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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2024년 2월 22일(목) 1.15.1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4.02.21 17:01:01
조회 7674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2월 22일(목) 정기 점검 후 적용되는 1.15.1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체인지 시즌 시작 및 신규 스킨 출시 등 다양한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니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터널 리턴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 ER 패스 “체인지”

체인지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 ER 패스는 1,550NP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 할인으로 3주 간 1,190NP에 판매됩니다. 24레벨이 추가되는 ER 플러스는 3,990NP로 3주 간 3,190NP로 할인 판매됩니다.

    • 할인 판매 일정 : 2024년 2월 22일(목) 점검 후 ~ 2024년 3월 14일(목) 점검 전 (3주)

    • ER 패스 구매 후, 차액을 지불하면 ER 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플레이와 미션 클리어로 ER포인트(경험치)를 모아 ER 패스의 시즌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ER포인트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시즌 레벨업을 통해 최대 1,400NP와 스킨 5종, 이모티콘 12종, 체인지 토큰 100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무료 보상은 ER 패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으며, ER 패스를 구매하시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ER 패스 미션은 총 8주 차 미션으로 구분되며, 매주 수요일 12시(KST)에 다음 주차의 미션이 오픈됩니다.

    • ER 패스를 구매하지 않으면, 매주 5개의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ER 패스 구매 시, 추가로 5개의 미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ER 패스를 늦게 구매하더라도, 이미 수행한 추가 미션이 인정됩니다.

  • 시즌 시작 때는 자동으로 신규 체인지 ER PASS가 활성화 되며, 두 시즌 동안 진행이 가능합니다.

  • ER 패스의 다양한 보상을 모아보세요!


■ “체인지” 포함 스킨 5종
  • 앙스텔(영웅), 알렘(희귀), 요밀로(희귀), 카페 매니저 에이든(희귀), 구원받지 못한 이안(희귀)을 만나 보세요.


“거기 다치신 분! 혹시 피도 나나요?”

“수수께끼의 요원 알렘! 의뢰비는 생선으로 받습니다!”


“그대와 함께 걷는 길에 축복을!”

“커피, 주문했나?”

“항상 기도해요. 이 악몽같은 날들이 끝나길...”




■ 분해 획득 토큰 변경
  • 사전에 예고된 것과 같이 2월 22일 목요일 1.15.1 업데이트 이후 온전한 상품 분해를 통해 확률적으로 제공되는 토큰이 체인지 토큰으로 변경됩니다.


■ ER 패스 바캉스 종료
  • 사전에 예고된 것과 같이 2월 22일 목요일 1.15.1 업데이트 이후 두 시즌 동안 운영되었던 ER 패스 바캉스가 종료됩니다.
  • 보상 수령 조건은 만족했지만 수령하지 않은 보상은 2월 22일 1.15.1 업데이트 시 우편으로 일괄 지급될 예정입니다.

    • 우편 수령 가능 기간 : 2024년 5월 22일(수) 23:59 까지 (KST)

    • 우편 유효 기간 : 접속 후 90일 이내


■ 바캉스 토큰 상품 종료

사전에 예고된 것과 같이2월 22일 목요일 1.15.1 업데이트 이후 교환소 내 바캉스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의 판매가 종료됩니다.

잔여 바캉스 토큰을 교환할 수 있도록 아래 두 가지 상품만 3월 28일 목요일 1.18 업데이트 전까지 운영됩니다.

  • 바캉스 토큰 3개 → 전투 메이드 토큰 2개

  • 바캉스 토큰 1개 → A-Coin X 150


■ 시즌 3 시작

시즌 3 랭크 대전이 시작됩니다.

  • 프리 시즌 마지막 랭크 포인트를 기준으로 소프트 리셋됩니다.


시즌 2 랭크 보상이 지급됩니다.

  • 골드 티어 달성 시, 사관후보생 아이솔이 지급됩니다.


”쉬운 길은 아니었지.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여기 있는 거야.”

  • 플래티넘 티어 이상 달성 시, 채점결과 동적 이모티콘이 지급됩니다.


  •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달성 시, 폭발 동적 이모티콘이 지급됩니다.


  • 이터니티 티어 달성 시 전용 프로필 아이콘, 테두리, 배경, 이모티콘이 지급됩니다.


  • 티어 별 랭크 테두리와 아이콘을 지급합니다.


■ 랭크 대전 시스템 개선

● 사전 구성팀 제한

이제 다이아몬드 티어에서도 사전 구성팀이 불가능해 집니다.

  • 사전 구성팀 제한 미스릴 이상 →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랭크 구간 변경

하위 티어 구간이 좁혀지고 상위 티어 구간이 넓어져서, 티어가 높아질수록 승급에 더 많은 점수가 필요하게 됩니다.

  • 아이언, 브론즈의 세부 디비전 구간 250 → 200점

  • 플래티넘 세부 디비전 구간 250 → 300점

  • 다이아몬드 세부 디비전 구간 250 → 350점

  • 티어 별 시작 점수

    • 브론즈 1000 → 800점

    • 실버 2000 → 1600점

    • 골드 3000 → 2600점

    • 플래티넘 4000 → 3600점

    • 다이아몬드 5000 → 4800점

    • 미스릴 6000 → 6200점

    • 데미갓/이터니티 최소 6200 → 6400점


랭크 점수 체계 변경

순위 별 처치 점수가 세분화 되고 1위 점수가 늘어납니다.

  • 1위 처치 점수 8 → 10점

  • 2위 처치 점수 8 → 9점

  • 4위 처치 점수 6 → 7점

  • 소수점 이하 수치는 반올림 처리됩니다.


휴면 강등 변경

  • 이제 다이아몬드 티어부터 휴면 강등이 적용됩니다.

  • 휴면 강등은 랭크 대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적용되며, 유예 포인트 1점 당 1일이 유예됩니다.

  • 랭크 대전을 한 번 플레이 할 때마다 3점의 유예 포인트를 얻고, 최대 10점까지 보관됩니다.

    • 단, 다이아몬드 티어의 경우 15일 이상 랭크 대전을 플레이하지 않은 시점부터 유예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 1.18 업데이트부터 유예 포인트의 최대 점수가 15점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시스템

● 크레딧, 숙련도 경험치, 전장

늘어난 야생 동물로 얻는 경험치와 크레딧이 조금 줄어듭니다. 전장에서 얻을 수 있는 숙련도 경험치를 크게 늘려, 오브젝트와 야생 동물 사냥의 균형을 맞추고자 합니다.


야생 동물 처치 크레딧

  • 변이 멧돼지 처치 시 크레딧 획득량 5/3(자신/팀원) → 4/3

  • 변이 들개 처치 시 크레딧 획득량 4/3(자신/팀원) → 3/3


야생 동물 처치 경험치

    • 기본 경험치 획득량 51 → 46

    • 레벨 당 경험치 획득량 8 → 7

  • 변이 닭

    • 기본 경험치 획득량 85 → 75

    • 레벨 당 경험치 획득량 14 → 13

  • 멧돼지

    • 기본 경험치 획득량 154 → 140

    • 레벨 당 경험치 획득량 17 → 16

  • 변이 멧돼지

    • 기본 경험치 획득량 243 → 220

    • 레벨 당 경험치 획득량 27 → 25

  • 들개

    • 기본 경험치 획득량 116 → 105

    • 레벨 당 경험치 획득량 13 → 12

  • 변이 들개

    • 기본 경험치 획득량 198 → 180

    • 레벨 당 경험치 획득량 18 → 17


현상금

  • 생명의나무, 운석, 미스릴 상위 아이템 25 → 20

  • 포스코어 상위 아이템 35 → 30

  • VF 혈액 샘플 상위 아이템 50 → 45

  • 블랙맘바킹-TL, 데스애더퀸-MT,슈퍼사이드와인더-ML 현상금 25 → 20

  • 블랙맘바킹-FC, 데스애더퀸-FC, 슈퍼사이드와인더-FC 현상금 55 → 30

  • 블랙맘바킹-VBS, 데스애더퀸-VBS, 슈퍼사이드와인더-VBS 현상금 65 → 45


전장

전장 셔틀의 시야가 거의 사라져서, 전장 셔틀의 시야로 전투 현황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 전장 셔틀의 공용 시야 1 → 0.1

  • 전장에서 얻을 수 있는 숙련도의 최대량이 33% 증가합니다.

  • 침식 게이지 자연 상승량이 25% 증가합니다.


숙련도

  • 탐색 숙련도 레벨 당 비전투 스태미나 재생 15% → 20%


키오스크

키오스크 활성화 시점이 2일 낮 시작 타이밍에 맞게 변경됩니다.

  • 키오스크 활성화 시간 270초 → 260초


보스 몬스터

  • 이제 알파가 미스릴과 정찰 드론만을 드랍하도록 변경됩니다.


위클라인 박사 처치 효과 조정

늘어난 후반부 페이즈에 맞추어 위클라인 박사 처치 시 버프가 더 오래 지속 됩니다. 대신 피해량은 감소시켜 대응의 여지는 늘립니다.

  • 위클라인 박사 처치 시 얻는 VF 강화 버프

    • 버프 지속 시간 180초 → 240초

    • 피해량

      • (근거리) 3초 간 자신의 레벨*12 → 레벨*10

      • (원거리) 3초 간 자신의 레벨*7.5 → 레벨*5.5


급속 재생(자동 부활)

  • 7레벨 사망 시 급속 재생 소요 시간 18초 → 15초


승전보

  • 승전보 효과 발동 시 쿨다운 감소량: 모든 스킬 남은 쿨다운의 20% → 15%


빈사 스킬

자가 제세동의 쿨다운을 늘려서 성공하기 더 어렵게 하고, 정신 집중에 실패할 때의 쿨다운 반환량을 낮추어 견제의 효용을 높입니다.

이제 한 번 자가 제세동에 실패하면 15초간 모든 빈사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되고, 다시 자가 제세동을 성공하려면 총 40초 이상이 필요하게 되어 현실적으로 전투 중 재사용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기존보다 훨씬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빈사 상태의 내구도를 줄여, 이전 보다 좀 더 빨리 해치울 수 있게 됩니다.

  • 자가 제세동(R)

    • 정신 집중 시간 20초 → 25초

    • 정신 집중 도중 취소될 경우 쿨다운 반환 90% → 75%

  • 빈사 상태 내구도

    • 받는 피해량 감소 50% + 대상레벨*1.5% → 40% + 대상레벨*1.8%



● 전술 스킬

완전히 업그레이드 된 무효화의 방해 면역은 평균적인 성능이 뛰어나지 않지만,

특정한 조건에서 대응이 어려운 상황을 만들어 냅니다. 추후 무효화의 구조를 개선할 예정이지만, 방해 면역을 감소 시켜 일시적으로 대응 여지를 두려고 합니다.

  • 무효화 모듈 강화 시 방해 효과 면역 2초 → 1초


밤 시야

밤이 되었을 때 시야 감소 및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고, 시야가 감소되는 양도 소폭 줄어듭니다.


■ 무기 스킬
  • 권총 - 무빙 리로드(D)

    • 쿨다운 40/32/24초 → 35/30/25초

  • 단검 - 망토와 단검(D)

    • 이동 속도 증가 10/15/20% → 20%


■ 실험체

● 니키

W - 가드&카운터의 피해 감소 지속 시간을 늘리면서 선제적으로 피해 감소량을 줄였지만 그 수치가 과도하여 피해 감소량을 일부 되돌립니다.

  • 가드&카운터(W)

    • 피해 감소량 40/45/50/55/60% → 55/60/65/70/75%


다니엘

이펙트와 맞지 않는 문제로 딜레이를 수정했지만, 연계되는 기본 공격의 조작감이 문제가 되어 딜레이 조정을 되돌립니다.

추후 기본 공격과의 연계를 개선하면서 다시 조정될 예정입니다.

  • 그림자 가위(Q)

    • 선 딜레이 0.63초 → 0.53초

    • 중앙 부분 적중 시 이동 속도 감소 30% → 20%


레니

권총 무기군의 이동 속도 제거로 해당 능력치를 실험체로 이관하였습니다.

  • 이동 속도 3.45 → 3.5


로지

권총 무기군의 이동 속도 제거로 해당 능력치를 실험체로 이관하였습니다.

  • 이동 속도 3.45 → 3.5


리오

W - 하나레의 이동 속도 감소량을 줄여 거리 조절 능력을 약화시키고 기본 공격 피해량을 줄입니다.

  • 활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1.6% → 1.3%

  • 하나레(W)

    • 단궁 이동 속도 감소 55% → 40%

    • 화궁 이동 속도 감소 25% → 20%


실비아

권총 무기군의 이동 속도 제거로 해당 능력치를 실험체로 이관하였습니다.

  • 이동 속도 3.4 → 3.45


아디나

프리 시즌이라 유효 표본이 부족하지만, 아디나의 지표가 매우 낮은 편이고 실제로 피해량이 부족한 상황이라 판단하여 무기 숙련도를 상향합니다.

  • 아르카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1% → 4.4%


아비게일

초반부터 강한 위력을 보이고 있어 가장 먼저 마스터하는 Q - 바이너리 스핀의 피해량을 하향하여 이를 견제하려 합니다.

  • 바이너리 스핀(Q)

    • 2타 피해량 50/85/120/155/190(+스킬 증폭의 30%) → 50/80/110/140/170(+스킬 증폭의 30%)


아야

E - 무빙턴의 사용 시 리턴을 보완해 줍니다.

  • 무빙턴(E)

    • 2연발(Q), 고정 사격(W)의 쿨다운 감소량 10/15/20/25/30% → 20/25/30/35/40%


아이솔

E - 은밀 기동의 쿨다운을 줄여 아이솔이 적을 교란할 여지를 늘려줍니다.

  • 은밀 기동(E)

    • 쿨다운 16/15/14/13/12초 → 15/14/13/12/11초


알론소

알론소의 레벨 당 체력을 소폭 상승시켜 안정성을 보완합니다.

  • 레벨 당 체력 82 → 86


에스텔

에스텔은 팀원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과 자체적인 내구도도 좋은데 기본 피해량도 높아, W - 선제대응의 기본 피해량을 하향하여 이를 견제합니다.

  • 선제대응(W)

    • 피해량 30/50/70/90/110(+스킬 증폭의 45%) → 20/40/60/80/100(+스킬 증폭의 45%)

    • 긴급진화(E-W) 피해량 10/20/30/40/50(+스킬 증폭의 25%)(+에스텔 최대 체력의 0.5%) → 9/18/27/36/45(+스킬 증폭의 25%)(+에스텔 최대 체력의 0.5%)


이렘

W - 친구할래요?의 사거리를 늘려 연계능력을 강화하였습니다.

  • 친구할래요?(W)

    • 사거리 4m → 4.25m


이안

이안이 조금 더 능동적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E - 비키세요!의 잠식 중첩 획득량을 올립니다.

  • 비키세요!(E)

    • 잠식 중첩 획득량 15 → 20


제니

제니는 지금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권총의 기본 사거리 증가로 더 강해질 우려가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권총 무기의 이동 속도를 이관하지 않고 E - 페르소나의 위력과 빈도를 하향합니다. 승전보로 인하여 P - 죽음의 연기의 쿨다운이 의도했던 부분보다 더 짧아진 상황이기 때문에 쿨다운을 늘리고 회복량도 낮춥니다.

  • 죽음의 연기(P)

    • 쿨다운 150/120/90초 → 120초

    • 회복량 100(+최대 체력의 5/15/25%) → 100(+최대 체력의 2/11/20%)

  • 페르소나(E)

    • 피해량 20/40/60/80/100(+스킬 증폭의 70%) → 20/40/60/80/100(+스킬 증폭의 60%)

    • 쿨다운 12/11/10/9/8초 → 13/12/11/10/9초


펠릭스

펠릭스의 부족한 내구도를 보완합니다.

  • 기본 체력 860 → 890


피오라

P - 뚜셰의 피해량을 스킬 피해량으로 변경하고 장비에 따라 강해질 수 있게 계수를 추가합니다.

R - 플레슈의 경우 이펙트와 미세하게 맞지 않는 부분이 있어 이펙트에 맞게 선 딜레이를 조금 줄입니다.

  • 뚜셰(P)

    • 표식 피해 타입 고정 피해 → 스킬 피해

    • 표식 피해량 (레벨*1/2/3) → 10/40/70(+스킬 증폭의 30%)

  • 플레슈(R)

    • 선 딜레이 0.22 → 0.18


■ 아이템

비교적 약세를 보이는 진홍의 샤드를 중심으로 샤드 변환 형태의 성능을 높여, 조금 더 많은 실험체들에게 샤드가 의미 있는 선택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샤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까다로운 탱커 계열의 경우, VF 혈액 샘플 체계 이후 강해진 피해량을 버티기 힘들어 졌는데, 탱킹을 위해 선택하는 아이템들의 내구도를 높여 보다 잘 버틸 수 있게 합니다.


■ 무기

● 글러브

  • 천잠장갑

    • 공격력 82 → 80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9 → 레벨*11

      • 쿨다운 6초 → 5초

  • 블러디 핸즈-진홍

    • 맞춤형 능력치 52 → 55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9 → 레벨*11

      • 쿨다운 6초 → 5초

  • 블러디 핸즈-새벽 맞춤형 능력치 54 → 56


권총

  • 기본 공격 사거리 4.55 → 4.85

  • 베레타 M92F

    • 이동 속도 0.02 (삭제)

  • 매그넘-파이선

    • 이동 속도 0.02 (삭제)

  • FN57

    • 이동 속도 0.04 (삭제)

  • 데린저

    • 이동 속도 0.04 (삭제)

  • 매그넘-아나콘다

    • 이동 속도 0.04 (삭제)

  • 글록 48

    • 이동 속도 0.06 (삭제)

    • 시야 1.5 (삭제)

    • (고유)사거리 증가 0.35 (삭제)

    • 열정 - [고유 장착 효과] (신규)

      • 기본 공격이 적 실험체에게 적중 시, 적 실험체의 현재 체력의 2%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5초간 열정을 중첩하며, 중첩 당 5%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최대 4 중첩이 되면 10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 매그넘-보아

    • 이동 속도 0.06 (삭제)

  • 스탬피드

    • 이동 속도 0.06 (삭제)

  • 엘레강스

    • 이동 속도 0.06 (삭제)

  • 일렉트론 블라스터

    • 이동 속도 0.06 (삭제)

    • 공격력 77 → 75

  • 마탄의 사수

    • 이동 속도 0.06 (삭제)

  • 악켈테

    • (고유)사거리 증가0.35 (삭제)

    • 공격력 77 → 83

    • 공격 속도 40% → 50%

  • 알타이르

    • 스킬 증폭 87 → 90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충전에 필요한 이동 거리 0.24m → 0.2m

      • 피해량 100 → 120

  • 플라즈마 건

    • 이동 속도 0.06 (삭제)

    • 열정 - [고유 장착 효과]

      • 이동 속도 증가 0.04 → 0.08

  • 하이눈

    • 이동 속도 0.08 (삭제)

    • 공격 속도 40% → 30%

  • 하이눈-진홍

    • 이동 속도 0.08 (삭제)

    • (고유)사거리 증가 0.35 (삭제)

    • 공격력 36 → 32

    • 맞춤형 능력치 53 → 50

    • 공격 속도 40% → 35%

    • 장탄 수 15 → 30

    • 열정 - [고유 장착 효과] (신규)

      • 기본 공격이 적 실험체에게 적중 시, 적 실험체의 현재 체력의 2%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5초간 열정을 중첩하며, 중첩 당 8%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최대 4 중첩이 되면 10의 공격력과 0.08 이동 속도를 추가로 얻습니다.

  • 하이눈-새벽

    • 이동 속도 0.08 (삭제)


기타

  • 루비 스페셜

    • 조합식 변경: 보급형 기타 + 루비 → 골든 브릿지 + 망치

  • 보헤미안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쿨다운 6초 → 5초

  • 하트브레이커-진홍 맞춤형 능력치 45 → 47


● 단검

  • 카른웬난

    • 이동 속도 0.04 → 0.06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쿨다운 6초 → 5초

  • 월식

    • 조합식 변경: 식칼 + 미스릴 → 식칼 + 문스톤

  • 프라가라흐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100 → 150

  • 비색 단검-진홍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100 → 150

      • 이동 속도 증가 0.06 → 0.08

  • 비색 단검-새벽 맞춤형 능력치 54 → 56


도끼

  • 반고부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80 → 120

      • 이동 속도 감소량 20% → 25%

  • 진홍빛 낫-진홍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80 → 150

      • 이동 속도 증가 0.08 → 0.1

      • 이동 속도 감소량 20% → 25%

  • 진홍빛 낫-새벽 맞춤형 능력치 53 → 55


돌격 소총

  • 저지먼트 공격력 76 → 79

  • 헬파이어-진홍 맞춤형 능력치 50 → 53


레이피어

  • 블루밍

    • 쿨다운 감소 5% (삭제)

  • 듀랜달 Mk2

    • 쿨다운 감소 10% (삭제)

    • 공격력 54 → 57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쿨다운 6초 → 5초

  • 볼틱레토

    • 쿨다운 감소 10% (삭제)

    • 공격력 43 → 46

  • 아르고스의 눈 스킬 증폭 80 → 82

  • 유성검

    • 쿨다운 감소 10% (삭제)

    • 공격력 55 → 59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9 → 레벨*11

      • 쿨다운 6초 → 5초

  • 노스페라투 공격력 5 → 8

  • 노스페라투-진홍

    • 공격력 5 → 7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9 → 레벨*11

      • 쿨다운 6초 → 5초

  • 노스페라투-새벽 맞춤형 능력치 53 → 55


망치

  • 천근추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쿨다운 6초 → 5초

  • 뿅망치

    • 쿨다운 감소 10% → 15%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9 → 레벨*11

      • 쿨다운 6초 → 5초

  • 피스브링어-진홍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9 → 레벨*11

      • 쿨다운 6초 → 5초


방망이

  • 여의봉 공격 속도 20% → 40%

  • 터럭손 방망이

    • 조합식 변경: 나뭇가지 + 생명의 나무 → 단봉 + 생명의 나무

  • 로드 오브 하트-진홍

    • 공격력 56 → 57

    • 맞춤형 능력치 50 → 53

    • 공격 속도 30% → 40%

  • 로드 오브 하트-새벽 맞춤형 능력치 52 → 54


석궁

  • 샤릉가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충전에 필요한 이동 거리 0.24m → 0.2m

      • 피해량 100 → 120

  • 혈색반월-진홍

    • 공격력 41 → 45

    • 맞춤형 능력치 54 → 51

    • 공격 속도 30% → 40%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충전에 필요한 이동 거리 0.24m → 0.2m

      • 피해량 100 → 150

      • 이동 속도 증가 0.1 → 0.12

  • 혈색반월-새벽 맞춤형 능력치 52 → 54


쌍검

  • 환영도 공격력 22 → 17

  • 환영도-진홍 공격력 24 → 20

  • 환영도-새벽

    • 공격력 22 → 16

    • 맞춤형 능력치 52 → 54


쌍절곤

  • 히드라-진홍 맞춤형 능력치 54 → 56


아르카나

  • 절제

    • 스킬 증폭 62 → 59

    • 쿨다운 감소 10% → 15%

  • 더 문

    • 스킬 증폭 84 → 82

    • 쿨다운 감소 10% → 15%

  • 더 데스-진홍 스킬 증폭 98 → 100

  • 더 데스-새벽 스킬 증폭 108 → 110


암기

  • 수다르사나

    • 공격 속도 15% (신규)

  • 흑련비표-진홍

    • 공격력 25 → 28

    • 공격 속도 20% → 25%


양손검

  • 빛의 검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9 → 레벨*11

      • 쿨다운 6초 → 5초

  • 다인슬라이프-진홍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9 → 레벨*11

      • 쿨다운 6초 → 5초


저격총

  • 인터벤션 공격 속도 20% → 30%


  • 애각창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80 → 120

      • 이동 속도 감소량 20% → 25%

  • 롱기누스의 창-진홍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80 → 150

      • 이동 속도 증가 0.08 → 0.1

      • 이동 속도 감소량 20% → 25%


채찍

  • 혈화구절편-진홍 맞춤형 능력치 50 → 52

  • 혈화구절편-새벽 맞춤형 능력치 53 → 55


카메라

  • 비전플렉스-진홍 공격 속도 30% → 40%


톤파

  • 윈드러너

    • 쿨다운 감소 15% (삭제)

    • 스킬 증폭 92 → 97

  • 흑요석 짓테

    • 쿨다운 감소 15% (신규)

    • 스킬 증폭 89 → 84

  • 칼날 톤파 공격 속도 40% → 30%

  • 칼날 톤파-진홍 맞춤형 능력치 52 → 54

  • 칼날 톤파-새벽 맞춤형 능력치 52 → 54


투척

  • 체이서-진홍 공격력 38 → 41


  • 페일노트-진홍 맞춤형 능력치 48 → 50


VF의수

  • 데스애더퀸-FC

    • 공격 속도 25% → 30%

    • 의념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7 → 레벨*9

  • 데스애더퀸-VBS

    • 의념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7 → 레벨*9

  • 블랙맘바킹-FC

    • 공격력 60 → 62

    • 레벨 당 체력 13 → 14

    • 불꽃 결계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최대 체력의 3.5% → 4%

  • 블랙맘바킹-VBS

    • 불꽃 결계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최대 체력의 3.5% → 4%

  • 슈퍼사이드와인더-ML 쿨다운 감소 10% → 20%

  • 슈퍼사이드와인더-FC

    • 쿨다운 감소 15% → 20%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100 → 150

  • 슈퍼사이드와인더-VBS

    • 가벼운 발걸음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100 → 150


■ 방어구

● 옷

  • 잠수복

    • 스킬 피해 감소 2% (삭제)

  • 고위 사제복 스킬 증폭 18 → 14

  • 가디언 슈트 방어력 33 → 40

  • 미스릴 갑옷 방어력 30 → 33

  • 배틀 슈트 방어력 24 → 27

  • 불꽃 드레스 방어력 27 → 30

  • 팬텀 자켓 방어력 27 → 30

  • 미스릴 크롭 방어력 40 → 43

  • 카바나

    • 조합식 변경: 지휘관의 갑옷 + 운석 → 가죽 갑옷 + 운석

    • 스킬 증폭 45 → 40

    • 약한 치유 감소 - [고유 장착 효과] (신규)

      • 상대에게 피해를 입히면 피격된 대상의 치유 효과가 4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머리

  • 드워프의 투구 방어력 10 → 12

  • 레이싱 헬멧

    • 포톤 런처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20(+스킬 증폭의 40%) → 20(+스킬 증폭의 35%)

  • 미스릴 투구 방어력 15 → 17


  • 가시지네 견갑 방어력 28 → 30

  • 레이더

    • 포톤 런처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10(+공격력의 55%)(+캐릭터 레벨*4) → 10(+공격력의 50%)(+캐릭터 레벨*3)

  • 미스릴 방패 방어력 17 → 19


다리

  • 나막신

    • 최대 체력 50 (신규)

  • 헤르메스의 부츠 방어력 13 → 15


■ 코발트 프로토콜 전술 스킬
  • 기본 지급 전술 스킬

    • 임펄스 → 블레싱

  • 전술 스킬 로테이션

    • 메테오 (삭제)

    • 임펄스 (신규)

  • 임펄스

    • 정지 지속 시간 0.25초 → 0.5초

    • 쿨다운 25초 → 20초


■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 공통

  • 모든 실험체 받는 피해량 일괄 2% 감소


띠아

  • 방망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2% → 104%


리 다이린

  • 쌍절곤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2% → 104%


마이

  • 채찍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량 35% → 15%


셀린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6% → 94%


시셀라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8% → 86%


실비아

  • 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0% → 98%


아드리아나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4% → 92%


아르다

  • 아르카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4% → 91%


아야

  • 저격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2% → 90%


알렉스

  • 모든 무기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9% → 101%


알론소

  • 글러브 사용 시

    •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궁극기 쿨다운 감소량 10% → 20%


에키온

  • VF의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1% → 103%


요한

  • 아르카나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99%


이바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89% → 87%


키아라

  • 레이피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테오도르

  • 저격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5% → 92%


프리야

  • 기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5% → 97%


혜진

  • 활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2% → 90%


■ 인퓨전
  • 하이퍼 크리티컬

    • 치명타 피해량 감소 6% → 9%


■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전략맵 선택 단계에서 시작 지역 마커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사전 구성팀으로 랭크 대전 매칭 시 MMR이 잘못 적용되는 문제 수정

  • 튜토리얼 특정 상자에서 알 수 없는 아이템이 등장하는 문제 수정

  • 전장 내 3팀인 상태에서 1팀이 전장 이탈로 사망 시 폭주 셔틀이 폭발하지 않는 문제 수정

  • 2일차 밤에 사망하여 부활 대기중인 팀원을 3일차에 키오스크를 통해 부활이 가능한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팀원이 2명인 상태로 게임이 시작되는 문제 수정

  • 일부 언어 환경에서 세컨드 윈드 - 핏빛 계약 아이템 스킬의 툴팁 내 방해 효과 저항 수치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피오라 플레슈(R) 연출과 타격 시점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로비 개선 사항

  • 친구 초대 및 팀 초대 팝업이 출력된 상태에서 일부 메뉴 선택 시 화면이 정상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출석부 아이콘 선택 시 출석부가 노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로딩 화면 내 실험체 이름이 무작위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