이 가능한 경우 알려 줍니다.

  • 기존에는 목표 아이템을 완전히 만들 수 있을 때 알려줬는데, 이제 목표의 하위 아이템을 만들 수 있더라도 알려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빈사 시 일시 타겟 지정 불가

팀 파이트의 긴박한 순간에 의도치 않게 스킬을 빈사 상태의 적에게 낭비하지 않도록 개선합니다.

  • 듀오와 스쿼드에서 빈사 상태가 된 직후 0.5초 동안 타겟이 되지 않습니다.


● 랭크 대전 매치매이킹 및 LP 개선 사항

지난 업데이트 이후 솔로 모드 최상위권에서 넓은 매칭 범위로 하이큐/로우큐의 영향이 너무 커지는 문제를 개선합니다.

또한 듀오와 스쿼드의 킬 처리 공식이 조금 개선됩니다.

  • 솔로 모드 최상위권(데미갓 이상)의 매칭 폭을 조금 좁힙니다.

  • 듀오와 스쿼드 모드에서 킬(Team total kill)로 얻는 점수가 소폭 증가합니다.

  • 듀오, 스쿼드 모드에서 부활 콘솔로 살아난 적을 처치하면, 동일한 적을 두 번 죽이더라도 Team total kill로 인정됩니다.


● 매칭 UI 개선(바로 시작 버튼 도입 등)

불편한 매칭 UI의 편의성과 인지가 개선됩니다.

  • 듀오와 스쿼드에서도 바로 시작 버튼이 제공됩니다.

  • 바로 시작 버튼을 누를 경우, 랜덤 팀원을 찾고 매칭을 시작하는 과정까지 다시 확인하지 않고 원 버튼으로 처리됩니다.

  • 팀원을 찾는 중일 때 이펙트가 강화됩니다.

  • 팀원을 찾았을 때와 매칭을 시작할 때 채팅 알림이 강화됩니다.


● 채팅 기능 개선 사항

이제 로비에서는 쾌적하게 여러 사람과 동시에 채팅 및 귓속말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로비에서 채팅 상대별로 탭이 구성됩니다.

  • 시스템 채팅 탭, 사용자 설정 채팅 탭, 매칭 및 사전구성팀 채팅 탭, 상대별 귓속말 탭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채팅도 편의성과 인지가 개선됩니다.

  • 채팅 및 귓속말의 고유 효과음이 추가되어 좀 더 잘 인지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채팅에 휠 드래그가 적용됩니다.

  • 팀원이 하이퍼루프로 이동을 시작할 때 이동하는 지역을 알려주며 취소할 때에도 알려줍니다.

    • OOO님이 숲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 OOO님이 하이퍼루프 이동을 취소하였습니다.

  • (채팅은 아니지만) 내 하이퍼루프 목적지도 채널링 UI에서 보여줍니다.


● 로딩팁 추가

  • 로딩팁에 세계관과 스토리 관련 내용들이 일부 추가됩니다.


● 하이퍼루프 도착 이후 무적 및 불안정 효과 증가

하이퍼루프의 작동 시간을 4초에서 3초로 줄인 후 게임 플레이의 리듬이 대체로 부드러워져 이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다만, 도착 발판을 보고 대처할 수 있는 시간도 줄어들면서, 특히 교전 중 누군가 하이퍼루프로 난입하게 되면 대응하기가 좀 더 어려워졌습니다.

무적 및 불안정 효과 지속 시간을 늘려 이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 하이퍼루프 도착 후 타겟 지정 불가 1초 → 2초

  • 하이퍼루프 도착 후 1.5초 간 기본 공격, 스킬, 아이템 사용 불가능 및 이동 속도 30% 감소 → 2.5초간 기본 공격, 스킬, 아이템 사용 불가능 및 이동 속도 20% 감소


● 투사체 발사 위치 조정 2차

투사체와 실험체의 외곽선이 닿는 순간 적중 판정이 되기 때문에, 실험체가 서로 근접해 있을 경우 반대 방향으로 날린 투사체에 뒤에 있는 적이 적중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계적으로 투사체를 가진 스킬들의 발사 위치를 미세 조정하여, 이를 개선하려고 합니다.

투사체 발사 위치 조정 작업은 단계적으로 진행되며, 이번에 개선에 포함된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스킬에 대해서도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 캐시 수쳐(E)

  • 석궁 강노(D)



■ 특성

다양한 특성이 활용될 수 있도록 특성의 위력을 전체적으로 상향 조정합니다.

● 파괴

  • 취약 방어력 감소량 레벨*0.8 → 레벨*1

  • 광분 입는 피해 추가 7% → 5%

  • 벽력

    • 피해량 10+레벨*5.5 → 7+레벨*2

    • 쿨다운 18초 → 10초

  • 갈증

    • 더 이상 소환물(바바라 포탑, 니나 등)에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제 보스 오브젝트(알파, 오메가, 위클라인)에게는 효과가 크게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 야생 동물에게 입히는 피해 12% → 20%

    • 야생 동물 대상 모든 피해 흡혈 10% → 15%

    • 보스 오브젝트에게 입히는 피해 12% → 6%

    • 보스 오브젝트 대상 모든 피해 흡혈 10% → 4.5%

● 저항

  • 금강

    • 방어력 증가량 20+레벨*5 → 20+레벨*5.5

    • 쿨다운 45초 → 25초

● 지원

  • 초재생 쿨다운 25초 → 10초

  • 치유 드론 회복량 3+레벨*0.25% → 3+레벨*0.2%

  • 증폭 드론 지속 시간 3.5초 → 4.5초

  • 집결

    • 보호막 레벨*10 → 레벨*11

    • 이제 효과를 받은 후 7초 이내 같은 효과 재적용 시 보호막 양이 50%로 감소합니다.


■ 실험체

●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향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마이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 쇼이치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아이솔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매그너스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피오라의 NP 구매 가격 645→ 285개, A-Coin 구매 가격 2,140→ 620개

  • 2월 3일 (목) 에이든엠마, 리 다이린, 자히르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다니엘

상위권에서 높은 픽률과 준수한 지표를 보이는 다니엘의 스킬 반복 사용 능력을 낮춥니다.

  • 그림자 가위(Q) 중앙 적중 시 그림자 가위(Q), 그림자 이동(E) 스킬의 쿨다운 감소량 35% → 25%



마이

전구간에서 낮은 지표를 보이고 있는 마이의 교전 능력을 상향합니다.

  • 오뜨꾸뛰르(P)

    • 방어력 비례 추가 피해량 8/12/16% → 8/13/18%

    • 스택 당 추가 피해량 6.5% → 8%

    • 이제 사용 가능 한 만큼만 체력바 아래에 표기됩니다.

  • 캣 워크(E) 피날레(E2)

    • 도발 지속 시간 1.35초 → 1.45초

    • 피해량 50/80/110/140/170(+공격력의 45%) → 50/80/110/140/170(+공격력의 60%)

    • 애니메이션 연출 타이밍 개선

  • 익스클루시브(R)

    • 적 사용시 피해량 50/100/150(+공격력의 60%)(+방어력의 24/30/36%) → 100/200/300(+공격력의 100%)(+방어력의 24/36/48%)

    • 아군 사용시

      • 사거리 6m → 7m

      • 회복량 25/50/75(+공격력의 30%)(+방어력의 12/15/18%) → 50/100/150(+공격력의 50%)(+방어력의 12/18/24%)

    • 이제 자신에게도 사용 가능합니다.

      • 아군에게 사용했을 때와 같은 효과를 받습니다.


매그너스

파쇄탄이 좀 더 빨라져서 좀 더 맞추기 쉬워집니다.

  • 파쇄탄(Q) 투사체 속도 19m/s → 21m/s


비앙카

비앙카의 짧은 안식의 코드를 전면 수정하여 비정상적인 작동을 개선합니다.

  • 선혈의 투창(Q) 인디케이터에 이제 도착 지점의 원형 피해 범위가 표시됩니다.

  • 짧은 안식(W)을 사용 후 재사용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중 이동 및 기본 공격 명령을 할 수 없습니다.

    • 기존처럼 순환(E), 진조의 군림(R) 효과가 발동하거나 상태 이상으로 정신 집중이 취소될 경우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짧은 안식 사용 후 0.5초 동안은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셀린

상위권에서 높은 지표를 보이고 있는 셀린의 대응하기 힘든 넓은 스킬 범위를 조정합니다.

  • 블라스트 웨이브(E) 폭발 범위 3.5m → 3m

  • 자력 융합(R) 5스택 폭탄 폭발 범위 5m → 4m


시셀라

나랑 놀자를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나랑 놀자(E) 아군 적중 시 쿨다운 감소 2초 → 3초


아델라

교전 형태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력한 스탯을 갖고 있는 아델라의 내구를 낮춥니다.

  • 레벨 당 최대 체력 88 → 82


아이솔

상위권에서 전체적으로 좋은 지표와 강력한 킬 캐치 능력을 보이는 아이솔이 스킬을 좀 더 신중하게 사용하도록 합니다.

  • 셈텍스 폭탄(Q) 부착 범위 1.3m → 1.2m


에키온

초반 교전에서 너무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에키온의 시작 스탯을 낮춥니다.

  • 공격력 38→ 35

  • 최대 체력 740 → 702


요한

팀플레이에서 요한의 무기 숙련도 획득을 개선하고, 보정치로 듀오 모드 피해량을 낮춥니다.

  • 신성의 향로(W)

    • 향로의 효과를 받은 아군이 입힌 피해에 비례하여 요한의 무기 숙련도 증가

      • 아군 피해의 30% → 60%


이바

지난 버전 동안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인 이바의 교전 능력을 낮춥니다.

  • 빛의 트라이어드(Q) 1타 피해량 30/50/70/90/110(+공격력의 25%) → 25/45/65/85/105(+공격력의 25%)

  • 위상의 소용돌이(W) 40/70/100/130/160(+공격력의 50%) → 35/65/95/125/155(+공격력의 50%)

  • 자수정의 물결(E) 쿨다운 9/8/7/6/5초 → 9/8.5/8/7.5/7초

  • VF 방출(R) 쿨다운 5초 → 10초


일레븐

일레븐의 조작감을 조금 개선합니다.

  • 나 불렀어?(E)를 사용할 때 화면을 더 많이 줌 아웃하여 발사 위치를 좀 더 잘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자히르

전구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자히르의 교전 능력을 낮춥니다.

  • 간디바(W) 피해량 20/50/80/110/140(+공격력의 30%) → 20/40/60/80/100(+공격력의 30%)

  • 바이바야스트라(E) 쿨다운 20/18/16/14/12초 → 18/16.5/15/13.5/12초


제니

상위권 지표가 좋은 제니의 페르소나(E) 기본 피해량을 낮춰, 초중반 오브젝트 싸움 위력을 하향합니다.

  • 페르소나(E) 피해량 10/20/30/40/50(+스킬 증폭의 1.75배) → 8/16/24/32/40(+스킬 증폭의 1.75배)



■ 무기

VF의수

  • 데스애더 의념 피해량 레벨당 8 → 5

  • 데스애더퀸 의념 피해량 레벨당 8 → 5

  • 데스애더퀸-MT 의념 피해량 레벨당 10 → 7

  • 데스애더퀸-FC 의념 피해량 레벨당 10 → 7

  • 데스애더퀸-VBS 의념 피해량 레벨당 10 → 7


글러브

  • 어퍼컷(D) 고정 및 속박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주작자문 발화 피해량 초당 최대 체력의 1% → 0.85%


도끼

  • 피의 나선(D) 고정 및 속박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저거너트

    • 공격 속도 20% (신규)

    • 열정

      • 스택 당 공격 속도 12% → 8%

  • 반고부 (신규)

    • 등급 : 전설

    • 조합식 : 전투 도끼 + 포스 코어

    • 능력치

      • 공격력 145

      • (고유) 방해 효과 저항 30%



돌격소총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공격 속도 3.7% → 3.3%


석궁

  • 저격 크로스보우

    • 공격력 85 → 83

    • 기본 공격 사거리 0.85 → 0.75


쌍절곤

  • 기본 공격 사거리 1.45 → 1.55

  • 케르베로스 기본 공격 사거리 0.75 → 0.5


아르카나

  • VF 매개(D) 피해량 40/60(+공격력의 50%) → 40/75(+공격력의 50%)


양손검

  • 레바테인 발화 피해량 초당 최대 체력의 1.2% → 1%


저격총

  • 기본 공격 사거리 6.5 → 6.1

  • 인터벤션 시야 4 → 3


  • 화첨창 발화 피해량 초당 최대 체력의 1.3% → 1.2%


톤파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3.3% → 3%


투척

  • 연막(D) 이동 속도 감소 10/25% → 5/15%

  • 프리즘 볼 공격력 110 → 115


■ 방어구

  • 미스릴 크롭 공격 속도 12% → 18%

  • 아오자이 방어력 60 → 65


■ 모드 별 밸런싱
  • 다니엘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3%

  • 레온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7%

  • 리 다이린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98% → 96%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6% → 95%

  • 리 다이린 쌍절곤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3%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3%

  • 마이 채찍 사용 시

    • 듀오 모드 얻는 보호막 100% → 118%

    • 스쿼드 모드 얻는 보호막 100% → 118%

  • 매그너스 망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93%

  • 버니스 저격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87%

  • 셀린 투척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86%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84%

  • 수아 망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95%

  • 시셀라 암기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87%

  • 실비아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6%

  • 요한 아르카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20% → 112%

  • 유키 양손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8%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6%

  • 유키 쌍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8%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7%

  • 제니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6%

  • 카밀로 쌍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6% → 94%

  • 키아라 레이피어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4% → 95%

  • 피오라 레이피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4%

  • 피오라 양손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4%

  • 피오라 창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4%

  • 하트 기타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회복량 100% → 105%

    • 스쿼드 모드 받는 회복량 100% → 105%

  • 혜진 암기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5% → 87%


■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시야 관련 베이스 로직 개선

시야와 관련된 베이스 로직이 크게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의 안개(Fog of War) 속에서 늑대와 곰의 인디케이터가 보이는 문제 수정

  • 간헐적으로 CCTV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문제 수정

  • 일부 이펙트(클로에와 니나의 연결 선, 실비아 프론트 플립 이펙트, 얀 쿼드라곤 이펙트, 쇼이치 비약 잔상 등)가 특정 거리 내에서 전장의 안개임에도 보이는 문제 수정

  • 전장의 안개에서 아군 및 본인 스프레이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인벤토리 2칸을 차지한 재료로 제작 시, 보유 개수가 적은 쪽부터 사용하도록 수정

  • 게임 중 루트를 변경할 경우 목표 아이템의 제작 트리가 사라지며 제작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체력바 UI가 정보 오버레이 UI보다 앞에 출력되도록 수정

  • 경직 상태에서 운석의 고정 피해를 받는 문제 수정

  • 일부 무기가 부시에서 투명화 이펙트가 적용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 굴절의 쿨다운 상태 아이콘이 버프 스테이트에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캐소드라쉬의 신속 효과 발동 시 장비창의 쿨다운 정보가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 게임 시작 이동 속도 증가 버프 이펙트가 지속 시간 만료로 사라질 때 캐릭터 몸에서 떨어지는 문제 수정

  • 체력/스태미너 UI 가리기 옵션 활성화 시 이름도 가려지는 문제 수정

  • 이동 명령이 입력된 상태에서 사망할 경우 지도에 이동 경로 선이 남아있는 문제 수정

  • 게임 현황(Tab)에서 지목한 아이템 핑이 채팅창에서 등급별 컬러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훈련 2장 진행 시 제작 후 빠른 제작 키 가이드 UI가 위치에 맞지 않는 문제 수정

  • 리플레이 타임라인 이동 시 오류 팝업 발생하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 리플레이에서 관전 UI 팀 색상과 체력바 팀 색상이 매치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그 외 리플레이 오류 다수 수정


●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전체 관전 시(옵저버) 나딘 다람쥐 덫(W) 연결 선이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로비 > 보관함에서 나타폰이 잘못된 카메라를 들고 있는 문제 수정

  • 뒷골목 니키의 일부 이펙트가 특정 케이스에서 왼손에서 어긋나는 문제 수정

  • 다니엘 걸작(R) 스킬을 사용한 상태에서 공격 명령을 내리면 스킬이 종료될 때 적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문제 수정

  • 레녹스 회오리 비늘(Q) 스킬 타격과 동시에 이펙트가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 레온 임의의 행동 중 잠영(E) 사용 시, 잠영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마이가 패턴 2스택 이상일 때 빈사 상태 진입 후 되살아나면, 스택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바바라 오버클럭(R) 스킬에서 일부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비앙카 기본 공격 이후 짧은 안식(W) 스킬 사용 시 대상이 기본 공격 사거리를 벗어나면 짧은 안식(W) 스킬이 취소되는 문제 수정

  • 쇼이치 기본 공격 및 비약(W)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셀린 블라스트 웨이브(E)의 폭탄 밀기 인디케이터가 고저 차 지형에서 기울어진 상태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셀린 블라스트 웨이브(E)를 폭탄 위로 올릴 때 인디케이터가 실제 효과 범위보다 작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셀린 자력 융합(R) - 기폭(W)을 빠르게 사용 시, 자력 융합에 기폭 예약되지 않고 플라즈마 폭탄에 기폭 예약이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아드리아나가 특정 순서로 스킬 사용 시 연막(D)이 사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이솔 Mok제 폭탄(R) 스킬에 의해 취약 특성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알렉스 임의의 대상에게 특정 스킬 순서로 사용 시, 마름쇠 투척(D)이 사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알렉스 홀로그램에 키아라 낙인(P) 이펙트가 홀로그램 머리가 아닌 바닥에 노출되는 문제 수정

  • 에키온 VF게이지 80이상 상태에서 빈사 상태 돌입 후 부활 혹은 사망 시 폭주 이펙트 및 사운드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에키온 듀오/스쿼드에서 빈사 상태 후 부활 시 다른 유저의 시점에서 바이퍼 이펙트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에키온 메마른 송곳니(E)를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모든 피해가 개별 스킬로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엠마 마술 토끼(E) 피격 시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델라 나이트 포크(W) 사용 시 소환물에 에어본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델라 체크메이트(R) 사용 중 상자, 적 실험체 등의 오브젝트 클릭 시 이동 명령을 수행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윌리엄 캐치볼 스택 유지 시간 변경이 체력바 UI에 적용되지 않은 문제 수정

  • 윌리엄이 빈사 시, 패시브 스택이 유지되는 문제 수정

  • 이바 자수정의 물결(E) 후 기본 공격이 의념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는 문제 수정

  • 일레븐 힘내자고!(P)로 생성된 일레븐 버거가 감시 카메라 등 설치 아이템에 의해 파괴되는 문제 수정

  • 일레븐 스킬 사용 중 바닥의 햄버거 획득 시, 강화 버프가 스킬 종료 시 사라지는 문제 수정

  • 클로에 인형극(W)의 칼날 자수가 깜빡거리면서 빛나는 문제 수정

  • 피오라가 뚜셰(P)의 표식 이펙트가 레벨에 비례해 생성되지 않거나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하트 Peacemaker(R) 사용 시 상대 이동 속도가 실제로는 변경되지만, UI에서는 변경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로비 개선 사항

  • 고유 피해가 대전 기록 통계에 생존자에게 가한 피해량이 실제 피해량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눈사람 앰프 프로필 아이콘을 장착하려 할 때 이미지가 틀 밖으로 벗어나는 문제 수정

  • 2560x1440 해상도에서 일부 툴팁이 화면을 벗어나는 문제 수정

  • 친구 카테고리에서 편집 모드 검색 도중 카테고리 이름 변경, 삭제, 저장 시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비어있는 친구 카테고리가 자동 삭제된 후 동일한 이름으로 재성성을 시도 시 비정상적으로 동작되는 문제 수정

  • 게임 준비 화면에서 특정 상황에서 특성 편집을 진입하지 않아도 특성 편집 UI가 출력되어 있는 문제 수정

  • 일부 다국어 환경에서 친구 카테고리 이름 변경 시 입력 중인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보유 중인 비석/스프레이가 보유 순으로 정렬되지 않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