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회 소식

[대회]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12 대회 결과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3.02.28 17:03:36
조회 525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지난 주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12 개인전 경기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대전에서 열리는 시즌8 파이널에 진출하기 위한 마지막 개인전 대회였는데요, 이 치열한 대회에서 어떤 경기들이 펼쳐졌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오픈 #12
■ DAY 1 : GROUP STAGE


1일차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기존에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던 든든한 두 선수 ‘OneCircle’과 ‘gwork’가 맹활약했습니다. 이 두 선수들은 각각 302포인트, 239포인트를 획득하며 나머지 선수들과 큰 격차를 벌리며 1, 2위를 차지했습니다.


[DAY1_7라운드_6일차밤_OneCircle]


OneCircle 선수는 1라운드에서 타지아를 기용했다가 바로 나타폰으로 선회하며 예선에서 큰 활약을 했던 엠마 플레이어들을 상대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나 마지막 금지구역에서 상대에게 큰 압박을 주었던 beobeo 선수의 엠마를 상대로 극적인 승리를 따낸 7라운드 마지막 금지구역 교전은 이 선수가 왜 나타폰의 정점에 있는 선수인지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DAY1_4라운드_6일차밤_NoDunAl {1)]


뛰어난 교전 뿐만 아니라 뛰어난 판단으로 라운드 승리를 가져간 선수도 있었죠, 바로 매그너스를 플레이한 NoDulAl 선수입니다. 마지막 금지구역에 4명의 선수가 살아남았던 4라운드, 모두가 숨죽이고 있었던 상황에서 먼저 칼을 뽑은건 NoDulAl 선수였습니다.  갑작스럽게 매그너스의 스킬이 scarletsisters 선수의 엠마로 향하자 순간적으로 엠마의 스킬들이 다 빠지게 되었고, 이 틈을 노린 BoBmalsa 선수의 카밀로가 엠마를 쫓아 금지구역 밖으로 나가게 되었습니다.


[DAY1_4라운드_6일차밤_NoDunal (2)]


이후 금지구역 안에서 Raven 선수의 마커스의 스킬을 흘려냈던 NoDunAl 선수는 체력이 없던 엠마와 금지구역 시간이 없던 카밀로를 모두 제압했고, 마찬가지로 금지구역 시간이 부족했던 마커스 마저 정리하며 최종 생존에 성공했습니다.


[DAY 1_8라운드_6일차밤_RAven]


높은 마커스 이해도를 보여준 Raven 선수도 이번 대회에서 많은 마커스 유저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었습니다. 8라운드 마지막 금지구역에서 OneCircle 선수를 상대로 Raven 선수가 보여준 교전은 마커스라는 실험체가 이렇게나 화끈하고 멋있는 실험체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 DAY 2 : WILDCARDS


서킷포인트를 얻으려면 반드시 통과해야만 하는 와일드카드전에서는 결승에 가기 위한 선수들의 치열한 경기들이 펼쳐졌습니다.


[DAY_2라운드_3일차밤_GIYEON]


이번 대회에 루크를 주력 실험체로 삼은 GIYEON 선수는 루크로 화려한 플레이들을 보여주며 루크의 매력을 맘껏 뽐냈습니다. 특히, 2라운드에서 거리를 벌려 클리닝 서비스(Q)를 재사용하지 못하게 하려던 BoBmalsa 선수의 카밀로를 감시 카메라에 무소음 청소기(E)를 활용하며 추격해 결국 마무리하는 순간적인 판단력이 눈에 띄었습니다.


[DAY2_3라운드_6일차밤_netizan]


지난 대회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던 에스텔 플레이어 netizan 선수는 이번에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 엠마를 플레이한 beobeo 선수와의 1:1 상황에서 금지구역 시간 우위를 바탕으로 상대의 시간이 다 탈 때 까지 스킬을 최대한 피해주는 플레이를 보여주었고, 단 15의 체력만을 남겨둔 상태로 아슬아슬하게 승리를 거머쥐는데 성공했습니다.


[DAY2_3라운드_2일차밤_BLueleaves]


비록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매번 넓은 실험체 폭을 기반으로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었던 해외 플레이어 Blueleaves 선수도 궁극기 진화 하트로 명장면을 보여주었습니다. 궁극기를 통해 상대의 스태미나를 모두 태워버린 후 스킬 사용을 막아버리는 예상하기 힘든 전술을 통해 몇개의 킬을 챙기기는 했지만 아쉽게도 이번에는 결승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Blueleaves 선수가 다음 대회에서 더 좋은 활약을 하길 기대해봅니다.


■ DAY 3 : FINALS


대전으로 갈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이번 결승전에서는 마지막까지 누가 우승을 차지하게 될지 알 수 없는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습니다.


[DAY3_2라운드_6일차밤_Myeongjo]


초반에는 사이드와인더 에키온의 정수를 보여준 Myeongjo 선수가 경기를 주도했습니다.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에서도 최종 생존에 성공한 Myeongjo 선수는 에키온의 기동성을 최대한 활용하며 임시 금지 구역 단계에서의 전투에 적극적으로 개입했고, 킬과 함께 최종 생존까지 성공하며 단숨에 순위를 끌어올렸습니다.


[DAY3_3라운드_6일차밤_sadhands]


지난 대회에서 로지로 멋진 모습을 보여준 sadhands 선수는 이번에도 로지를 활용해 킬을 쓸어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나 3라운드 마지막 금지구역 전투에서 Gamjatang 선수의 나딘을 상대로 멧돼지를 활용해 순간적으로 파고드는 판단 한 번으로 간발의 차로 승리를 따내는 모습은 승부사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모습이었습니다.


[DAY3_5라운드_6일차밤_myglory]


그룹 스테이지, 와일드카드에 이어 결승전에서도 톤파 현우의 활약은 계속됩니다. 꾸준히 라운드마다 킬로그를 올렸던 myglory 선수의 톤파 현우가 5라운드에서 최종 생존까지 달성하는 드라마를 보여주었습니다. 라운드 중반부터 꾸준히 킬을 성공시키며 성장한 myglory 선수의 현우는 후반부에 극한으로 템 밸류를 끌어올리며 말그대로 ‘핵펀치’의 위력을 제대로 보여주었습니다.


[DAY3_6라운드_5일차낮_overlap]


결승전까지 살아남은 해외 플레이어인 overlap 선수는 쟁쟁한 한국 선수들을 상대로도 전혀 밀리지 않는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레녹스를 활용하며 굉장히 깔끔한 스킬 연계를 보여준 overlap 선수는 킬과 순위점수 모두 준수하게 챙기며 상위권에 이름을 남기는데에 성공했습니다. 앞으로도 해외 선수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하게 만드는 플레이였네요!




이번 시즌에 계획되었던 모든 솔로 대회 일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대전에서 열리는 시즌8 파이널에는 과연 어떤 선수들이 출전하게 될지, 종합 서킷 포인트를 확인하지 않을 수가 없겠네요.



지난 마스터즈 #10의 우승을 차지한 OneCircle 선수, 그리고 이번 대회의 우승을 차지한 sadhand 선수를 비롯하여 좋은 활약을 보여준 많은 선수들이 시즌8 파이널에 출전할 수 있는 티켓을 쟁취하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진출한 모든 선수분들께 축하한다는 말씀 전해드리며 대전에서 펼쳐지는 오프라인 경기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이렇게 개인전이 마무리가 되었지만 아직 팀전 경기들이 남아있습니다.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루미아 스쿼드 컵 #2를 비롯하여 마스터즈 #13 팀전 경기가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마스터즈 #13 팀전의 방송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SURVIVAL STAGE2023-03-10(금) 19:00
WILDCARDS2023-03-11(토) 19:00
FINALS2023-03-12(일) 19:00


대회 생방송은 아래 채널에서 가능합니다



이터널 리턴 e스포츠는 대회에서 활약하고 싶은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13 : 팀전 대회의 참여 신청이 3월 2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 신청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13 참가 신청하기 : 

https://bbs.er.game.daum.net/gaia/do/er/notice/read?articleId=247&bbsId=ERN002&pageIndex=1


앞으로도 이터널 리턴 e스포츠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