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패치노트] (수정) 2021년 11월 11일(목) 0.45.0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1.11.10 17:01:25
조회 5140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11월 11일(목) 정기 점검 후 적용되는 0.45.0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로비 개편과 ER 패스, 요한 캐릭터 추가 등 다양한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니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터널 리턴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 패치노트 수정 사항

랭크 대전 매칭 개선

  • 보다 원활한 랭크 대전 검색을 위해 사전 구성 팀 티어 제한이 개선됩니다.
  • 변경된 사전 구성 팀 랭크 대전 참여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변경 전


아이언 
서브젝트
브론즈 
서브젝트
실버 
서브젝트
골드 
서브젝트
플래티넘 
서브젝트
다이아몬드 
서브젝트
데미갓
이터니티
아이언 
서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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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넘 
서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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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서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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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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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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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 후


아이언 
서브젝트
브론즈 
서브젝트
실버 
서브젝트
골드 
서브젝트
플래티넘 
서브젝트
다이아몬드 
서브젝트
데미갓
이터니티
아이언 
서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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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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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 
서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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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서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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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서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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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넘 
서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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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서브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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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미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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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터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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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월 11일(목) 업데이트 안내



■ 신규 컨텐츠

● ER 패스 “눈꽃”

눈꽃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터널 리턴의 첫 번째 배틀패스가 출시됩니다.

  • ER 패스는 1,550 NP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 할인으로 2주 간 1,190NP에 판매 됩니다. 20레벨이 주어지는 ER 플러스는 3,990 NP(2주 간 3,190 NP로 할인)에 판매 됩니다.
  • 게임 플레이와 미션 클리어로 ER포인트(경험치)를 모아 ER 패스의 시즌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ER포인트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시즌 레벨업을 통해 최대 1,400 NP와 스킨, 이모티콘 등 100개 이상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ER 패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존재하며, ER 패스 구매 시에는 각 레벨마다 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ER 패스 미션은 총 10주 차 미션으로 구분되며, 매주 목요일 12시(KST)에 다음 주차의 미션이 오픈됩니다.
    • 기본 4개의 미션 + ER 패스 구매 시, 추가적으로 4개의 미션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단, ER 패스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추가 미션은 수행이 되며 패스를 구매하면 즉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ER 패스로 다양한 보상을 얻으세요!


비석

이제 사망 시 내 시체 주변에 비석이 세워집니다. ER패스에서 다양한 비석을 찾아보세요.


● 스프레이

이제 게임 중 원하는 지역에 스프레이를 뿌릴 수 있습니다. ER패스에서 다양한 스프레이를 찾아보세요.

(수정) 스프레이 기능은 G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기존에 G키에 할당된 단축키가 있다면 초기화됩니다!!!할당 없음 상태가 됩니다.


● 경기 중계 음성

이제 경기 중계 음성을 바꿀 수 있습니다.

ER패스에서 이터널 리턴 공식 캐스터인 김영일 캐스터의 목소리로 즐겨 보세요.

또 하나, 특별한 보너스 중계 음성(비밀!)이 모든 생존자에게 지급될 예정입니다!


● BGM 세팅 기능

이제 로비 BGM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터널 리턴의 공식 테마송 Eternal World를 로비에서 만나보세요!

경기 중계 음성과 로비 BGM은 보관함 → 기타 → Audio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ER패스 전용 스킨과 이모티콘들

ER패스에서 얻을 수 있는 전용 스킨들과 이모티콘을 모아보세요.

[고급] 눈꽃축제 쇼이치


[희귀] 눈꽃축제 시셀라


이모티콘 모음


■ 시즌 4 시작 및 시즌 3 랭크 보상 지급

시즌 4 랭크 대전이 시작됩니다.

  • 프리 시즌 마지막 MMR을 기준으로 랭크 포인트가 소프트 리셋됩니다.

시즌 3 랭크 보상이 지급됩니다.

  • 하나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사관후보생 혜진을 지급합니다.
  • 두 개의 모드에서 골드 티어 달성 시, 간식 먹는 수아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 하나의 모드에서 플래티넘 티어 달성 시, 머~엉 이모티콘을 지급합니다.
  • 모드 별로 랭크 테두리를 지급합니다.


■ 신규 실험체 - 요한

새로운 실험체 요한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요한은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1월 16일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 빛의 가호 (패시브)

요한의 방해 효과 저항이 5% 증가합니다. 요한이 다음 아이템을 사용할 때마다, 최대 25% 까지 추가로 증가합니다.

  • 정화수: 2%
  • 성수: 8%

요한이 킬 혹은 어시스트를 달성하면, 아군 전체에게 100/150/200(+공격력의 100%)의 보호막을 2/2.5/3초 동안 부여합니다.


● 찬란한 광휘 (Q)

지정한 방향의 빛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구체는 신성의 향로(W)에 닿으면 강화됩니다.

구체가 최대 거리에 도달하거나, 다시 사용하면 폭발하며 50/80/110/140/170(+스킬 증폭 * 0.6)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경우, 90/130/170/210/250(+스킬 증폭 * 1.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속박합니다.

폭발한 빛은 연기가 되어 되돌아오며, 아군의 체력을 20/30/40/50/60(+적 실험체에게 입힌 피해의 30%)만큼 회복시킵니다.

강화된 경우, 아군의 체력을 20/40/60/80/100(+적 실험체에게 입힌 피해의 40%)만큼 회복시킵니다.

  • 쿨다운 : 12/11/10/9/8초
  • 스태미너 소모량 : 100


● 신성의 향로 (W)

대상 지점에 6초 동안 유지되는 신성의 향로를 설치합니다. 향로는 기본 체력 6을 가지며, 설치할 때 적중한 다른 아군 실험체의 수만큼 체력이 2씩 증가합니다.

향로의 연기 속에 있는 적은 이동 속도가 30% 감소하고, 아군은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증가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 효과는 연기 밖에서도 3초 동안 유지됩니다.

신성의 향로는 설치 후 1회 위치를 옮길 수 있으며, 지속 시간이 끝날 때까지 파괴되지 않으면 쿨다운이 8초(요한의 쿨다운 감소 스탯에 영향을 받음)로 감소합니다.

  • 쿨다운 : 20/18/16/14/12초
  • 스태미너 소모량 : 80/90/100/110/120


● 인도하는 빛 (E)

대상 아군에게 인도하는 빛을 부여하여,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제거합니다.

대상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5/15/17.5/20%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주위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공격력의 30%)의 스킬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시야를 차단합니다.

요한은 인도하는 빛의 효과를 받는 아군을 향할 때, 이동 속도가 10/12.5/15/17.5/20% 증가합니다.

  • 쿨다운 : 20/18/16/14/12초
  • 스태미너 소모량 : 70/80/90/100/110


● 구원의 성역 (R)

사용 즉시, 요한 주변의 적들을 밀어내며 160/220/280(+공격력의 3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아군은 100/150/200(+대상 아군이 잃은 체력의 5/7.5/1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을 밀어내는 효과는 설치된 신성의 향로(W)에서도 적용됩니다.

이후, 4초 동안 주변에 성역을 만들어 아군의 방어력을 20/40/60 증가시키고, 초당 40/80/120(+공격력의 4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사용 중 요한은 느린 속도로 움직일 수 있으며,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다시 사용하여 스킬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쿨다운 : 120/100/80초
  • 스태미너 소모량 : 150


■ 신규 무기군 - 아르카나
  • 기본 공격 사거리 : 4.65m
  • 기본 공격 속도 초당 0.52회
  •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2.9% 쿨다운 감소 0.4%, 공격 속도 1% 증가


■ VF 매개(D)

사용 시, 실험체 주변에 VF에너지가 담긴 매개체 2/3개를 생성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구체 한 개가 목표 지점으로 날아가 짧은 시간 후 폭발하며,

40/60(+공격력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의 수만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을 5초 안에 연속으로 적중하면, 추가 효과가 발생합니다.

2회 적중: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3회 적중: 1초 동안 기절합니다.

  • 쿨다운 : 45/40초
  • 체력 소모량 : 100/150


■ 신규 스킨과 이모티콘

뒷골목 루크 스킨이 이벤트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상점에서 판매는 1월 6일에 시작됩니다.

”하하, 죄송합니다! 쓰레기가 쌓여있는 건 못 참아서 말이에요.”


빨간 망토 나딘 스킨이 11월 16일(화) 출시 됩니다.

“나는 빨간 망토. 늑대는 여기에 있고... 할머니를 찾으면 되나?”


현우 도발, 현우 최고, 현우 K.O, 현우 화남 이모티콘이 출시되었습니다.


■ 시스템

● 로비 개편

시즌 4를 맞아 로비가 새롭게 단장합니다. 짜잔~!


● 야생동물 및 오브젝트 제공 아이템 개편

야생동물 및 주요 오브젝트가 주는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초보 구간에서 낮은 확률로 가죽을 얻지 못하는 경우를 개선하고, 야생동물 별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좀 더 명확히 합니다.

  • 닭이 이제 100% 가죽을 주고, 80% 확률로 고기, 20% 확률로 달걀을 추가로 줍니다.
  • 박쥐가 못, 거북이등딱지, 가위, 붕대, 쌍안경, 성배, 불경을 줄 확률이 증가합니다. 화약이 나올 확률이 생기고, 고철과 레이저 포인트를 주지 않습니다.
  • 멧돼지가 올가미, 쥐덫, 승복, 옷감, 꽃, 철광석, 유리병, 트럼프카드, 깃털을 줄 확률이 증가합니다. 성배와 감시 카메라를 주지 않습니다.
  • 들개가 배터리, 라이터, 원석, 고철을 줄 확률이 증가하며, 감시카메라, 화약, 불경, 쌍안경을 주지 않습니다.
  • 늑대가 운석, 미스릴을 줄 확률이 낮아집니다.
  • 곰이 강철, 기름먹인 천, 뜨거운 오일, 루비, 재, 전자부품, 정교한 도면,철판, 황금, 달궈진 돌멩이를 줄 확률이 늘고, 휴대폰을 줄 확률이 낮아집니다. 두 번째 생성되는 곰이 생명의나무와 운석을 줄 확률도 조금 높아집니다.
  • 알파가 미스릴과 정찰 드론 외에 랜덤으로 주는 아이템이 사슬 코이프, 가죽 갑옷, 가죽 방패, 체인 레깅스, 화살통, 물, 피아노선 중 하나로 변경됩니다.
  • 오메가가 포스코어와 EMP 드론 외에 랜덤으로 주는 아이템이 성수와 셀레네의 눈물 중 하나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 위클라인이 미스릴, 운석, 생명의 나무를 줄 확률이 낮아지는 대신, 성수와 셀레네의 눈물을 줄 수 있습니다.


● 랭크 포인트 공식 조정

듀오와 스쿼드 랭크 포인트 공식을 일부 조정합니다.

  • 유리한 MMR을 위한 팀 세팅을 방지하기 위해, 듀오와 스쿼드에서 데미갓 이상이 포함될 경우, 가장 높은 사람 점수로 팀 MMR이 설정됩니다.
  • 또한 지나치게 높은 듀오와 스쿼드의 킬/데스 점수 변동량을 하향합니다.


● 맵 UI 개선

게임 내 종류별 맵에서 표시되는 정보를 좀 더 일관성 있게 바꿉니다.

  • 전략 맵(Tab)과 하이퍼루프 맵에 오브젝트 위치를 표시합니다.
  • 남은 목표 아이템 옵션을 켰을 때, 남은 개수가 적다면, 맵이 좀 더 잘 보이도록 푸른색 필터를 제거합니다.
  • 맵 UI 관련 최적화를 개선합니다.


● 그 외 주요 개선 사항

항공 보급상자 개선

  • 항공 보급에서 등장하는 음식과 장비의 종류가 늘어납니다.


●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 줍는 조작감 개선

  • 아이템을 주울 때 이제 캐스팅을 끊지 않습니다. 제작, 휴식, 보급상자 열기, 보안콘솔 사용, 하이퍼루프 사용 등의 행동을 하면서 바닥 아이템을 주울 수 있습니다.
  • 팔이 길어집니다! 아이템 획득 가능 범위가 소폭 증가합니다.


● 스타드 대쉬 개선

  • 게임 시작 직후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스타트 대쉬가 2초 증가합니다. 초반 원하지 않는 스타팅 위치일 때 좀 더 빠르게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정보 오버레이 디폴트로 변경

  • 계정 첫 생성 시, 정보 오버레이(F8)가 디폴트로 켜집니다.


● 특성 자동 선택

  • 이제 각 실험체 별로 마지막에 선택한 특성이 기억되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 팀 파인더(팀 찾기) 및 친구 개선

  • 팀원을 찾았을 때 완료 사운드와 팝업이 추가됩니다. 팝업은 클릭하지 않으면 2초 후 사라집니다. 또한 작업 표시줄에서도 깜빡입니다.
  • 최대 친구 수가 150명으로 증가합니다.


● 옵저버 시점에서 팀별 색상 변경

  • 옵저버가 볼 때 팀 구분이 잘 되도록 더 다양한 색을 지정합니다.
  • 실제 플레이 중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피아식별 문제)


● 루트 개선 사항

  • 솔로/듀오/스쿼드 구분을 삭제합니다.
  • 빵/물을 루트에서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 리플레이

  • 이제 대전기록에 리플레이 버튼이 추가되어, 게임 ID 입력 과정 없이 바로 리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 특성

● 파괴

  • 광분
    • 공격력 증가 10+레벨*1 → 10+레벨*1(근거리)/5+레벨*0.5(원거리)
    • 공격 속도 증가 30+레벨*1.5% → 30+레벨*1(근거리)/20+레벨*1(원거리)%
    • 받는 피해 증가 10% → 7%
  • 흡혈마
    • 스택 당 모든 피해 흡혈 6% → 5%
    • 쿨다운 20초 → 5초
  • 철갑탄 방어 관통 3% → 4%

● 저항

  • 금강
    • 방어력 상승 지속 4초 → 3초
    • 피해 범위 2m → 3m
    • 쿨다운 30초 → 45초
  • 불괴 방해 효과 저항 (40+방어력*0.15)% → (30+방어력*0.15)%(근거리)/(20+방어력*0.15)%(원거리)
  • 망각
    • 발동 조건 최대 체력의 50~10% → 60~20%
    • 기본 공격 피해 감소 현재 체력에 따라 0~20% → 0~15(근거리)/0~12(원거리)%
    • 피해량 반사 감소 피해의 (0.15+방어력*0.0125%) → (0.2+방어력*0.0125%)
  • 대담 쿨다운 15초 → 12초
  • 특공대 실험체 계산 거리 5m → 7m
  • 견고 이동 불가 상태일 때 입는 피해 10% 감소 → 12% 감소


● 지원

  • 치유 드론 중첩 시 치유 드론 회복량 70% → 50%
  • 가시 덤불 쿨다운 20초 → 12초
  • 시가전 쿨다운 15초 → 2초


■ 실험체

●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향후에도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클로에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 쇼우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현우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재키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 11월 25일 (목) 요한키아라, 매그너스, 아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 숙련도

상위권에서 요리가 필수적인 “작업”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체력 숙련도의 레벨 당 혜택을 최대 체력 증가가 아닌 비전투중 회복으로 변경합니다.

  • 체력 숙련도 레벨 당 최대 체력 0.4% 증가 → 레벨 당 비전투중 체력 회복 10%, 비전투중 스태미너 회복 15% 증가


● 전체 실험체 일괄 조정

숙련도 조정에 맞추어 최대 체력과 스태미너 재생을 일괄 조정합니다. 이후 실험체 개별 조정은 일괄 조정 후 기준입니다.

  • 근거리 무기 사용 실험체 기본 체력 +20, 레벨 당 체력 +3
  • 원거리 무기 사용 실험체 기본 체력 +12, 레벨 당 체력 +2
  • 레벨 당 스태미너 재생 -0.05


● 나딘

야생동물 루틴 플레이에 의한 성장력을 낮추고, 파워커브를 조정합니다.

  • 야성&천리안(P) 들개, 늑대 처치 시 획득 야성 중첩 수 4/5/6 → 3/4/5
  • 다람쥐 덫(W)
    • 이동 속도 감소량 50% → 30/35/40/45/50%
    • 최대 설치 가능 개수 4세트 → 3세트
  • 늑대 맹습(R)
    • 피해량 45/90/135 → 20/85/150
    • 이동 속도 감소량 20% → 15/20/25%


● 나타폰

셔터 찬스가 좀 더 빨리 발동합니다.

  • 셔터 찬스(R) 선 딜레이 1.5초 → 1.35초


● 레녹스

휩쓸기(E)의 쿨다운을 소폭 줄입니다.

  • 휩쓸기(E) 쿨다운 9초 → 8초


● 레온

잠영(E)에 대한 대응의 여지를 주지만, 전체적인 강함은 유지하고자 합니다.

  • 인간 어뢰(P) 공격 속도 10/15/20% → 15/20/25%
  • 잠영(E) 잠수 시간 0.19초 → 0.26초


● 로지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 하향 조정합니다.

  • 스핀샷(W) 방어력 감소율 9/11/13/15/17% → 5/7/9/11/13%
  • 에어샷(E)
    • 1타 피해량 50/70/90/110/130(+공격력의 30%) → 25/45/65/85/105(+공격력의 30%)
    • 2타 피해량 50/70/90/110/130(+공격력의 35%) → 25/45/65/85/105(+공격력의 30%)


● 루크

무소음 청소기(E)의 반경을 카메라 사거리와 일치시켜 좀 더 다채로운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 이동 속도 3.5 → 3.45
  • 무소음 청소기(E)
    • 사거리 3.5m → 5m
    • 진화 시 이동 속도 감소 70% → 50%


● 리다이린

높은 공격력과 스킬 증폭을 갖추는 빌드를 조금 약화시키고 기본 공격 중심 빌드를 보완합니다.

  • 공격 속도 0.1 → 0.12
  • 맹호청권(P) 두 번째 공격 피해량 공격력의 40/50/60% → 30/50/70%
  • 호연각(Q)
    • 피해량 25/45/65/85/105(+공격력의 50%) → 25/45/65/85/105(+공격력의 35%)
    • 강화 피해량 28/56/84/112/140(+공격력의 50%) → 28/56/84/112/140(+공격력의 40%)
  • 술 마시기(W)
    • 기본 공격 시 쿨다운 감소 0.5초 → 1초
    • 쿨다운 8/7/6/5/4초 → 11/9.5/8/6.5/5초


● 리오

리오의 안정성을 소폭 하향합니다.

  • 성장 체력 70 → 67
  • 카에유미(Q) 화궁 이동 속도 감소량 10/15/20/25/30% → 5/10/15/20/25%


● 매그너스

주로 먼저 마스터하는 스킬이 바뀌면서 저레벨 상태가 길어지는 파쇄탄의 저레벨 쿨다운을 줄입니다.

  • 파쇄탄(Q) 쿨다운 18/15.5/13/10.5/8초 → 16/14/12/10/8초


● 수아

게임 초반 기억력으로 오딧세이를 사용했을 때 피해량을 보완합니다.

  • 기억력(R) - 오딧세이(Q)
    • 피해량 55/110/165(+공격력의 40%) → 95/130/165(+공격력의 40%)
    • 책갈피 피해량 20/60/100(+공격력의 60%) → 40/70/100(+공격력의 60%)


● 쇼우

스킬의 소모 값이 늘어 좀 더 신중한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 공격력 40 → 36
  • 소스 범벅(Q) 체력 소모량 20/35/50/65/80 → 40/50/60/70/80
  • 내려찍기(W) 체력 소모량 20/35/50/65/80 → 40/50/60/70/80
  • 웍 돌진(E) 체력 소모량 20/35/50/65/80 → 40/50/60/70/80
  • 뜨거운 맛(R)
    • 체력 소모량 100/120/140 → 100/140/180
    • (수정) 유지시간 동안 캐스팅바와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시셀라

지나치게 강력한 심리전 능력을 하향합니다.

  • 윌슨 시야 4m → 2m

  • 어딨어 윌슨?(W)
    •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도중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어냅니다.
    • → 지속 시간(2초) 도중에 재사용할 수 없게 변경


● 실비아

실비아의 스킬 위력을 조금 낮춥니다.

  • 스피드 건(Q) 회복량 20/40/60/80/100(+공격력의 50%) → 20/40/60/80/100(+공격력의 40%)
  • 파워 슬라이드(바이크 폼 Q) 50/90/130/170/210(+공격력의 60%) → 40/80/120/160/200(+공격력의 60%)


● 아드리아나

기름 지대에 불이 붙었을 때, 좀 더 달리기 힘들어집니다.

  • 활활(P) 화염 지대의 대상 이동 속도 감소량 30% → 35%


● 아야

아야의 기본 공격 능력을 조금 하향합니다.

  • 기본 공격 속도 0.16 → 0.13


● 아이솔

트랩 숙련도의 하향 및 비교적 낮은 특성 시너지로 플레이가 힘들어진 아이솔의 공격적 능력치를 상향하되, 지나친 생존 능력은 조금 제약합니다.

  • 이동 속도 3.4 → 3.35
  • 유격전(P) 트랩 설치 시간 감소 0.1/0.25/0.4초 → 0.1/0.3/0.5
  • 셈텍스 폭탄(Q) 쿨다운 16/15/14/13/12초 → 15/14/13/12/11초
  • Mok제 폭탄(R)
    • 피해량 125/175/225(+공격력의 30%) → 125/175/225(+공격력의 40%)


● 알렉스

알렉스가 다이어트에 성공했습니다.

  • 실험체 충돌 판정 크기 0.45 → 0.4


● 윌리엄

지나치게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 하향 조정합니다.

  • 캐치볼(P) 스택 유지 지속 시간 15초 → 12초
  • 쉐도우 볼(Q) 추가 공 피해량 공격력의 15/20/25/30/35% → 10/15/20/25/30%
  • 와인드 업(W) 쿨다운 18/16/14/12/10초 → 16초


● 유키

기본 공격 피해를 조금 하향합니다.

  • 완벽한 옷매무새(P) 추가 피해 25/40/55 → 20/35/50
  • 빗겨치고 일격(E) 피해량 60/115/170/225/280(+공격력의 50%) → 80/125/170/215/260(+공격력의 50%)


● 일레븐

일레븐을 처음으로 하향 조정합니다.

  • 방해하지마!(Q) 피해량 100/150/200/250/300(+공격력의 50%) → 80/130/180/230/280(+공격력의 50%)
  • 나 불렀어?(E)
    • 피해량 110/135/160/185/210(+공격력의 45%) → 90/120/150/180/210(+공격력의 45%)
    •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 10/13/16/19/22% → 8/10.5/13/15.5/18%


● 이바

  • 위상의 소용돌이(W) 쿨다운 12초 → 11초


● 자히르

잘 성장할수록 오히려 자히르를 상대하기 힘들어지는 불합리한 요소를 삭제합니다.

  • 나라야나스트라(Q) 킬 수 차이에 따른 방어력 감소 (삭제)


● 재키

쌍검 무기를 하향 조정하되, 다른 무기를 사용하는 재키를 좀 더 상향합니다.

  • 습격(E) 피해량 10/70/130/190/250(+공격력의 30/40/50/60/70%) → 50/100/150/200/250(+공격력의 30/40/50/60/70%)


● 제니

모두 맞췄을 때 지나치게 높은 레드 카펫(W)의 피해량을 낮춥니다.

  • 레드 카펫(W) 1, 2타 피해량 50/85/120/155/190(+공격력의 25%) → 50/75/100/125/150(+공격력의 25%)


● 카밀로

지나치게 다재다능한 두엔데(R)의 활용도를 조금 낮춥니다.

  • 알 꼼빠스(E) 투 스텝(E2) 쿨다운 0.5초 (삭제)
  • 두엔데(R) 기절 지속시간 1.5초 → 0.9/1.0/1.1초


● 클로에

초반 강력함을 낮추되, 후반 성장성을 높여줍니다.

  • 기본 스태미너 400 → 480
  • 살아있는 마리오네트(P)
    • 능력치 계승 66% → (42 + 클로에 레벨*2)%
    • 니나가 스스로 돌아오는 시간 5초 → 7초
  • 공격 명령(Q) 반지름 2.5m → 2.35m
  • 인형극(W) 니나 칼날 다리 피해량 120/135/150/165/180(+공격력의 30%) → 80/110/140/170/200(+공격력의 30%)
  • 퀼트 리퍼(E)
    • 클로에 돌진 거리 5m → 4m
    • 클로에 돌진 피해량 60/70/80/90/100(+공격력의 30%) → 40/55/70/85/100(+공격력의 30%)
    • 쿨다운 13/12.5/12/11.5/11초 → 16/15/14/13/12초
  • 생명 공유(R)
    • 메인 피격체 피해량 70% → 64%
    • 서브 피격체 피해량 60/55/50% → 60%


● 키아라

스킬 공격 추가 피해 효과와의 시너지를 낮춥니다.

  • 심판(R) 12초간 12번의 범위 피해 → 12초간 10번의 범위 피해


● 현우

도그파이트(P)의 직관성이 커지고, 공격적 활용에 대한 리턴이 커집니다.

  • 도그파이트(P)
  • 활성화 수치 50/40/30 → 9/7/5
  • 공격을 가할 때 4, 공격을 받을 때 1 → 공격을 가할 때 1


■ 무기


● 신규 무기군 - 아르카나 (신규)

아글라이아가 새로운 무기군 아르카나(Arcana)를 개발하는 데 성공 했습니다.

아르카나는 실험체들이 사용하는 미지의 힘인 바이탈 포스(VF)를 증폭하는 매개체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VF를 실체화 시켜 원거리에서 직접 발산하여 공격하는 법구입니다.

  • 공격 사거리: 4.65m
  • 공격 속도: 초 당 0.52회
  • 유리구슬
    • 등급 : 일반
    • 조합식 : 유리병 + 라이터
    •  능력치
      • 공격력 10
  • 거울구슬
    • 등급 : 고급
    • 조합식 : 유리구슬 + 알코올
    • 능력치
      • 공격력 25
  • 얼음구슬
    • 등급 : 고급
    • 조합식 : 유리구슬 + 얼음
    • 능력치
      • 공격력 15
      • 쿨다운 감소 5%
  • 의지의 지팡이
    • 등급 : 희귀
    • 조합식 : 거울구슬 + 단봉
    • 능력치
      • 공격력 47
  • 감정의 컵
    • 등급 : 희귀
    • 조합식 : 거울구슬 + 성배
    • 능력치
      • 공격력 40
      • 체력 재생 80%
  • 이성의 칼
    • 등급 : 희귀
    • 조합식 : 얼음구슬 + 식칼
    • 능력치
      • 공격력 30
      • 쿨다운 감소 8%
      • 이동 속도 0.04
  • 소유의 펜타클
    • 등급 : 희귀
    • 조합식 : 얼음구슬 + 마패
    • 능력치
      • 공격력 30
      • 쿨다운 감소 8%
      • 시야 1.5
  • 더 스타
    • 등급 : 영웅
    • 조합식 : 소유의 펜타클 + 바브드 블로섬
    • 능력치
      • 공격력 64
      • 시야 2.5
      • 쿨다운 감소 10%
      • 스킬 증폭 12%
  • 절제
    • 등급 : 영웅
    • 조합식 : 감정의 컵 + 정화수
    • 능력치
      • 공격력 66
      • 방어력 -25
      • 체력 재생 +100%
      • 스태미너 재생 +125%
      • 주는 회복 증가 +25%
  • 운명의 수레바퀴
    • 등급 : 영웅
    • 조합식 : 이성의 칼 + 운명의 꽃
    • 능력치
      • 공격력 33
      • 최대 체력 225
      • 이동 속도 0.1
      • 리플렉션 (고유 효과)
        • 기본 공격 피해의 3%를 고정 피해로 반사
        • 피격 시 치유 감소 40(근거리)/30(원거리)%
        • 4초안에 450의 피해를 받으면, 일정 범위 내의 적에게 215의 고유 피해를 줍니다.
        • 쿨다운 2초
  • 은둔자
    • 등급 : 영웅
    • 조합식 : 의지의 지팡이 + 성자의 유산
    • 능력치
      • 공격력 60
      • 저주 (고유 효과)
        • 스킬 공격을 가하면 적을 4초간 저주 상태로 만듭니다.
        • 저주 상태인 적은 이동 속도가 8% 느려지고, 저주 상태에서 해제될 때 50 + 스킬 증폭의 2.25배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 한번 저주 상태가 되면 8초 동안 다시 저주 상태에 걸리지 않으며, 저주의 사용자가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적중시킬 때 마다 저주 대기 시간이 1초 씩 감소합니다.
  • 더 문
    • 등급 : 영웅
    • 조합식 : 거울구슬 + 문스톤
    • 능력치
      • 공격력 90
      • 굴절 (신규 고유 효과): 굴절의 망토를 두릅니다.
      • 굴절의 망토는 적이 나에게 가하는 다음 스킬 및 트랩의 피해와 효과를 한번 보호해 준 뒤 사라지고, 35초 후 재생성 됩니다.


● 권총

  • 마탄의 사수 장탄 수 4 → 3


● 기타

  • 원더풀 투나잇
    • 공격력 92 → 85
    • 공격 속도 25% (삭제)
    • 열정 (신규 고유 효과)
      • 기본 공격이 적 실험체에게 명중하면, 적 실험체에게 현재 체력의 5%에 해당하는 고유 피해를 입히며 열정 버프를 1스택 획득합니다.
      • 열정 : 버프
        • 공격 속도 8% 증가
        • 지속 시간 : 4초
        • 최대 5스택
        • 최대 스택이 쌓인 경우 15의 공격력과 0.1의 이동 속도를 추가로 얻습니다.


● 단검

  • 마하라자
    • 신속 - 루드라의 단검
      • 공격력 증가 33% → 40%
      • 이동 속도 증가 33% → 24%


● 도끼

  • 경량화 도끼 이동 속도 0.05 → 0.04
  • 저거너트
    • 조정
    • 레벨 당 공격 속도 3% (삭제)
    • 이동 속도 0.06 → 0.04
    • 기본 공격 사거리 -0.1 → -0.2
    • 열정 (신규 고유 효과)
      • 기본 공격이 적 실험체에게 명중하면, 적 실험체에게 현재 체력의 7.5%에 해당하는 고유 피해를 입히며 열정 버프를 1스택 획득합니다.
      • 열정 : 버프
        • 공격 속도 10% 증가
        • 지속 시간 : 4초
        • 최대 4스택
        • 최대 스택이 쌓인 경우 20의 공격력과 0.1의 이동 속도를 추가로 얻습니다.


● 레이피어

  • 듀랜달 Mk2 치명타 피해량 25% → 20%
  • 에스프리 치명타 피해량 15% → 12%
  • 볼틱레토 치명타 피해량 15% → 12%


● 망치

  • 갑옷깨기(D)
    • 방어력 감소 20%/35% → 15/30%
    • 방어력 감소 지속 시간 5/7초 → 6초
    • 쿨다운 30초 → 28/24


● 쌍검

  • 디오스쿠로이
    • 공격력 55 → 50
    • 공격 속도 55% → 40%
  • 이천일류 생명력 흡수 24% → 20%
  • 아수라 모든 피해 흡혈 8% → 7%
  • 자웅일대검 공격 속도 35% → 45%


● 저격총

  • 기본 공격 사거리 7 → 6.8
  • 현자총통
    • 철환 고유 피해 115 → 75


● 

  • 롱기누스의 창
    • 공격력 130 → 110
    • 생명력 흡수 23% → 15%
    • 세컨드 윈드 - 핏빛 계약 (신규 고유 효과)
      • 착용자가 적 실험체에게 피해를 받아 체력이 40% 이하가 될 때, 모든 해로운 상태 이상이 해제되며 2.5초간 (300 + 레벨당 10)의 보호막과 50%의 방해 효과 저항을 얻습니다. 또한, 8초 동안 공격력이 15 증가하고 받는 회복이 15% 증가합니다.
      • 쿨다운 : 80초


● 톤파

  • 윈드 러너
    • 신속 - 산들바람
      • 발동 조건 4초 이내의 3회의 개별 피해 → 4초 이내 2회의 개별 피해


● 투척

  • 연막(D)
    • 사거리 7m → 6m
    • 연막 사용 후 딜레이를 취소시킬 수 있게 변경 (암기의 마름쇠 투척(D)과 동일)
  • 기본 공격 사거리 5.8 → 5.65
  • 아스트라페
    • 기본 공격 사거리 1 → 0.75
    • 치명타 피해량 11% → 6%
  • 프리즘 볼 공격력 105 → 110


■ 방어구

깃털 상위 방어구의 이동 속도가 고유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 집사복
    • 이동 속도 0.08 (삭제)
    • (고유)이동 속도 0.08 (신규)
  • 버건디 47
    • 세컨드 윈드 : 핏빛 갈증
      • 발동 시 상태이상 해제 (삭제)
      • 보호막 250+레벨*10 →  300+레벨*10
  • 성법의
    • 최대 체력 305 → 135
    • 스킬 피해 감소 15 (삭제)
    • 굴절 (신규 고유 효과): 굴절의 망토를 두릅니다. 굴절의 망토는 적이 나에게 가하는 다음 스킬 및 트랩의 피해와 효과를 한번 보호해 준 뒤 사라지고, 35초 후 재생성 됩니다.
  • 퀸 오브 하트 조합식 변경 한복 + VF 혈액 샘플 → 덧댄 로브 + VF 혈액 샘플


● 머리

  • 가면
    • 이동 속도 0.04 (삭제)
    • (고유)이동 속도 0.04 (신규)
  • 투구
    • 이동 속도 0.06 (삭제)
    • (고유)이동 속도 0.06 (신규)
  • 기사단장의 투구
    • 이동 속도 0.08 (삭제)
    • (고유)이동 속도 0.08 (신규)
  • 모호크 헬멧
    • 가시-스파이크
      • 이름 변경 가시-스파이크 → 리플렉션
      • 3초간 700의 피해를 받을 경우 주위에 225의 고유 피해 → 4초간 600의 피해를 받을 경우 225의 고유 피해
      • 쿨다운 3초 → 2초
  • 전술 OPS 헬멧
    • 최대 체력 90 → 115
    • 쿨다운 감소 6% (신규)
    • 공격 속도 23% (신규)
    • 시야 1 (신규)
    • 열정 (삭제)
  • 황실 부르고넷
    • 이동 속도 0.06 (삭제)
    • (고유)이동 속도 0.06 (신규)
  • 빛의 증표 치명타 피해량 10% → 12%


● 

  • 기사의 신조
    • 치명타 피해량 25% → 20%
    • 방어력 25 → 22
  • 소드 스토퍼
    • 가시-리플렉션
      • 이름 변경 가시-리플렉션 → 리플렉션
      • 기본 공격으로 받은 피해의 9.5% 반사 → 4.5% 반사
      • (신규 효과) 4초간 600의 피해를 받을 경우 225의 고유 피해 (쿨다운 2초)
  • 오토 암즈 치명타 피해량 감소 6% → 8%
  • 텔루리안 타임피스
    • 등급 변경 영웅 → 전설
    • 조합식 변경 고장난 시계 + 미스릴 → 고장난 시계 + 포스 코어
    • 능력치
      • 방어력 40 → 18
      • 이동 속도 0.12 (삭제)
      • 굴절 (신규 고유 효과): 굴절의 망토를 두릅니다.
      • 굴절의 망토는 적이 나에게 가하는 다음 스킬 및 트랩의 피해와 효과를 한번 보호해 준 뒤 사라지고, 35초 후 재생성 됩니다.
  • 프로미넌스 쿨다운 감소 25% → 30%


● 다리

  • 분홍신
  • 생명력 흡수 18% (삭제)
  • 모든 피해 흡혈 12% (신규)


● 장식

  • 깃털
    • 이동 속도 0.04 (삭제)
    • (고유)이동 속도 0.04 (신규)
  • 먼지털이개
    • 이동 속도 0.06 (삭제)
    • (고유)이동 속도 0.06 (신규)
  • 백우선
    • 이동 속도 0.06 (삭제)
    • (고유)이동 속도 0.06 (신규)
  • 궁기병의 화살통
    • 이동 속도 0.08 (삭제)
    • (고유)이동 속도 0.08 (신규)
  • 아이테르 깃털
    • 이동 속도 0.08 (삭제)
    • (고유)이동 속도 0.08 (신규)
  • 마도서 저주 피해량 35 + 스킬 증폭의 2배 → 45 + 스킬 증폭의 2배
  • 에메랄드 타블렛 치명타 피해량 10% → 12%


■ 트랩 및 기타 소비 아이템


동시에 설치할 수 있는 카메라의 설치 개수가 제한됩니다.

  • 감시 카메라 - 3개
  • 망원 카메라 - 3개
  • 위장 카메라 - 5개


■ 모드 별 밸런싱
  • 아야 돌격 소총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0%
  • 피오라 창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자히르 투척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91%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4% → 86%
  • 나딘 활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5% → 82%
  • 나딘 석궁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9% → 86%
  • 현우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7%
  • 현우 톤파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5%
  • 아이솔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7%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9% → 93%
  • 아이솔 돌격 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5% → 90%
  • 리 다이린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8%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100%
  • 리 다이린 쌍절곤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3% → 100%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7%
  • 유키 양손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6% → 9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6% → 91%
  • 유키 쌍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 받는 피해량 97% → 100%
      • 입히는 피해량 94% → 92%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4% → 97%
  • 혜진 활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4% → 85%
  • 혜진 암기 사용 시
    • 듀오 모드
      • 받는 피해량 97% → 100%
      • 입히는 피해량 95% → 94%
    • 스쿼드 모드
      • 입히는 피해량 91% → 88%
      • 받는 피해량 94% → 97%
  • 쇼우 창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87%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3% → 82%
  • 쇼우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87%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7% → 82%
  • 실비아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2%
  • 아드리아나 투척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2%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79% → 82%
  • 쇼이치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4%
  • 레녹스 채찍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1%
  • 로지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98%
  • 루크 방망이 사용 시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4% → 97%
  • 캐시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2%
  • 바바라 방망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92%
  • 레온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7% → 88%
  • 일레븐 망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5% → 8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3% → 82%
  • 윌리엄 투척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1%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88%
  • 나타폰 카메라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8%
  • 다니엘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3%
  • 제니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9%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97%
  • 카밀로 쌍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부쉬 모양을 평준화하여 부시 내 시야 사각 제거
  • 암기/투척 실험체가 2개 이상의 무기의 탄환을 소비 후 사망, 부활 시 탄환을 소비하는 무기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팀원 관전 중 전장의 안개에서 발생하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문제 수정
  • 이동 명령이 입력된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스킬 사용이 종료된 후 해당 이동 명령을 수행하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사망한 아군의 시체가 2개가 되는 문제 수정
  • AI 대전 및 사용자 설정 대전의 봇이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전체 관전 중(옵저버) 화면을 줌 아웃 시 금지구역 타이머가 닉네임을 가리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알파에게 사망 시 처치자 정보에서 '{0}에게 죽었습니다'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방해 효과 저항 스탯이 합연산으로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카메라 각도로 가려지는 출입구 위치에 안내 표시가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모래사장 일부 지역에서 항공 보급 상자 예고 마크가 지형에 가려지는 문제 수정
  • 최초 시야를 획득할 때와 금지 구역이 지정될 때 경고등의 회전 방향이 초기화되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 아군 관전 중 시체에서 적 클릭 시 대사가 들리는 문제 수정


●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나타폰의 기본 공격 모션이 나올 때 인스턴트 포토(E) 범위 밖으로 이동 시 위치로 되돌려 보내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나타폰 셔터 찬스(R)에 의해 경직 상태에 걸렸을 때 인벤토리 내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문제 수정
  • 다니엘 영감(W) 표식 완성 직후 피해를 주는 경우, 일정 거리 내에서 시야 공유가 유지되는 문제 수정
  • 다니엘 걸작(R) 사용 시 제 3자에게 시야에 없는 다니엘의 체력바가 보이는 문제 수정
  • 다니엘 걸작(R) 캐스팅 도중 상대가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캐스팅이 취소되는 현상 완화
  • 레온 고저차 있는 지형에 잠영(E) 스킬 사용 시 사용한 위치와 등장하는 위치가 어긋나는 문제 수정
  • 레온 파도타기(R) 지속 시간 동안 캐스팅 바가 표시되도록 개선
  • 루크 클리닝 서비스(Q) 진화 상태에서 타격 이펙트가 진화 전 이펙트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리다이린 취호격파산(R)에 의해 제니가 사망하면서 죽음의 연기(P)가 발동할 때 취호격파산이 종료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리오 연사(단궁R) 사용 카에유미(Q) 로 화궁 변경 시, 정사필중(화궁R) 이 짧은 시간 동안 활성 상태로 보이는 문제 수정
  • 매그너스 폭주바이크(R)를 특정 벽에 커서를 올린 상태로 사용하면 반대 방향으로 사용되는 문제 수정
  • 매그너스가 상위권으로 게임이 끝날 때 결과 연출 화면에서 대사가 끝까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매그너스의 강타(E)로 적을 기절시켜도 기절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바바라 BT-Mk2 센트리건(Q)이 설치물을 공격하는 문제 수정
  • 쇼우 뜨거운 맛(R) 사용 중 도발 상태가 되었을 때 대상을 바라보지 않는 문제 수정
  • 시셀라 모두 해방이에요(R) 사용 후 머리 위 이펙트가 5초만 유지되는 문제 수정
  • 아델라 퀸즈 갬빗 디클라인드(P) 스킬 레벨에 대한 치명타 확률이 오르지 않는 문제 수정
  • 적 화이트 퀸 아델라 스킨의 기물에 적 시점에서 녹색 라인이 보이는 문제 수정
  • 가시덤불이 알렉스 교란(E)으로 발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윌리엄 와인드업(W) 돌아오는 야구공이 머리 쪽으로 돌아오도록 수정
  • 윌리엄 와인드업(W) 돌아오는 야구공이 마운드를 지난 이후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일도양단 유키 스킨 쌍검 착용 시 왼손의 칼이 반대로 착용된 문제 수정
  • 자히르 사신의 눈(P) 패시브로 재생 팔찌가 회수된 적 시체 위치를 볼 수 없는 문제 수정
  • 제니 스포트라이트(Q) 첫타에만 흡혈마 스택이 쌓이는 문제 수정
  • 망각 특성이 카밀로 브엘따(Q), 씨에레(W)로 피해를 입었을 때 피해의 일부분을 반사하는 문제 수정
  • 클로에 니나가 벽 내부에서 생성되는 문제 수정
  • 클로에 니나가 트랩을 발동시킬 수 없는 문제 수정
  • 클로에 인형극(W) 연속 사용으로 보조 - 가시덤불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클로에 니나 부활 대기 시간 중 재접속 시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클로에 니나의 최대 거리 표시를 실제 범위보다 좁게 표시 (사거리 끝에서 오입력 방지)
  • 클로에가 공격 명령(Q) 후 퀼트 리퍼(E2)의 두번째 스킬 사용 시 이펙트가 판정과 불일치 하는 문제 수정
  • 하트 Peacemaker(R)에 의해 춤 상태일 때 적에게 방해 효과 저항이 있는 경우 중간에 춤 상태가 적용되지 않는 순간이 있는 문제 수정
  • 단검 망토와 단검(D)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로 쇼우의 웍 돌진(E)의 에어본이 발동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암기 마름쇠 투척(D)의 테두리가 8초 이전에 사라지는 문제 수정


● 특성 및 아이템 고유 효과 개선 사항

  • 열세 극복 특성이 소환물에게도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열세 극복 특성 사용 중 트랩을 발동시킬 경우 발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흡혈마 특성이 개별 스킬로 여러 대상을 적중시켰을 때 대상 수만큼 쌓이지 않는 문제 수정
  • 금강과 가시덤불 특성이 저지 불가인 대상에게 이동 방해 CC기를 부여 했을 때 발동되는 문제 수정
  • 차지드 스트라이크 발동 시 사운드 타격감 개선
  • 다인슬라이프의 세컨드 윈드 옵션이 발동했을 때 노출되는 아이콘이 버건디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문제 수정


● 로비 개선 사항

  • 로비 애니메이션 On/Off 기능 추가
  • 이미 가져온 루트에 대해서 중복으로 추천 및 가져오기 팝업이 나오는 문제 수정
  • 게임 준비 단계에서 실험체 선택 후 특성 탭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실험체 변경 시 특성 편집, 선택이 불가능한 문제
  • 간헐적으로 연령 표기 화면에서 게임에 진입이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해상도에서 루트 목록 창이 겹쳐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팀파인더] 초대 가능한 친구 목록에서 프로필 아이콘이 임시 이미지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팀파인더] 매칭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상황과 맞지 않는 팝업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
  • [팀파인더][보이스챗] 팀 로비가 최소화 상태일 때 비어있는 팀원 슬롯에 음소거 아이콘이 표시되는 문제 수정
  • [팀파인더] 팀원이 매칭 취소 후 다시 매칭 하여 캐릭터 화면 진입 시 매칭 취소 팝업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
  • [팀파인더] 일반/랭크 대전이 잠겨있는 경우 자물쇠 아이콘 위치가 어긋나는 문제 수정
  • [팀파인더] 모드/지역 변경 시 토스트 알림이 일정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
  • [팀파인더] 로비 최소화 상태에서 패널 팝업이 영역 외 화면을 클릭 시 닫히지 않는 문제 수정
  • [팀파인더] 매칭 취소 시 취소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팀파인더] 로비에서 일반/랭크 모드 변경 시 알림 메시지가 발생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보이스챗] 로비에 혼자 있을 때 팀 전체 음소거 버튼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문제 수정
  • 창 모드 일부 해상도에서 친구 찾기 클릭 시 커서가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사용자 설정 대전 > 특정 상황에서 게임 결과 화면의 실험체 번호 표시가 아래로 내려가는 문제 수정
  • 연습 모드 및 리플레이 버그 일부 수정


● 추가 사항

개별 피해(취약) 및 스킬 판정(흡혈마) 관련 버그 수정 항목이 누락되어 추가합니다.


최초 사용 후 재사용 시 별도 범위 지정이 필요 없는 스킬은 모두 최초 피해를 입힐 때만 개별 피해로 인정됩니다.

기존에 본 내용을 따르지 않던 일부 캐릭터 스킬의 개별 피해 판정이 변경됩니다.

  • 제니 레드 카펫(W)
  • 이바 빛의 트라이어드(Q), 위상의 소용돌이(W)


다음 스킬은 스킬 사용 후 최초의 추가 피해가 개별 피해 및 스킬로 인정됩니다.

  • 레온 물보라 강타(W)
  • 루크 강박증(W)


별도의 스킬 사용 없이 패시브 효과로 기본 공격에 추가 피해를 입힐 경우는 스킬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본 내용을 따르지 않던 일부 캐릭터 스킬의 스킬 판정이 변경됩니다.

  • 제니 페르소나(E)의 지속 효과 추가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