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패치노트] 2024년 4월 11일(목) 1.19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4.04.09 17:01:40
조회 2855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4월 11일(목) 정기 점검 후 적용되는 1.19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터널 리턴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1.19 업데이트는 4월 1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 5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 신규 실험체 - 샬럿

아르카나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샬럿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샬럿은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4월 16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제 빛이... 당신의 희망이 될 수 있기를."


● 고결한 마음 (P)

샬럿 주변 아군의 체력이 적에 의해 25% 감소할 때마다 고결한 마음 중첩을 획득하며 중첩 당 주는 회복 및 보호막 효과가 1/3/5% 증가합니다.

  • 주변 아군 범위: 7m

  • 최대 중첩 수: 3


●  빛무리 (Q)

샬럿이 지정한 위치에 2초 동안 유지되는 빛의 구체를 생성합니다. 빛의 구체는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날아가 부착되어 잠시 후에 폭발하며 120/150/180/210/240(+스킬 증폭의 9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감소된 이동 속도는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 사거리: 7m

  • 빛무리 부착 범위: 2m

  • 빛무리 부착 투사체 속도 16.5m/s

  • 빛무리 부착 폭발 범위: 2.5m

  • 빛무리 유지 시간: 2초

  • 쿨다운: 8/7.5/7/6.5/6초

  • 스태미나 소모량: 50/60/70/80/90


●  치유의 빛 (W)

샬럿이 치유의 빛으로 체력 비율이 가장 적은 아군과 자신의 체력을 40/55/70/85/100(+스킬 증폭의 25%)만큼 회복시킵니다.

  • 사거리: 7m

  • 쿨다운: 10/9/8/7/6

  • 스태미나 소모량: 50


●  희망의 궤적 (E)

샬럿이 대상 지정 불가 상태로 지정한 아군에게 이동하며 2.5초 동안 40/65/90/115/140(+스킬 증폭의 35%)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사거리: 5m

  • 쿨다운: 8/7.5/7/6.5/6초

  • 스태미나 소모량: 40/45/50/55/60


기적 실현 (R)

샬럿이 기적을 실현합니다. 1.5초 후에 주변 아군은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 무적 상태에서는 행동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모든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효과 범위: 4m

  • 쿨다운: 130/100/70

  • 스태미나 소모량: 150


■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카페 매니저 헤이즈 (희귀) 스킨이 출시됩니다.

“프로가 내려주는 특별한 커피 맛이 궁금하지 않아?”



● 케네스 고민, 도발, 분노, 오케이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 바캉스 토큰 소멸 재안내
  • 공지사항으로 사전 안내 드렸던 바와 같이 4월 11일 (목) 점검 이후 바캉스 토큰이 종료되어 모두 소멸될 예정입니다.

  • 잔여 바캉스 토큰은 소멸되기 전에 교환소에서 아래 2가지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바캉스 토큰 3개 → 전투 메이드 토큰 2개

    • 바캉스 토큰 1개 → A-Coin X 150

※ 바캉스 토큰 종료 후 소멸된 토큰에 대해서는 더 이상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 모든 시즌 토큰은 만료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으며 만료 기간 이후 해당 토큰은 소멸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19 확률형 아이템 변경 안내
  • 신규 스킨 추가 획득 확률 UP 이벤트 종료로 인해 [스킨 데이터 박스] 추가 2개 획득 확률이 제외됩니다.

  • 변경되는 [스킨 데이터 박스] 구성품 및 확률은 공식 홈페이지 [박스 확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18 적용되었던 [스킨 데이터 박스] 구성품 및 확률은 공식 홈페이지 [과거 박스 확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 이모티콘 미리 보기

보관함 내에서 이모티콘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해 이모티콘의 움직임과 사운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이모티콘 미리보기 기능은 보관함 내 미리보기 버튼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 개선 사항

● 빈사 스킬 관련 개선

빈사 스킬 중 자가 제세동(R)이 이제 빈사 체력을 소모하게 되어, 적이 근처에 있을 때 사용할 경우 훨씬 빨리 사망하게 됩니다.

대신 발동 조건을 조금 완화하여 적과 이미 멀어진 상태에서는 활용도를 높입니다. 또한 승전보가 지나치게 멀리서 발동하지 않게 됩니다.

  • 집념(W)

    • 사용 시 현재 빈사 체력의 10%를 소모합니다. (신규)

    • 이동 속도 증가 유지 시간 5초 → 3초

    • 쿨다운 7초 → 4초

  • 자가 제세동(R)

    • 사용 시 현재 빈사 체력의 80%를 소모합니다. (신규)

    • 정신 집중 도중에는 빈사 체력이 자연 감소하지 않습니다.

    • 정신 집중 시간 25초 → 20초

    • 정신 집중 도중 취소될 경우 쿨다운 반환 75% → 80%

    • 쿨다운 60초 → 50초

  • 승전보

    • 빈사 상태인 적을 처치했을 때 적용되는 승전보의 적용 범위가 반경 23m로 제한됩니다.


임시 안전지대와 금지 구역 카운트

  • 임시 안전지대 진행 중 2팀만 남았을 때 임시 안전지대 페이즈가 즉시 종료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적 실험체 처치 시 금지 구역 카운트 회복량 8초 → 10초


급속 재생(자동 부활)

  • 7레벨 사망 시 급속 재생 소요 시간 15초 → 10초


색상 커스터마이징 개선 - 미니맵 소음 핑

미니맵에 표시되는 소음핑의 색상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됩니다. 색각 이상과 관련해 추가적인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 전술 스킬
  • 강한 결속

    • 이동 속도 증가량 0.1/0.4/0.7(+에너지의 1%) → 0.1/0.35/0.6(+에너지의 1%)

    • 잃은 체력 1/1/0.6% 당 에너지 1 충전 → 잃은 체력 1.2/1.2/0.8% 당 에너지 1 충전

  • 스트라이더 - A13

    • 쿨다운 90/30/30초 → 90/30/15초


■ 특성

● 지원

  • 시가전

    • 트랩 최대 설치 개수 3개로 증가 (삭제)

    • 트랩 설치 쿨다운 80% 감소 (삭제)


■ 무기 스킬
  • 방망이 - 풀스윙(D)

    • 피해량 110/220/330(+추가 공격력의 150%)(+스킬 증폭의 30/45/60%) → 110/220/330(+추가 공격력의 150%)(+스킬 증폭의 40/55/70%)


■ 실험체

● 나딘

사용률이 매우 낮은 활 사용 시의 지속 교전 능력을 보완합니다.

  • 늑대 맹습(R)

    • 피해량 90/140/190(+추가 공격력의 90%)(+스킬 증폭의 75%)(야성 중첩 피해) → 90/140/190(+추가 공격력의 90%)(+스킬 증폭의 80%)(야성 중첩 피해)


다니엘

다니엘이 그림자 가위를 잘 적중했을 때 더욱 높은 피해량을 가지도록 합니다.

  • 그림자 가위(Q)

    • 중앙부 피해량 50/70/90/110/130(+공격력의 120%) → 70/90/110/130/150(+공격력의 120%)


라우라

P - 괴도 피해량을 올려 라우라의 전반적인 피해량이 올라가도록 합니다.

  •  괴도(P)

    • 피해량 10/45/80(+스킬 증폭의 30%) → 25/60/95(+스킬 증폭의 30%)


로지

다소 지나치게 약해진 모습을 보여 주는 로지의 피해량을 일부 되돌려줍니다.

  • 스핀샷(W)

    • 피해량 30/70/110/150/190(+공격력의 40%) → 30/70/110/150/190(+공격력의 50%)


루크

상위권에서 매우 낮은 통계를 보이고 있어, W - 강박증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을 늘려 지속 교전에서 조금 더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합니다.

  • 강박증(W)

    • 기본 공격 추가 피해 4/8/12/16/20(+공격력의 15%) → 4/8/12/16/20(+공격력의 18%)


리 다이린

P - 취기를 통해 리 다이린의 전반적인 피해량을 올립니다.

  • 쌍절곤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2% → 2.4%

  • 취기(P)

    • 맹호청권 피해량 (+공격력의 30/40/50%)*(기본 공격 증폭) → (+공격력의 35/45/55%)*(기본 공격 증폭)


리오

낮은 점수 획득량과 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리오가 좀 더 활약할 수 있도록 피해량과 내구도를 올립니다.

  • 활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3% → 1.5%

  • 레벨 당 방어력 1.8 → 2


마커스

마커스는 초반엔 든든한 아군이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벨 당 방어력을 올려 이를 보완하고 P - 전사의 투지를 잘 활용했을 때 더 높은 피해량이 나오도록 합니다.

  • 망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8% → 3%

  • 레벨 당 방어력 3.2 → 3.5

  • 전사의 투지(P)

    • 충격 피해량 5/25/45(+대상 최대 체력의 8%) → 20/40/60(+대상 최대 체력의 8%)


● 버니스

좋은 통계를 보여주고 있는 버니스의 전반적인 피해량과 내구도를 낮추고 W - 사냥 덫을 통한 지역 장악 능력을 견제합니다.

  • 기본 공격력 33 → 30

  • 기본 방어력 48 → 45

  • 사냥 덫(W)

    • 최대 보유량 3/3/4/4/5개 → 2/2/3/3/4개

    • 쿨다운 18/16.5/15/13.5/12초 → 18/17/16/15/14초


쇼우

쇼우는 팀원에게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여 전반적인 팀의 교전 지속력을 높여주지만, 스스로도 매우 높은 내구도를 가지는 편입니다.

쇼우가 조금 더 신중히 플레이하도록 내구도를 낮추고,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단검 활용시에는 피해량을 높여 일부 보완합니다.

  • 단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2% → 4.5%

  • 최대 체력 950 → 900

  • 기본 방어력 49 → 46


쇼이치

점수 획득률과 승률이 낮은 쇼이치의 Q - 표리의 피해량과 전반적인 내구도를 올려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 레벨 당 방어력 2.3 → 2.5

  • 표리(Q)

    • 피해량 20/60/100/140/180(+스킬 증폭의 60%) → 20/60/100/140/180(+스킬 증폭의 65%)


시셀라

견제 능력은 뛰어나지만 밀고 들어오는 적에겐 매우 취약한 시셀라의 W - 어딨어 윌슨?의 피해량을 올려 대응 능력을 강화합니다.

  • 어딨어 윌슨?(W)

    • 피해량 80/120/160/200/240(+스킬 증폭의 55%) → 80/120/160/200/240(+스킬 증폭의 65%)


아드리아나

약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 아드리아나의 전반적인 피해량을 올립니다.

  • 투척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 → 4.2%


아르다

상대하는 입장에서 매우 대처하기 어려운 W - 바빌론의 입방체의 소환까지 걸리는 시간을 늘립니다.

  • 바빌론의 입방체(W)

    • 입방체 소환까지 걸리는 시간 0.2초 → 0.3초

  • 바빌론의 주사위(R-W)

    • 주사위 소환까지 걸리는 시간 0.2초 → 0.3초


아비게일

낮은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는 아비게일의 W - 호라이즌 클리브의 초반 피해량을 높여 초반에 보다 적극적으로 교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호라이즌 클리브(W)

    • 피해량 40/75/110/145/180(+대상 현재 체력의 6%(+스킬 증폭의 2%)) → 80/110/140/170/200(+대상 현재 체력의 6%(+스킬 증폭의 2%))


아이작

아이작이 R - 강탈을 적에게 맞췄을 때 더 강한 피해를 가지도록 하고 전반적인 피해량을 올립니다.

  • 기본 공격력 30 → 33

  • 강탈(R)

    • 피해량 60/110/160(+공격력의 100%) → 80/140/200(+공격력의 100%)


에키온

낮은 승률과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는 에키온이 오래 교전할수록 더욱 더 높은 피해량을 가지도록 합니다.

  • VF폭주(R)

    • 주변에 입히는 피해량 6/10/14/18(공격력의 5%) → 8/12/16/20(공격력의 6%)


엘레나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엘레나가 적을 얼렸을 때 더 강한 피해량을 가지도록 합니다.

  • 겨울여왕의 영지(P)

    • 피해량 30/65/100(+방어력의 20%)(+스킬 증폭의 20%) → 30/65/100(+방어력의 35%)(+스킬 증폭의 20%)


엠마

엠마의 E - 마술 토끼 피해량을 낮추는 대신 변이 상태인 대상에게 스킬을 더 잘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

  • 마술 토끼(E)

    • 피해량 20/40/60/80/100(+스킬 증폭의 40%) → 20/40/60/80/100(+스킬 증폭의 35%)

    • 이동 속도 감소량 1.6 → 2

    • Change★(R)-토끼도 함께 변경됩니다.


이안

현재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이안의 주요 스킬인 W - 피투성이 손톱의 피해량을 올려 전반적인 피해량을 올립니다.

  • 피투성이 손톱(빙의 W)

    • 피해량 10/40/70/100/130(+공격력의 65%)10/40/70/100/130(+공격력의 70%)


제니

제니는 P - 죽음의 연기를 이용해 적진으로 파고 들어 큰 변수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기본 방어력을 낮추어 해당 플레이의 리스크를 올리고 R - 시상식의 여왕이 가지는 과도한 지역 장악 능력을 낮춥니다.

  • 기본 방어력 47 → 44

  • 시상식의 여왕(R)

    • 이동 속도 감소량 30/35/40% → 20/25/30%

    • 매혹 지속 시간 1.25초 → 1초


카밀로

카밀로가 P-올레를 조금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쿨다운을 낮춥니다.

  • 올레(P)

    • 쿨다운 22/20/18초 → 20/18/16초


카티야

카티야의 후반 피해량은 매우 강력하지만 그 후반까지 살아남기 어려운 실험체입니다.

E - 접근 금지의 쿨다운을 낮추고 내구도를 올려 초중반에 조금 더 생존할 수 있도록 하고, 후반부 피해량을 조정합니다.

  • 저격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3% → 2.1%

  • 기본 방어력 43 → 45

  • 레벨 당 체력 77 → 80

  • 접근 금지(E)

    • 쿨다운 13/12/11/10/9초 → 12/11/10/9/8초


칼라

저지력이 낮아져 지나치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칼라의 P - 작살 장전의 변경 사항 일부를 되돌려 조금 더 활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작살 장전(P)

    • 이동 속도 감소 지속 시간 0.3초 → 0.5초


타지아

낮은 픽률을 기록하고 있는 타지아의 전반적인 피해량을 올립니다.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1% → 4.3%


펠릭스

낮은 픽률을 기록하고 있는 펠릭스의 전반적인 내구도와 피해량을 올려 조금 더 활약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기본 공격력 30 → 33

  • 레벨 당 방어력 2.4 → 2.7


하트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하트가 W - Overdrive를 조금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Overdrive(W)

    • 쿨다운 16초 → 15초


헤이즈

낮은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는 헤이즈의 RQ - 엑셀러레이션 로켓의 피해량을 올려 헤이즈가 스킬을 잘 적중시켰을 때 조금 더 유리하게 교전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엑셀러레이션 로켓(R-Q)

    • 피해량 40/65/90/115/140(+스킬 증폭의 40%) → 40/65/90/115/140(+스킬 증폭의 45%)


현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현우가 P - 도그파이트를 여러 번 발동했을 때 더 강한 피해량과 내구도를 가지도록 합니다.

  • 도그파이트(P)

    • 피해량 30/55/80(+공격력의 35%)(+스킬 증폭의 40%) → 40/65/90(+공격력의 35%)(+스킬 증폭의 40%)

    • 체력 회복량 6/10/14% → 7/11/15%


혜진

픽률이 매우 낮은 암기 혜진의 피해량을 올립니다.

  • 암기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4% → 4.6%


■ 무기

● 돌격 소총

  • 피안화 스킬 증폭 96 → 100


레이피어

  • 주와이외즈 공격력 54 → 57


암기

  • 빙백은침 스킬 증폭 84 → 87


  • 아르기로톡소스 스킬 증폭 82 → 85


■ 방어구

● 옷

  • 불꽃 드레스 레벨 당 최대 체력 25 → 23


  • 클라다 반지 스킬 증폭 88 → 84


다리

  • 글레이셜 슈즈 스킬 증폭 30 → 28

  • 와일드 워커 최대 체력 180 → 150


■ 음식
  • 모카빵 (신규 희귀 등급)

    • 체력 재생 630

    • 제작 불가

    • 음식 보급 상자를 통해 획득 가능

    • 획득 수량: 6


  • 술빵 (신규 희귀 등급)

    • 체력 재생 630

    • 제작 불가

    • 음식 보급 상자를 통해 획득 가능

    • 획득 수량: 6


  • 스크램블 에그 (신규 희귀 등급)

    • 체력 재생 630

    • 제작 불가

    • 음식 보급 상자를 통해 획득 가능

    • 획득 수량: 6


■ 코발트 프로토콜 전술 스킬

● 로테이션 변경

지나치게 사용률이 낮은 전술 스킬을 교체합니다.

  • 치유의 바람 (삭제)

  • 거짓 서약 (신규)

    • 사용 시 200의 체력을 소모하여 10초간 서약 상태가 됩니다. 서약 상태에서는 매 초당 (근거리 60~90 / 원거리 40~60) 의 체력이 서서히 회복되며, 모든 피해가 (근거리 12~24%/원거리 9~18%) 증가합니다. 서약 상태가 지속될수록 효과가 점점 강해집니다. 적 실험체를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얻으면 효과가 갱신됩니다.

    • 쿨다운 24초


밸런스 변경

기본 지급 전술 스킬인 블링크를 하향하여 조금 더 다양한 전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중력장의 구매 가격을 낮춰 조별 과제 담당자의 부담을 낮춥니다.

  • 블링크

    • 쿨다운 24초 → 32

  • 중력장 및 모든 초월 등급 전술 스킬 구매 가격

    • 50 크레딧 → 30 크레딧


■ 인퓨전

크레딧 가격을 줄여 전반적인 인퓨전 구매의 부담을 줄입니다.

특히 통계가 좋지 않았던 35 크레딧 가격의 인퓨전은 구매 비용을 더 큰 폭으로 줄입니다.

  • 기본 능력 인퓨전

    • 구매 가격: 각 레벨 당 10/20/20 크레딧 → 10/15/15 크레딧

  • 가시 덤불 / 견고 / 둔감 / 라이프 백 / 수확 / 철갑탄

    • 구매 가격: 35 크레딧 → 25 크레딧

  • 방해 효과 저항

    • 구매 가격: 50 크레딧 → 25 크레딧

  • 수상한 실험

    • 구매 가격: 40 크레딧 → 30 크레딧

  • 고귀한 희생 / 기동 타격대 / 대리인 / 디스코 / 발키리 드라이브 / 산울림 / 상처 찢기 / 생명력 강탈 / 소생 / 시너지 / 압도적인 힘 / 오염된 늪 / 유독성 발자국 / 철벽 / 플라즈마 노바 / 함구령

    • 구매 가격: 50 크레딧 → 45 크레딧


■ 밸런스 수정

통계가 지나치게 좋고 불쾌감을 유발하던 디스코의 지속 시간을 하향합니다.

기본 공격을 주 공격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는 탱커/캐스터 실험체들의 인퓨전 선택지를 늘리기 위해 일부 인퓨전을 변경/추가합니다.

  • 디스코

    • 춤 지속 시간 1.5초 → 1.25초

  • 대용량 충전지

    • 인퓨전 상점에서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방어 관통 20 → 8

    • 최대 체력 400 → 220

    • 구매 가격: 45 크레딧

  • 수집가 (신규)

    • 수집가가 다시 인퓨전 상점에서 등장합니다.

    • 소지한 크레딧 10 당 적 실험체와 적 실험체가 소환한 소환물에게 입히는 피해가 0.8% 증가합니다. (최대 20중첩)

    • 구매 가격: 25 크레딧


■ 추가 장비 보급

지난 추가 장비 보급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기존 로테이션에서 제외되었던 아이템들이 대거 로테이션에 포함되며,

지난 버전 적절치 못한 경험을 가져온 일부 아이템이 다시 로테이션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추가 장비 보급의 가격을 낮춰 전설 아이템의 접근성을 높입니다.


추가 장비 보급 로테이션 제외

    • 엘프 드레스


추가 장비 보급 로테이션 추가

    • 고스트

    • 배틀 슈트

    • 슈팅스타 자켓

    • 진은 드레스

    • 카바나

    • 택티컬 아머

    • 타이탄 아머

    • 핏빛 망토

  • 머리

    • 미스릴 투구

    • 예언자의 터번

    • 월계관

    • 트와일라잇

    • 미스릴 완장

    • 샤를마뉴의 방패

    • 스카디의 팔찌

    • 오토-암즈

    • 큐브 워치

    • 텔루리안 타임피스

    • 틴달로스의 군주

    • 헬릭스

  • 다리

    • 갤럭시 스텝

    • 블레이드 부츠

    • 아이언 메이든

    • 와일드 워커


추가 장비 보급 가격 인하

  • 추가 장비 보급 가격: 60 크레딧 → 50 크레딧

  • 진화의 돌 구매 가격: 60 크레딧 → 50 크레딧


■ 분쇄기

추가 장비 보급 가격 하락으로 인해 초월 장비를 너무 많이 얻게 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분쇄기 포인트의 증가량을 늘립니다.

  • 추가 1회 당 증가하는 필요 포인트 5 → 20


■ 코발트 야생 동물

● 어그로 관리 시스템 변경 

오래 붙어 있었더니 서로 정이 들었습니다.

  • 각 시작 지점의 변이 멧돼지 / 변이 늑대 / 변이 들개가 한 개의 그룹으로 취급되어, 한 개체가 공격당하면 이제 다 같이 실험체에게 달려듭니다.


● 능력치 변경

  • 변이 늑대

    • 기본 체력 1000 → 850


■ 크레딧 획득량

오브젝트 싸움 패배로 인한 크레딧 격차를 소폭 완화합니다.

  • 변이 곰

    • 처치 시 자신이 획득하는 크레딧 13 → 11

    • 처치 시 팀원이 획득하는 크레딧 13 → 11

  • 오메가

    • 처치 시 자신이 획득하는 크레딧 25 → 23

    • 처치 시 팀원이 획득하는 크레딧 25 → 23


■ 코발트 모드 보정

나딘

  • 석궁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6% → 93%


다니엘

  • 단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5% → 92%


레온

  • 글러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2% → 94%


마르티나

  • 카메라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4% → 91%


마커스

  • 도끼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8% → 96%


매그너스

  • 방망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7% → 94%


바냐

  • 아르카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100%


비앙카

  • 아르카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96%


시셀라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6% → 88%


아야

  • 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2% → 89%

  • 돌격 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9% → 91%


아이솔

  • 돌격 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7% → 89%


에스텔

  • 도끼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8% → 96%


에이든

  • 양손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5% → 93%


엘레나

  • 레이피어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105% → 107%

    • 받는 피해량 92% → 90%


윌리엄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95%


이바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7% → 85%


이안

  • 단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3% → 91%


일레븐

  • 망치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110% → 113%

    • 받는 피해량 93% → 91%


재키

  • 쌍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5% → 93%


제니

  • 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4% → 106%


츠바메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카티야

  • 저격총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90% → 88%

    • 받는 피해량 97% → 100%


칼라

  • 석궁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100%


타지아

  • 암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6% → 108%


테오도르

  • 저격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0% → 92%


피오라

  • 레이피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현우

  • 글러브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8% → 96%


혜진

  • 활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0% → 92%


■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임시 안전지대에서 2팀이 남는 경우 임시 안전지대 페이즈가 즉시 종료되는 문제 수정

  • 옵션 > 오퍼레이터 목표 아이템 변경 안내 세부 설정 추가

  • 벽력 특성의 전이 피해가 의도와 다르게 적용되는 문제 수정

  • 튜토리얼 3장 진행 중 금지 구역이 설정될 때 빈번하게 오류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세컨드 윈드 - 핏빛 계약 아이템 스킬의 방해 효과 저항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게임 재접속 시 게임 현황 UI의 모든 오브젝트 시간 정보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처치 플레이어가 없는 처치 수가 1등 팀에게 추가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낮은 빈도로 시체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 관전 및 리플레이에서 특정 상황에 TK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관전 및 리플레이에서 팀 수와 생존자 수가 실제 생존 중인 실험체 수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빈사 상태의 적을 사망시키지 않고 팀을 전멸시키는 경우 RP 점수 현황판에서 제거 수 대신 빈사 수가 증가하는 문제 수정

  • 탈출에 성공한 팀이 있으면 첫 번째 외침, 마지막 속삭임 업적이 클리어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스킬 즉시 시전 사거리 표시 중 이동 명령으로 스킬이 취소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관전 및 리플레이에서 실험체 시야 설정 후 다른 팀원으로 시야 변경 시 닉네임이 갱신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사망 시 부활 후 공격 명령이 동작하는 문제 수정

  • 특정 지역의 아이템 상자 확인 시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인벤토리의 특정 위치로 아이템 이동 시 드랍되는 문제 수정

  • 2일차 밤에 빈사 후 3일차에 사망한 팀원의 아이콘에 크레딧 부활 가능 표시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중국어 간체 및 번체로 언어 설정 후 튜토리얼 진행 시 캐릭터 대사 및 어나운스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AI 대전 실험체 선택 단계에서 바로 시작으로 게임 진입 시 알 수 없는 에러 팝업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하이퍼루프로 아군에게 이동 시 도착 발판과 가고 있음 핑 위치가 다른 위치에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코발트 프로토콜에서 나타폰 셔터 찬스(R) 로 A.M.D.S 효과를 발동시킬 수 없는 문제 수정

  • 사립탐정 니키 스킨 착용 중 제작 시 제작 도구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마커스 전사의 투지(P) 확장 툴팁에 충격 상태에 시야 획득 내용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비앙카 순환(E) 정신 집중 종료 후 전술 스킬 아티펙트 사용 시 스킬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위드리아나 로비 애니메이션에서 회전 시 실험체 중심을 기준으로 회전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위드리아나 스킨 사용 중 특정 상황에 화염 난사(R)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아디나 폴 디그니티(E) 지정 대상이 간이 모닥불 위에 있을 때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어퍼컷(D)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에이든 특정 상황에 백스탭(E) 쿨다운 초기화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고스트헌터 유키 스킨 사용 중 쌍검 무기로 화무십일홍(R) 적중 시 잔상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유키 아이템 제작 완료 후 대기 상태 애니메이션으로 부자연스럽게 전환되는 문제 수정

  • 일레븐 게임 시작 시 제작 도구가 출력된 상태로 진행되는 문제 수정

  • 츠바메 특정 상황에서 실험체가 보이지 않게 되는 문제 수정

  • 일본어 환경에서 카티야 특정 상황의 보이스가 의도와 다르게 적용된 문제 수정

  • 키아라 부정의 손길(Q)을 다수의 적에게 적중 시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만 낙인(P) 효과가 적용되는 문제 수정

  • 키아라 연습모드에서 쿨다운 초기화 기능 사용 시 심판(R2)이 스킬 시전 상태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펠릭스 뇌룡격(R) 정신 집중 종료 후 전술 스킬 아티펙트 사용 시 스킬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헤이즈 로켓 런처(R) 상태에서 산탄 포화(W) 사용 시 샷건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헤이즈 웨폰 케이스(P) 죽음의 상인 효과로 적 타격 시 일부 이펙트가 유지되는 문제 수정


● 로비 개선 사항

  • 이벤트 미션 보상으로 미보유 스킨 획득할 때에도 스킨 획득 연출이 출력되도록 개선

  • 신규 추가된 업적이 특정 상황에서 제대로 카운트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 업적 카운트가 초기화 되는 문제 수정

  • 게임 준비 단계에서 로비로 되돌아오면 도전 과제와 프로필 메뉴 버튼을 클릭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옵션 > 입력 > 커뮤니케이션에서 빠른 퇴각핑 옵션이 인게임 진입 시 활성화로 전환되는 문제 수정

  • 연구소 데이터 박스 보상 목록에서 이름으로 검색 시 엠블럼 상품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컬렉션 완성 후 보상을 수령해도 보상 알림이 즉시 제거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제작소 > 박스에서 연구소 데이터 박스를 보유 상태가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튜토리얼 종료 후 옵션 > 게임 탭의 자동 획득 기능 사용 옵션이 해제 상태로 저장되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결과 화면의 업적 미션 UI가 멈추는 문제 수정

  • 제작소에서 같은 종류의 온전한 아이템과 도안이 일괄 분해 되지 않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