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패치노트] (수정) 2021년 12월 23일(목) 0.48.0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1.12.22 17:01:51
조회 4829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12월 23일(목) 정기 점검 후 적용되는 0.48.0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피오라 리워크와 일기예보 눈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니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터널 리턴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 12월 23일(목) 업데이트 안내


■ 신규 캐릭터 - 에키온

“싸우는데 이유를 붙일 필요 있나? 멍청이들이나 그러지.”

고유 무기 VF 의수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에키온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에키온은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2월 28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카드모스의 부름 (패시브)

에키온은 무기를 장착하거나 해제할 수 없으며,

카드모스의 부름 레벨이 상승하면 1초 동안 조작 불가능 상태가 되고 자신의 무기를 강화합니다.

  • 데스애더
    VF폭주 상태에서 기본 공격이 공격력의 35% 의 기본 공격 피해를 연속으로 입힙니다.
    데스애더 계열의 무기는 VF폭주 상태에서 의념 효과가 발동합니다.

  • 블랙맘바
    독사의 칼날(Q), 메마른 송곳니(E)가 VF 게이지를 3 만큼 추가로 증가시킵니다.
    VF폭주의 지속 시간이 2초만큼 증가하며, 독사의 진노(R)가 한 번 더 발생해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독사의 진노(R)로 입힌 피해의 50%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 사이드와인더
    뒤틀린 비늘(W)의 쿨다운이 영구적으로 25% 만큼 감소합니다.
    사이드와인더 계열의 무기는 VF폭주 상태에서 가벼운 발걸음 효과가 발동하고, 독사의 진노(R)를 통해 피해를 입힌 대상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패시브 1 → 2 무기 경험치 : 언커먼 등급 (160)

  • 패시브 2 → 3 무기 경험치 : 레어 등급 (280)


● 독사의 칼날 (Q)

에키온이 좁은 범위의 VF를 방출해 20/35/50/75/90(공격력의 40%)의 고유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20/25/30/35/40% 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적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면 다음 2초 안에 스킬을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넓은 범위의 VF를 방출해 20/45/70/95/120(공격력의 50%) 의 고유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50/55/60/65/70% 감소시킵니다. 과부하 상태가 되면 VF가 방출되지 않습니다.

  • 쿨다운 : 6초

  • VF게이지 증가량 : 10/11/12/13/14, 14/16/18/20/22

  • 발사 속도 : 16.3m/s, (재사용)17m/s

  • 사거리 : 9m, (재사용)7m

  • 범위(반지름) : 0.5m, (재사용)0.75m

  • 과부하 상태 : 발사체가 발사되지 않으며 사거리가 2m로 감소


● 뒤틀린 비늘 (W)

에키온이 최대 50의 VF게이지를 소모해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보호막을 50/65/80/95/110(+공격력의 15%)만큼 생성합니다.

소모한 VF의 300% 만큼 보호막의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생성된 보호막의 100% 이상 피해를 흡수하면 소모한 VF게이지의 60/70/80/90/100% 만큼을 돌려받습니다.

돌려받을 때, 현재 게이지와의 합이 99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쿨다운 : 10/9.5/9/8.5/8초

  • VF소모량 : 1 ~ 50 (VF게이지가 0일 경우, 사용 불가능)

  • 보호막 유지 시간 : 5초

  • 과부하 상태 : VF게이지가 쌓이지 않기 때문에 사용 불가능


● 메마른 송곳니 (E)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경로상의 적들에게 20/40/60/80/100(+공격력의 30%)의 고유 피해를 입히고,

표식이 없는 대상에게 피해를 입혔다면 쿨다운을 초기화합니다. 가장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4초 동안 유지되는 표식을 남깁니다.

과부하 상태가 되면 돌진의 거리가 감소합니다.

  • 쿨다운 : 18/17/16/15/14초

  • VF게이지 증가량 : 15/16/17/18/19

  • 이동 거리 : 4.5m (과부하 시 3.5m)

  • 이동 시간 : 0.3초

  • 범위(반지름) : 0.6m


VF폭주 (R - 일반 상태)

에키온이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VF게이지 11/1.33/1.66/2%, 스킬 증폭 1%0.35%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VF폭주 상태에서는 스킬 증폭에 대한 증가량만 적용됩니다.

VF폭주 : 게이지가 가득 차면 7초 동안 폭주 상태가 되고, 메마른 송곳니(E) 쿨다운이 초기화됩니다.
폭주 상태에서는 이동 속도가 8/9/10/11% 증가하고, 주변 적에게 1초마다 10/15/20/25(공격력의 10%)고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처치하면 폭주의 지속 시간이 5초 연장됩니다.

또한 독사의 칼날(Q), 뒤틀린 비늘(W)을 사용할 수 없는 대신, 독사의 진노(R)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과부하 : 폭주가 끝나면 14초 동안 과부하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8%, 기본 공격 사거리가 0.3m 감소하고 게이지가 증가하지 않게 됩니다.

  • 비전투 상태 VF게이지 감소량 : 초당 2

  • VF폭주 상태 주변 피해 범위 : 2m


독사의 진노 - 바이퍼 (R - 폭주 상태)

지정한 방향으로 제어 불가능한 VF를 방출해 90/120/150/180(+공격력의 100%) 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독사의 진노가 적 실험체에게 피해를 입히면 폭주의 지속 시간이 1.5초 연장됩니다.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독사의 진노 쿨다운을 1초 감소시킵니다.

  • 쿨다운 : 고정 3초

  • 사거리 : 6m

  • 범위 : 1.2m


독사의 진노 - 데스애더 (R - 폭주 상태)

지정한 방향으로 제어 불가능한 VF를 방출해 90/120/150/180(+공격력의 100%) 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독사의 진노가 적 실험체에게 피해를 입히면 폭주의 지속 시간이 1.5초 연장됩니다.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독사의 진노 쿨다운을 1초 감소시킵니다.

  • 쿨다운 : 고정 3초

  • 사거리 : 6m

  • 범위 : 1.2m


독사의 진노 - 블랙맘바 (R - 폭주 상태)

지정한 방향으로 제어 불가능한 VF를 방출해 100/140/180/220(+공격력의 100%) 의 고유 피해를 입히고

0.85초 뒤 한 번 더 발생하여 기존 피해량의 45/55/65/75% 만큼 피해를 입히며 대상을 0.7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독사의 진노가 적중하면 입힌 피해량의 50%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독사의 진노가 적 실험체에게 피해를 입히면 폭주의 지속 시간을 1.5초 연장시킵니다.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독사의 진노 쿨다운을 1초 감소시킵니다.

  • 쿨다운 : 고정 4초

  • 사거리 : 6m

  • 범위 : 1.2m


독사의 진노 - 사이드와인더 (R - 폭주 상태)

지정한 방향으로 제어 불가능한 VF를 방출해 100/140/180/220(공격력의 100%) 의 고유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0/40/50/60% 감소시킵니다. 독사의 진노가 적 실험체에게 피해를 입히면 폭주의 지속 시간을 1.5초 연장시킵니다.
기본 공격으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독사의 진노 쿨다운을 1초 감소시킵니다.

  • 쿨다운 : 고정 3초

  • 사거리 : 6m

  • 범위 : 1.2m

  • 이동 속도 감소 유지 시간 : 1초


VF 의수 시스템

아글라이아의 하이퍼 테크놀로지로 완성된 에키온의 의수(Prosthetic)는 바이탈 포스(Vital Force)를 직접 투사하고 유형화하여 칼날처럼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VF의 통제 능력에 따라 의수가 스스로 형태를 바꿀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 에키온은 기존의 무기를 사용하지 않으며, 카드모스의 부름(P)에 따라 진화시킨 VF 의수를 활용하여 전투에 참여합니다.

  • 진화한 VF 의수는 운석, 생명의 나무, 미스릴, 포스코어, VF 혈액샘플을 이용해 강화될 수 있습니다.

  • 상세 내역은 무기 항목 참조

  • 에키온 VF 의수 착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 96%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 94%


■ 신규 스킨
  • 성야 레녹스 스킨이 출시됩니다.
    • “초대받지는 않았지만, 좀 끼어들어도 되지? 자, 어디부터 즐겨 볼까?”
  • 고요한 밤의 신사 윌리엄 스킨이 출시됩니다.
    • “이런 역할을 맡는 것도 오랜만이군. 그럼, 행복한 휴일 되라고.”
  • 쇼우 만두하나?, 안녕, 이 맛은!?, 웃음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 해피 홀리데이 기념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 재키 홀리데이 풋, 메롱
  • 레녹스 홀리데이 선물, 웃음
  • 로지 홀리데이 …, 초코홀릭
  • 윌리엄 홀리데이 수줍음, 도발


■ 시스템

● 일기 예보 - 눈 이벤트

루미아 섬에 2주 간 눈이 내립니다. 화이트 루미아 섬!

  • 곰과 항공 보급 상자가 겨울에 맞게 바뀝니다.

  • 눈 이벤트는 지역/특성 선택 화면에서 On/Off 할 수 있습니다.

  • 일기 예보 - 눈은 2주 동안만 진행되는 이벤트 효과로, 추후 좀 더 다듬어서 정식 도입될 수 있습니다.


● 알파와 오메가가 안전지대에만 등장

실험 주최 측이 좀 더 똑똑해집니다.

  • 이제 알파와 오메가는 금지 구역 예정지가 아닌 곳에 등장 예고됩니다.

  • 현재 게임 시작 시 결정되는 알파/오메가 스폰 장소를 게임 중 금지구역 상황에 맞게 동적으로 결정하게 내부 구조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결과/대전 기록/관전 모드에 사용 특성 표시

이제 다른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특성을 좀 더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게임 결과 화면 및 대전 기록 화면에서 각 플레이어가 사용한 핵심 특성이 표시됩니다.

  • 관전 모드에서 각 플레이어 별 핵심 특성이 하단 현황 UI에 표시됩니다.

● 부활 중 이동 중지

해치지 않아요! 움직이지 마세요.

  • 듀오, 스쿼드에서 빈사 상태 일 때, 팀원이 부활 캐스팅 중이면 이동을 멈춥니다.


● 투사체 발사 위치 조정 1차

투사체와 실험체의 외곽선이 닿는 순간 적중 판정이 되기 때문에, 실험체가 서로 근접해 있을 경우 반대 방향으로 날린 투사체에 뒤에 있는 적이 적중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계적으로 투사체를 가진 스킬들의 발사 위치를 미세 조정하여, 이를 개선하려고 합니다.

투사체 발사 위치 조정 작업은 단계적으로 진행되며, 이번에 개선에 포함된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스킬에 대해서도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 루크 클리닝 서비스(Q)

  • 자히르 바이바야스트라(E)

  • 쇼우 소스 범벅(Q)


■ 특성

● 파괴

  • 복수자 공격력 10% 증가 → 12% 증가

  • 수확 입힌 피해의 10% 스태미너로 전환 → 15% 전환

● 저항

  • 불괴 쿨다운 30초 → 20초

● 지원

  • 증폭 드론 쿨다운 60초 → 45초

  • 치유 드론 쿨다운 60초 → 45초

  • 테이아 밤 시야 1.5m → 1.25m

  • 집결 쿨다운 60초 → 45초


■ 실험체

●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향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셀린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 실비아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나딘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현우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재키의 NP 구매 가격 645→ 285개, A-Coin 구매 가격 2,140→ 620개

  • 1월 6일 (목) 에키온아드리아나, 하트, 아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 스포트라이트 : 피오라 스킬셋 개선

기존 피오라의 스킬셋이 단순하여 교전 패턴이 단조로웠습니다.

피오라를 상대하는 입장에서도 거리를 주지 않는 것 외에 대응의 포인트가 많지 않았습니다.

궁극기로서의 임팩트가 약했던 갸르드(기존 R)를 리메이크하고 다른 스킬들도 컨트롤이나 사용 순서의 변수를 늘려,

플레이어의 컨트롤, 스킬 사용 순서 및 타이밍 등의 변수에 따라 더욱 다양한 양상으로 교전이 전개되기를 기대합니다.

  • 피오라는 12월 28일(화) 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 뚜셰(P)

    이제 기본 공격이 아닌 피오라 고유의 스킬에만 표식이 중첩되며, 표식 중첩 폭발에 필요한 중첩 수와 표식 지속 시간이 늘어납니다.
    • 활성화에 필요한 중첩 수 : 6/5/4

    • 표식 지속 시간 : 7초


  • 팡뜨(Q)

    • 스킬 범위가 줄어들지만 스킬 끝 사거리에서 적중 시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 가까이에서 적중 시

      • 스킬 피해량 : 30/60/90/120/150(+공격력의 25%)

      • 뚜셰(P) 표식 1 중첩

    • 스킬 사거리 끝 2m 지점 적중 시

      • 추가 스킬 피해량 : 40/80/120/160/200

      • 1.5초 동안 이동 속도 40% 감소

      • 뚜셰(P) 표식 2 중첩

      • 스킬 끝 지점으로 뚜셰(P) 중첩 폭발 시

        • 1.5초 동안 이동 속도 80% 감소

        • 팡뜨(Q) 쿨다운 80% 감소

    • 뚜셰(P) 중첩 폭발 시 피해량 120%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율에 따른 피해량 증가 삭제

    • 사거리 : 5.5m → 5.3m, 폭 : 1.3m → 0.7m

    • 스태미너 소모량 : 40/50/60/70/80 → 40/45/50/55/60

    • 쿨다운 : 9/8/7/6/5초


  • 아따끄 꽁뽀제(W)

    •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되는 대신 지정한 방향으로 무기를 빠르게 2회 휘둘러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 각 피해가 뚜셰(P) 표식 1 중첩

    • 뚜셰(P) 중첩 폭발 효과 삭제

    • 스킬 피해량

      • 1타 : 20/30/40/50/60(+공격력의 30%)

      • 2타 : 40/60/80/100/120(+공격력의 30/40/50/60/70%)

    • 2회 적중 시 무장 해제 : 0.8/0.9/1/1.1/1.2초

    • 사용 중 입는 피해량 감소 : 10/15/20/25/30%

    • 범위 : 반지름 2.7m의 반원 형태

    • 스태미너 소모량 : 70/75/80/85/90 → 100/110/120/130/140

    • 쿨다운 : 18/16/14/12/10초 → 16/14/12/10/8초


  • 마르셰&롱빼(E)

    • 스킬 선, 후 딜레이가 조정되어 다른 스킬과 연계가 강화됩니다.

    • 마르셰로 피해를 입힐 때 뚜셰(P) 표식 1중첩

    • 롱빼는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 스킬 피해량 : 60/95/130/165/200(+공격력의 25%)

    • 뚜셰(P) 중첩 폭발 시

      • 마르셰 피해량 120%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율에 따른 피해량 증가 삭제

      • 팡뜨(Q) 쿨다운 60/70/80/90/100% 감소

      • 아따끄 꽁뽀제(W) 쿨다운 50/55/60/65/70% 감소

    • 사거리 : 5m → 4m

    • 스태미너 소모량 : 100

    • 쿨다운 : 16/14/12/10/8초 → 12/11/10/9/8초


  • 플레슈(R)

    •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찌르는 공격을 취하며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 10초 동안 최대 3번 사용 가능 (1초 간 재사용 불가)

    • 각 피해가 뚜셰(P) 표식 1중첩

    • 적중 시 넉백 및 이동 속도 30% 감소

    • 스킬 피해량

      • 1회 적중 : 50/75/100(+공격력의 30/40/50%)

      • 2회 적중 : 이전 피해량의 125%

      • 3회 적중 : 이전 피해량의 125%

      • 3회 모두 적중 시 : 150/225/300의 추가 고정 피해

    • 뚜셰(P) 중첩 폭발 시 : 100/150/200의 스킬 피해(단, 플레슈 다회 적중 피해량 증가 공식에 포함되지 않음)

    • 마지막 플레슈로 뚜셰(P) 중첩 폭발 시

      • 0.75초 기절, 이동 속도가 감소된 상대는 1.5초 기절

      • 팡뜨(Q) 쿨다운 80% 감소

    • 사거리 : 5.3m, 폭 : 1m

    • 스태미너 소모량(최초 1회) : 150

    • 쿨다운 : 90/75/60초


니키

니키가 조금 더 유연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 리버 블로우(Q2) 다혈질 게이지 획득량 100 → 125

  • 강력한 펀치(E) 이동 속도 감소 2초간 30% → 2초간 35%

  • 분노의 펀치(강화 E) 이동 속도 감소 2초간 30% → 2초간 35%


다니엘

다니엘을 상대할 때 대응의 여지를 좀 더 늘립니다.

  • 고독한 예술가(P) 밤 동안 비 전투 이동 속도 상승 5/10/15% → 4/7/10%

  • 영감(W) 마무리 표식 지속 시간 4초 → 2.5초


레녹스

상위권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이고 있는 레녹스의 초반 교전 능력을 낮춥니다.

  • 공격력 36 → 31

  • 레벨 당 공격력 2.9 → 3.2

  • 푸른뱀(R)

    • 피해량 50/100/150(+공격력의 70%) → 40/95/150(+공격력의 70%)

    • 1회 적중 시 이동거리 당 고정 피해량 15/20/25 → 5/10/15

    • 2회 적중 시 이동거리 당 고정 피해량 30/35/40 → 20/35/50


레온

상위권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이고 있는 레온의 위력과 유연함을 낮춥니다.

  • 이동 속도 3.45 → 3.4

  • 인간 어뢰(P)

    • 이동 속도 증가량 6/12/18% → 5/10/15%

    • 추가 고정 피해량 5/10/15(+공격력의 15%) → 4/8/12(+공격력의 20%)

  • 물길(Q) 쿨다운 10/9.5/9/8.5/8초 → 12/11/10/9/8초

  • 물보라 강타(W) 피해량 10/15/20/25/30(+공격력의 20%) → 5/10/15/20/25(+공격력의 20%)


리다이린

패시브 활용이 좀 더 부드러워지도록 합니다.

  • 공격 속도 0.12 → 0.15


리오

후반 높은 고점에 도달하기 전까지의 안정성을 낮춥니다.

  • 비상(E) 적중 시 쿨다운 6/5.5/5/4.5/4초 → 8/7/6/5/4초


매그너스

지나치게 넓었던 폭주 바이크의 범위를 줄이는 대신 위력을 일부 돌려줍니다.

  • 폭주 바이크(R)

    • 피해량 200/300/400(+공격력의 120%) → 200/300/400(+공격력의 150%)

    • 실험체 적중 시 쿨다운 감소량 40% → 50%

    • 피격 범위 4m → 3.35m


비앙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비앙카의 스킬과 아르카나 무기의 위력을 개선합니다.

  • 선혈의 투창(Q) 소모량 현재 체력의 6.5% → 7.5%

  • 짧은 안식(W) 회복량 0.5초당 최대 체력의 2.5% → 3.5%

  • 진조의 군림(R) 이동 속도 감소 효과 5/10/15% → 15%


수아

스킬이 빗나가도 마음의 양식만으로 강력함을 보이는 모습을 견제하는 대신, 궁극기 쿨다운을 줄여 유틸리티를 보완합니다.

  • 마음의 양식(P) 피해량 30/75/120(+공격력의 60%)(+방어력의 40%) → 20/60/100(+공격력의 60%)(+방어력의 40%)

  • 기억력(R) 쿨다운 60/50/40초 → 50/45/40초


실비아

연료를 사용할 때의 기동성은 실비아 고유의 강점이지만, 인간 폼에서도 강한 유틸리티를 바탕으로 약점이 제대로 부여되지 않는 편입니다. 기동전을 사용하지 않을 때의 기동성을 낮춥니다.

  • 이동 속도 3.4 → 3.3

  • 스페어휠(인간 폼 E) 넉백 거리 3m → 2m

  • 기동전(R) 바이크 상태 이동 속도 증가 수치 0.2/0.275/0.35 → 0.3/0.375/0.45


아드리아나

압도적인 킬 캐치 능력을 보이고 있는 아드리아나의 위력을 하향합니다.

  • 공격력 28 → 24

  • 방화(Q) 피해량 16/18/20/22/24(+공격력의 15/20/25/30/35%) → 16/18/20/22/24(+공격력의 10/15/20/25/30%)

  • 기름 뿌리기(W) 쿨다운 22/18.5/15/11.5/8초 → 18/16/14/12/10초


아야

아야가 이동기를 조금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무빙턴(E) 쿨다운 20/18/16/14/12초 → 19/17/15/13/11초


아이솔

대응하기 힘든 화망(W)의 위력을 낮추고 다른 스킬로 위력을 이전합니다.

  • 유격전(P) 방어력 감소량 5/15/25% → 10/20/30%

  • 셈텍스 폭탄(Q) 기본 피해량 25/55/85/115/145(+공격력의 40%) → 25/55/85/115/145 (+공격력의 50%)

  • 화망(W) 틱 당 피해량 20/30/40/50/60(+공격력의 75%) → 10/20/30/40/50(+공격력의 75%)

  • Mok제 폭탄(R) 피해량 125/175/225(+공격력의 40%) → 150/200/250(+공격력의 40%)


얀의 기동력과 무기(글러브 항목 참조)의 위력을 낮추지만, 후반부에 적절한 콤보를 수행했을 때 위력은 어느 정도 유지되도록 합니다.

  • 이동 속도 3.5 → 3.45

  • 토마호크 스핀(W) 강화 피해량 110/140/170/200/230(+공격력의 60%) → 110/145/180/215/250(+공격력의 60%)


요한

향로가 파괴될 때의 리스크와 무사히 지켰을 때의 리턴을 늘립니다. 아르카나 무기의 개선과 함께 전체적으로 는 좀 더 강력해집니다.

  • 성장 공격력 2.8 → 3.1

  • 신성의 향로(W)

    • 처음 시전 시 쿨다운이 시작되도록 변경 됩니다.

    • 향로가 파괴되지 않을 시의 쿨다운 감소

      • (기존) 남은 쿨다운이 8초로 변경

      • (변경) 전체 쿨다운의 50%만큼 감소

    • 쿨다운 20/18/16/14/12초 → 26/24/22/20/18초

    • 향로가 일부 적 실험체 스킬에 의해 피해를 받는 문제 수정


윌리엄

윌리엄이 공을 주울 때 보다 효과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 쉐도우 볼(Q)

    • 지속 시간 5초 → 4초

    • 공 획득 시 추가 지속 시간 1초 (신규)


엠마

쿨다운 감소 세팅을 한 엠마가 비둘기 딜러를 던져두는 플레이로 리스크도 줄이면서 짧은 쿨다운으로 높은 DPS를 가지는 부분을 제한합니다.

  • 비둘기 딜러(Q) 쿨다운 5.5초 → 8초


유키

스태미너 소모량을 낮추고 공격력을 소폭 개선합니다.

  • 공격력 26 → 28

  • 머리치기!(Q) 스태미너 소모량 115/100/85/70/55 → 90/80/70/60/50


이바

위상의 소용돌이 사거리를 낮춰 원거리 포격 연계를 어렵게 하되, 주력기의 위력을 좀 더 높입니다.

  • 빛의 트라이어드(Q) 1타 피해량 20/40/60/80/100(+공격력의 25%) → 30/50/70/90/110(+공격력의 25%)

  • 위상의 소용돌이(W) 사거리 7m → 5.5m


재키

아드레날린 분비의 상향 폭을 일부 되돌리고, 연참의 위력을 2타 쪽으로 일부 이전합니다.

  • 연참(Q)

    • 1타 피해량 30/60/90/120/150(+공격력의 25%) → 25/50/75/100/125(+공격력의 35%)

    • 2타 피해량 20/45/70/95/120(+공격력의 65%) → 25/50/75/100/125(+공격력의 65%)

  • 아드레날린 분비(W) 출혈에 걸린 적 공격 시 추가 피해 공격력의 12/16/20/24/28% → 12/15/18/21/24%


제니

제니의 교전 능력을 상향합니다.

  • 스포트라이트(Q) 쿨다운11/10/9/8/7초 → 10/9/8/7/6초

  • 시상식의 여왕(R) 피해량 100/200/300(+공격력의 35%) → 125/250/375(+공격력의 35%)


캐시

후반부 캐시의 위력을 상향합니다.

  • 성장 공격력 2.4 → 2.7


키아라

키아라가 폭주의 무적 시간을 좀 더 의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상대하는 입장에서도 대응의 여지를 늘립니다.

  • 성장 방어력 1.3 → 1.5

  • 폭주(R) 심판 두 번째 사용 시 체공(무적) 시간 0.2초 → 0.4초


■ 무기


글러브

  • 어퍼컷(D)

    • 피해량 최종 피해의 60/90% → 50/80%

    • 쿨다운 10/5초 → 10/6

  • 주작자문

    • 공격력 36 → 40

    • 발화 초당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1.2% → 1%


권총

  • 매그넘 보아 시야 1.5 (삭제)

  • 글록 48

    • 공격력 75 → 77

    • 시야 3.5 → 2.5


단검

  • 프라가라흐 공격력 90 → 92


도끼

  • 스퀴테 공격력 112 → 115 


돌격소총

돌격소총의 시야를 낮춰 안정성을 줄입니다. 또한 과열 지속 시간을 레벨에 따라 분리하여 초반부 위력을 낮추고 후반부 좀 더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열(D) 지속 시간 6초 → 4.5/7초

  • STG-44 시야 1.5 → 1

  • AK-47 시야 1.5 → 1

  • M16A1 시야 1.5 → 1

  • 개틀링 건 시야 1.5 → 1

  • 95식 자동 소총 시야 2 → 1

  • AK-12 시야 1.5 → 1

  • XCR 시야 1.5 → 1

  • 아그니 시야 1.5 → 1


레이피어

  • 바늘

    • 공격력 3 → 5

    • 치명타 피해량 15% → 5%

  • 듀랜달 Mk2 시야 1.5 → 1


망치

갑옷깨기(D)에 공격력 계수를 신규 추가하여, 위력을 일부 이전합니다.

  • 갑옷깨기(D) 피해량 125(+방어력의 75%)/250(방어력의150%) → 125(+공격력의30%)(+방어력의45%)/250(+공격력의 60%)(+방어력의 90%)


아르카나

무기 스킬을 좀 더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VF 매개(D)

    • 첫 발동 시전 시간 0.23초 → 0.16초

    • 첫 발동 후 딜레이 1초 → 0초

    • 타격 범위 1.3m → 1.4m

    • 이제 무기 스킬 사용 후 기존 명령을 기억합니다. (예: 이동 클릭 후 VF매개 사용 시, 시전 후 다시 이동함)

    • 이펙트가 좀 더 잘 보이게 개선됩니다.

  • 은둔자 공격력 63 → 66

  • 더 스타

    • 공격력 67 → 69

    • 시야 2.5 → 2

  • 더 문

    • 스킬 증폭 10% (신규)

    • 시야 1 → 3


암기

  • 다트 치명타 피해량 15% → 8%

  • 플럼바타 치명타 피해량 15% → 10%

  • 플레솃

    • 공격력 88 → 86

    • 치명타 피해량 15% → 12%


  • 그림자 찌르기

    • 2m 이내의 적을 기본 공격 사거리만큼 넉백 → 2m이내의 적을 기본 공격 사거리+0.7m 만큼 넉백

  • 화첨창

    • 공격력 100 → 60

    • 공격 속도 40% (신규)

    • 발화 틱 대미지 대상 최대 체력의 1.2% → 1.5%


  • 갈고리(D) 사정거리 8/10m → 8/9.5m

  • 플라즈마 윕

    • 공격력 64 → 66

    • 시야 2.3 → 1.5


톤파

  • 플라즈마 톤파 시야 4 → 2



VF 의수 (신규 에키온 전용 무기군)

  • 공격 사거리 : 1.25m (근접)

  • 공격 속도 : 초 당 0.5회

  • 숙련도 레벨 당

    • 공격 속도 3% 증가

    • 기본 공격 증폭 3.5% 증가

    • 스킬 증폭 1.8% 증가

  • 무기 스킬: VF안정화(D)

    • 에키온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하며, 각각의 상태에 따른 효과가 적용됩니다.

    • VF게이지 50미만 : 45의 게이지를 충전합니다.

    • VF게이지 50이상 : 게이지 45를 소모하고, 무기 스킬을 제외한 스킬의 쿨다운을 60%감소시키며 이동 속도가 0.85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 VF폭주 상태 : 폭주 지속 시간을 1.5/2.5초 연장하고, 스킬의 쿨다운을 60%감소시키며 이동 속도가 0.85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시전 시간 동안 폭주 지속시간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과부하 상태 : 과부하 상태를 6/8초 감소시킵니다.

    • 쿨다운 : 25/20초


  • 바이퍼

    • 등급 : 고급

    • 조합식 : 기본 지급

    • 능력치

      • 공격력 25

  • 데스애더 (패시브 Lv2)

    • 등급 : 희귀

    • 조합식 : 패시브 lv2에서 선택 진화

    • 능력치

      • 공격력 43

      • 레벨 당 기본 공격 추가 피해 1

      • 의념 [고유 장착 효과] - 데스애더&데스애더퀸

        • VF폭주 상태일 때 스킬을 사용하면 의념을 충전합니다. 충전된 상태에서 다음 3초 안에 이루어지는 기본 공격이 추가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쿨다운 : 0.2초)
          캐릭터 레벨 * 8 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데스애더퀸 (패시브 Lv3)

    • 등급 : 영웅

    • 조합식 : 패시브 lv3에서 진화

    • 능력치

      • 공격력 63

      • 공격 속도 15%

      • 레벨 당 기본 공격 추가 피해 2

      • 의념 [고유 장착 효과] - 데스애더&데스애더퀸

        • VF폭주 상태일 때 스킬을 사용하면 의념을 충전합니다. 충전된 상태에서 다음 3초 안에 이루어지는 기본 공격이 추가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쿨다운 : 0.2초)
          캐릭터 레벨 * 8 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데스애더퀸-MT (운석)

    • 등급 : 전설

    • 조합식 : 데스애더퀸 + 운석

    • 능력치

      • 공격력 71

      • 공격 속도 20%

      • 레벨 당 기본 공격 추가 피해 2

      • 의념 [고유 장착 효과]

        • VF폭주 상태일 때 스킬을 사용하면 의념을 충전합니다. 충전된 상태에서 다음 3초 안에 이루어지는 기본 공격이 추가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쿨다운 : 0.2초)
          캐릭터 레벨 * 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독사의 맹독 [고유 장착 효과]

        • 독사의 진노(R)에 적중한 적 대상의 방어력을 5초 동안 6%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2중첩까지 중첩됩니다.

  • 데스애더퀸-FC (포스코어)

    • 등급 : 전설

    • 조합식 : 데스애더퀸 + 포스 코어

    • 능력치

      • 공격력 77

      • 공격 속도 25%

      • 레벨 당 기본 공격 추가 피해 2

      • (고유) 방해 효과 저항 15%

      • 의념 [고유 장착 효과]

        • VF폭주 상태일 때 스킬을 사용하면 의념을 충전합니다. 충전된 상태에서 다음 3초 안에 이루어지는 기본 공격이 추가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쿨다운 : 0.2초)
          캐릭터 레벨 * 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데스애더퀸-VBS (VF혈액샘플)

    • 등급 : 전설

    • 조합식 : 데스애더퀸 + VF 혈액 샘플

    • 능력치

      • 공격력 81

      • 공격 속도 25%

      • 레벨 당 기본 공격 추가 피해 2

      • (고유) 받는 회복 증가 20%

    • 의념 [고유 장착 효과]

      • VF폭주 상태일 때 스킬을 사용하면 의념을 충전합니다. 충전된 상태에서 다음 3초 안에 이루어지는 기본 공격이 추가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쿨다운 : 0.2초)
        캐릭터 레벨 * 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블랙맘바 (패시브 Lv2)

    • 등급 : 희귀

    • 조합식 : 패시브 lv2에서 선택

    • 능력치

      • 공격력 45

      • 모든 피해 흡혈 8%

  • 블랙맘바킹 (패시브 Lv3)

    • 등급 : 영웅

    • 조합식 : 패시브 lv3에서 진화

    • 능력치

      • 공격력 65

      • 레벨 당 최대 체력 6

      • 모든 피해 흡혈 10%

  • 블랙맘바킹-TL (생명의 나무)

    • 등급 : 전설

    • 조합식 : 블랙맘바킹 + 생명의 나무

    • 능력치

      • 공격력 73

      • 레벨 당 최대 체력 8

      • 모든 피해 흡혈 10%

      • 불꽃 결계[고유 장착 효과]

        • VF폭주 상태일 때 전투에 돌입하면 매 1초마다 주변 2.5m의 적에게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적에게 최대 체력의 5%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 블랙맘바킹-FC (포스코어)

    • 등급 : 전설

    • 조합식 : 블랙맘바킹 + 포스 코어

    • 능력치

      • 공격력 79

      • 레벨 당 최대 체력 8

      • 모든 피해 흡혈 10%

      • (고유) 방해 효과 저항 15%

  • 블랙맘바킹-VBS (VF혈액샘플)

    • 등급 : 전설

    • 조합식 : 블랙맘바킹 + VF 혈액 샘플

    • 능력치

      • 공격력 83

      • 레벨 당 최대 체력 8

      • 모든 피해 흡혈 15%

      • (고유) 받는 회복 증가 20%

  • 사이드와인더 (패시브 lv2)

    • 등급 : 희귀

    • 조합식 : 패시브 lv2에서 선택 진화

    • 능력치

      • 공격력 41

      • 이동 속도 0.06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사이드와인더&슈퍼사이드와인더

        • VF폭주 상태일 때 0.1m 이동할 때마다 [가벼운 발걸음]을 최대 100회까지 중첩해서 획득합니다.
          중첩에 따라 이동 속도가 최대 0.1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힐 경우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최대 70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중첩 상태에서 기본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슈퍼사이드와인더 (패시브 Lv3)

    • 등급 : 영웅

    • 조합식 : 패시브 lv3에서 진화

    • 능력치

      • 공격력 61

      • 이동 속도 0.08

      • 쿨다운 감소 6%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사이드와인더&슈퍼사이드와인더

        • VF폭주 상태일 때 0.1m 이동할 때마다 [가벼운 발걸음]을 최대 100회까지 중첩해서 획득합니다.
          중첩에 따라 이동 속도가 최대 0.1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힐 경우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최대 70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중첩 상태에서 기본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슈퍼사이드와인더-ML (미스릴)

    • 등급 : 전설

    • 조합식 : 슈퍼사이드와인더 + 미스릴

    • 능력치

      • 공격력 69

      • 이동 속도 0.1

      • 쿨다운 감소 10%

      • (고유) 최대 쿨다운 감소 5%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사이드와인더&슈퍼사이드와인더

        • VF폭주 상태일 때 0.08m이동할 때마다 [가벼운 발걸음]을 최대 100회까지 중첩해서 획득합니다.
          중첩에 따라 이동 속도가 최대 0.1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힐 경우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최대 160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중첩 상태에서 기본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VF제어 강화 - [고유 장착 효과]

        • 에키온의 과부하 상태의 지속 시간이 VF폭주(R) 레벨에 따라 영구적으로 30/35/40/45% 감소합니다.

  • 슈퍼사이드와인더- FC (포스코어)

    • 등급 : 전설

    • 조합식 : 슈퍼사이드와인더 + 포스 코어

    • 능력치

      • 공격력 75

      • 이동 속도 0.1

      • 쿨다운 감소 15%

      • (고유) 방해 효과 저항 15%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사이드와인더&슈퍼사이드와인더

        • VF폭주 상태일 때 0.08m 이동할 때마다 [가벼운 발걸음]을 최대 100회까지 중첩해서 획득합니다.
          중첩에 따라 이동 속도가 최대 0.1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힐 경우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최대 160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중첩 상태에서 기본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슈퍼사이드와인더-VBS (VF혈액샘플)

    • 등급 : 전설

    • 조합식 : 슈퍼사이드와인더 + VF 혈액 샘플

    • 능력치

      • 공격력 79

      • 이동 속도 0.1

      • 쿨다운 감소 15%

      • (고유) 받는 회복 증가 20%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사이드와인더&슈퍼사이드와인더

        • VF폭주 상태일 때 0.08m 이동할 때마다 [가벼운 발걸음]을 최대 100회까지 중첩해서 획득합니다.
          중첩에 따라 이동 속도가 최대 0.1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힐 경우 중첩을 모두 소모하여 최대 160의 고유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중첩 상태에서 기본 공격에 피격된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방어구

  • 배틀 슈트 기본 공격 피해 감소 10 → 8

  • 석양의 갑옷 시야 1.5 → 1

  • 성법의

    • 체력 155 → 225

    • 굴절 쿨다운 25초 → 20초


머리

  • 모호크 헬멧

    • 리플렉션

      • 4초간 600의 피해를 받을 경우 주위에 225의 고유 피해 → 4초간 600의 피해를 받을 경우 150의 고유 피해

      • 쿨다운 2초 → 3초

  • 변검

    • 의념 (삭제)

    • 공격력 10 (신규)

    • 이동 속도 0.08 → 0.1

    • 생명력 흡수 20%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20% (신규)


  • 소드 스토퍼

    • 리플렉션

      • 4초간 600의 피해를 받을 경우 주위에 225의 고유 피해 → 4초간 600의 피해를 받을 경우 150의 고유 피해

      • 쿨다운 2초 → 3초

  • 나이팅게일 공격력 15 → 20

  • 스카디의 팔찌

    • 최대 체력 125 → 100

    • 체력 재생 1.2 (삭제)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27 → 24

    • 한파 (신규 고유 효과)

      • 스킬 공격에 적중당한 적은 1초간 이동 속도가 20% 느려집니다.

      • 쿨다운 : 3초


다리

  • 미스릴 부츠 공격 속도 12% → 22%

  • 아이젠

    • 이동 속도 0.25 → 0.27

    • 방어 관통 8% → 6%


장식

  • 호크 아이

    • 공격력 15 → 13

    • 시야 2.5 → 2


■ 트랩 및 기타 소비 아이템

음식/음료

  • 술빵: 술 속성이 적용됩니다. (리 다이린의 리화자 적용)

  • 성수

    • 등급 변경 희귀 → 영웅

    • 생성 개수 2 → 3

    • 이제 영웅 보급상자에서 드랍됩니다.

  • 셀레네의 눈물

    • 등급 변경 희귀 → 영웅

    • 생성 개수 2 → 3

    • 이제 영웅 보급상자에서 드랍됩니다.


카메라/드론

  • 망원 카메라 시야 12m → 11m

  • 정찰 드론 생성 개수 3 → 2


■ 지역

양궁장

  • 달걀 5 (삭제)

  • 올가미 3 → 4

  • 고무 5 → 6

  • 쇠구슬 6 → 8

  • 승복 6 → 7


공장

  • 채찍 4 → 3

  • 쇠구슬 6 → 7


모래사장

  • 거북이 등딱지 7 → 8

  • 손도끼 6 → 5


항구

  • 거북이 등딱지 7 → 8

  • 녹슨 검 7 → 6


■ 모드 별 밸런싱

모드 별 보정 수치

  • 레녹스 채찍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3%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89%

  • 리오 활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6% → 87%

  • 비앙카 아르카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6% → 84%

  • 요한 아르카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15% → 120%


■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일부 잘못 적용된 아이템 고유 효과 아이콘을 수정

  • CTRL/ALT를 활용한 일부 핑의 반복 사용 제한

  • 연습 모드에서 실험체 초기화 시 진화 레벨도 초기화

  • 닉네임 위치에 표시되는 상태 표시가 시야에 나갔다 들어오면 사라지는 문제 수정

  • 닉네임 위치에 표시되는 정신 집중 표시가 적에게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어그로가 초기화된 들개가 실험체가 가까울 때 짖지 않는 문제 수정

  • 튜토리얼에서 나쟈 포트레이트가 깨져 보이는 문제 수정

  • 관전자 시점에서 최후의 한발 효과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루트의 목표 아이템으로 채집물(돌맹이, 나뭇가지, 가죽)을 등록하면 노란 이펙트가 깜빡이는 문제 수정

  • 마탄의 사수, 빛의 검, 만천화우, 간장과 막야가 제작 추천 창에서 상위 아이템에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분홍신이 흡혈로 검색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바닥에 떨어진 강철 방패가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 수정

  • 스킬 단축키를 특수문자로 설정 후 인게임 진입 시 스킬 아이콘에 단축키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점착 폭탄 무기를 교체할 경우 아이템 스킬 섬광이 쿨다운과 관계없이 발동하는 문제 수정

  • 굴절이 트랩 피해를 막지 못하는 문제 수정

  • 취약 특성 피해가 통계 창에서 아이템 스킬 피해로 표기되는 문제 수정


●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나딘 다람쥐 덫(W)이 EMP 드론의 영향을 받아도 덫 발동이 가능한 문제 수정

  • 나딘 원숭이 와이어(E) 사용 시, 각도에 따라 와이어가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나타폰 인스턴트 포토(E) 사용 시 강화 기본 공격의 빨간색 레이저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루크/하트 스킬 진화가 단축키로 작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리 다이린 취호격파산(R) 제압 불가 대상에게 피해를 주지 못하고 바로 종료되는 문제 수정

  • 바바라 BT-Mk2 센트리건(Q) 사용 후 오버클럭(R-Q) 사용 시 포탑 회수 가능 시간이 줄어드는 문제 수정

  • 정비공 바바라의 시체에 안테나 형태의 선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비앙카가 강화 기본 공격 시 이펙트 추가

  • 비앙카 짧은 안식(W) 사용 시 관이 생성되지 않는 케이스 수정

  • 비앙카 짧은 안식(W) 중 피격 시 관에 피격 이펙트 적용

  • 비앙카 순환(E) 흡혈 효과가 범위 스킬 판정이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비앙카가 WRE(짧은 안식>진조의 군림>순환)를 빠르게 사용할 때 관 상태가 해제되는 문제 수정

  • 비앙카 사망(상위권) 시, 결과 보이스 중 일부가 재생되지 않는 문제

  • 셀린 제작 또는 요리 시, 간헐적으로 가방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셀린 블라스트 웨이브(E)로 연속 2회 이동 시, 셀린이 바라보는 방향이 고정되는 문제 수정

  • 쇼이치 표리(Q1) 명중 후 표리-강화(Q2)를 사용하지 않으면 쿨다운이 비정상적인 문제 수정

  • 시셀라 모두 해방이에요(R)가 해로운 효과 제거로 해제되지 않게 수정

  • 특정 지역에서 시셀라 나랑 놀자(E)를 사용하면서 윌슨!도와줘(Q)를 쓰면 끌어오는 적이 벽 속으로 들어가는 문제 수정

  • 실비아 프론트 플립(바이크 W) 이펙트와 피해 범위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실비아 스페어 휠(인간폼 E) 타이어 이펙트가 실제 넉백 범위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실비아 연료 게이지 사용 가능 최소치가 가끔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아델라 체크메이트(R) 사용 중 대상을 우클릭하여 이동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아드리아나 화염 난사(R) 시전 시 이펙트가 밝게 타는 문제 수정

  • 알렉스 타겟 마커(원거리 W)가 일부 실험체에게 적중할 경우 바닥 이펙트 각도가 틀어지는 문제 수정

  • 쿼드라곤(R)의 로프 부분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엠마 소환물이 사라지기 직전에 Change★(R) 사용 시, 피해 및 효과가 발동하지 않고 위치만 변경되는 문제 수정

  • 이바 자수정의 물결(E) 기본 공격 강화 효과에 실명/회피 효과가 적용 안 되는 문제 수정

  • 이바 원거리 상호작용으로 항공보급 상자를 여는 경우, 사운드가 반복 재생되는 문제 수정

  • 일레븐 나 불렀어?(E)에서 인디케이터와 실제 이동 거리가 일치하도록 개선

  • 자히르 점착 폭탄 착용 시, 기본 공격 투사체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제니 고급주택가 특정 대사가 2번 재생되는 문제 수정

  • 군의관 캐시 사망 시 등 뒤에 있는 무기를 들고 사망하는 문제 수정

  • 클로에 특정 스킬 순서로 사용 시, 인형극-재봉실(W3)의 에어본이 적용되는 문제 수정

  • 클로에 인형극(W1) 사용 시, 인형극-재봉실(W2)의 쿨다운이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클로에 니나가 적 설치물에 피해를 줄 수 없는 문제 수정

  • 클로에가 쿨다운 감소 아이템 착용 시 인형극(W)의 쿨다운 반환 기능이 비 정상적으로 적용되는 문제 수정

  • 하트의 피드백(P) 추가 피해에 실명/회피 효과가 적용 안 되는 문제 수정

  • 하트 무기 미장착 상태에서 보안 콘솔, 하이퍼루프, 부활 콘솔 조작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눈꽃 하트 스킨의 캐럴송 사운드 개선

  • 아르카나 VF매개(D) 폭발 범위 이펙트가 실제 범위와 일치하지 않음

  • 일부 툴팁 수정


● 로비 개선 사항

  • 옵션 메뉴에서 개인 식별 코드가 추가 (고객 문의 시 개인 식별 코드를 알려 주세요. 그 외의 경우 개인 식별 코드를 공유하지 말아 주세요.)

  • 팀 로비에서 선택한 매칭 모드보다 팀 인원이 늘어나면 자동으로 매칭 모드를 변경함

  • 일일 미션 클리어 조건이 아닌 상태에서 클리어 된 것처럼 표기되는 문제 수정

  • ER 포인트 획득 시 게임 결과 화면에서 중복 획득된 것처럼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특성 위치가 일부 잘못 저장되는 문제 수정

  • 리플레이 UI에 게임 ID가 추가

  • 팀 파인더와 관련 암호화 알고리즘 추가

  • 전략맵에서 간헐적으로 이펙트가 깨져 보이는 문제 수정

  • 일부 툴팁 오류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