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패치노트] 2021년 10월 14일(목) 0.43.0 업데이트 패치 노트 안내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1.10.13 17:06:42
조회 1523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10월 14일(목)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의 무점검 배포를 통해 적용되는 0.43.0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MS 스토어 출시를 위한 써트(Cert.)로 인해 파일 변경 금지(프리징) 기간으로, 서버 업데이트를 통한 밸런스 패치만 진행됩니다.
일부 툴팁은 서버 업데이트를 통한 수정이 불가능하여, 본 업데이트 적용 사항이 일부 툴팁에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 보러가기]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터널 리턴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10월 14일(목) 업데이트 안내


■ 실험체


●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카밀로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 아이솔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아야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10월 28일 (목) 리 다이린, 피오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 나딘

게임 후반부 위력이 좋은 나딘이 초반부터 강력한 위력을 내지 못하도록 기본 공격력을 하향합니다.

  • 기본 공격력 32 → 28


● 나타폰

초중반 나타폰이 셔터 찬스(R)를 좀 더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 셔터 찬스(R) 쿨다운 160/110/60초 → 120/90/60초


● 레온

잠영(E) 판정 상향 이후 지나치게 좋아진 레온의 기동성을 하향합니다.

  • 인간 어뢰(P) 이동 속도 8/16/24% → 6/12/18%


● 로지

로지의 게임 초중반 거리 조절 능력 및 치유 효과 감소 스킬의 위력을 상향합니다.

  • 스핀샷(W) 치유 감소 30% → 45%
  • 셈텍스탄 Mk-ll(R) 폭발 시 이동 속도 감소량 20/25/30% → 25/27.5/30%


● 리다이린

최상위권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리 다이린의 중후반 기동성을 하향하고, 술마시기(W)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아도 쿨다운의 제약이 적은 부분을 하향합니다.

  • 호연각(Q) 쿨다운 13/12.5/12/11.5/11초 → 12초
  • 술 마시기(W) 기본 공격 시 쿨다운 감소 1초 → 0.5초


● 리오

오브젝트 스노우볼을 바탕으로 지나치게 높은 승률 및 위력을 보이는 리오의 지속 화력을 하향합니다.

  • 카에유미(Q)
    • 카이츄 중첩 공격 속도 증가량 10/15/20/25/30% → 4/8/12/16/20%
    • 카이츄 중첩 이동 속도 증가량 12/14/16/18/20% → 3/6/9/12/15%


● 바바라

BT-Mk2 센트리건(Q)을 이용한 바바라의 게임 운영 자유도를 상향합니다.

  • BT-Mk2 센트리건(Q) 쿨다운 13초 → 12초


● 수아

지나치게 높았던 높은 스킬 레벨에서의 스태미너 소모량을 낮춥니다.

  • 파랑새(W) 스테미너 소모량 70/85/100/115/130 → 100
  • 돈키호테(E) 스테미너 소모량 90/110/130/150/170 → 110


● 시셀라

시셀라 패시브의 지나친 위력을 줄이는 대신, 스킬 변경으로 위력이 낮아진 궁극기의 쿨다운을 조정합니다.

  • 삶은 고통이에요(P)
    • HP 감소량에 따른 스킬 증폭량 증가 2~10/5~25/8~40 → 2~8/4~16/6~24
    • 윌슨 회수 거리 10.25m → 9.5m
    • 모두 해방이에요.(R) 쿨다운 150/135/120초 → 120/110/100초


● 실비아

지나치게 우월한 실비아의 교전 선택권을 하향합니다.

  • 피니시라인(W) 이동 속도 감소 25/30/35/40/45% → 25%
  • 기동전(R) 바이크 변신 시 이동 속도 감소 지속 시간 1.5초 → 2초



● 아드리아나

아드리아나의 화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 방화(Q) 피해량 16/18/20/22/24(+공격력의 10/15/20/25/30%) → 16/18/20/22/24(+공격력의 15/20/25/30/35%)
  • 화염 난사(R) 피해량 70/130/190(+공격력의 40%) → 70/130/190(+공격력의 45%)


● 유키

유키의 단추 관리를 좀 더 용이하게 합니다.

  • 완벽한 옷매무새(P) 단추 회복 속도 비 전투 시 3초 당 1개 → 2초 당 1개


● 이바

적중 난이도 대비 지나치게 강한 이바의 화력을 하향합니다.

  • 빛의 트라이어드(Q) 폭발 피해량 40/80/120/160/200(+공격력의 45%) → 50/80/110/140/170(+공격력의 45%)
  • 자수정의 물결(E) 지속 피해량 50/90/130/170/210(+공격력의 50%) → 40/75/110/145/180(+공격력의 50%)


● 카밀로

카밀로의 단순 화력 및 추격 능력을 하향하고, 올레(P)와 두엔데(R)를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며 아이템 선택 자유도를 높입니다.

  • 올레(P)
    • 쿨다운 20/18/16초 → 26/24/22초
    • 기본 공격 및 스킬로 번갈아서 피해를 입힐 때 올레(P)와 씨에레(W) 쿨다운 감소량 2초 → 3초
    • 보호막 획득량 50/100/150 (+공격력의 35%) → 75/125/175 (+공격력의 50%)
    • 공격 속도 증가 지속 시간 3초 → 5초
  • 브엘따(Q)
    • 피해량 30/60/90/120/150 (+공격력의 100%) → 20/40/60/80/100 (+공격력의 100%)
    • 2회 중첩시 1타 피해량 30/60/90/120/150 (+공격력의 100%) → 20/40/60/80/100 (+공격력의 100%)
    • 2회 중첩시 2타 피해량 40/80/120/160/200 (+공격력의 125%) → 35/70/105/140/175 (+공격력의 155%)
  • 알 꼼빠스(E)
    • 원스텝 디버프 지속시간 5초 → 7초
    • 투스텝 디버프 지속시간 8/7/6/5/4초 → 7/6/5/4/3초
  • 두엔데(R)
    • 돌진 도착 후 대기시간 0.78초 → 0.65초(기존 툴팁이 0.23초로 잘못 표기되었음)
    • 피니쉬 동작 전 딜레이 0.64초 → 0.09초
    • 이동 속도 증가 지속 시간 0.85초 → 0.55초


● 캐시

캐시의 게임 중후반 화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 이머전시 OP(R)
    • 최소 피해량 80/180/280(+공격력의 60%) → 80/190/300(+공격력의 60%)
    • 최대 피해량 160/360/560(+공격력의 120%) → 160/380/600(+공격력의 120%)


● 키아라

키아라의 교전 전반의 능력을 하향합니다.

  • 뒤틀린 기도(W) 보호막 흡수량 40/80/120/160/200(+공격력의 105%) → 40/80/120/160/200(+공격력의 80%)
  • 집착(E) 2타 피해량 100/125/150/175/200(+공격력의 70%)→ 80/105/130/155/180(+공격력의 70%)


● 혜진

트윈보우를 하향하여 초반 대응할 수 없는 날빌을 완화하고, 혜진의 오대존명왕진(R)의 부적과 삼재(P)를 상향하여 지속 교전 능력을 올려줍니다.

  • 삼재(P) 공포의 걸린 대상이 다시 공포에 걸리기 까지의 시간 12초 → 10초
  • 오대존명왕진(R) 부적 회전 속도 약 10% 상승


● 하트

다이아뎀 추가로 오브젝트 의존도가 조금 낮아진 하트의 성장 공격력을 하향합니다.

  • 성장 공격력 3.3 → 3


● 현우

선빵필승(E)의 위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 선빵필승(E)
    • 적과 부딪힐 때 피해량 공격력의 50% → 공격력의 55%
    • 밀어낸 적이 벽에 부딪힐 때 피해량 60/95/130/165/200(+공격력의 30%) → 60/95/130/165/200(+공격력의 35%)


■ 무기


● 기타

  • 새티스팩션
    • 기본 공격 추가 피해 20 → 18
    • 생명력 흡수 24% → 20%


● 단검

  • 마하라자
    • 신속
      • 이동 속도 15% → 20%
      • 쿨다운 6초 → 5초


● 석궁

  • 저격궁 시야 2.5 → 1
  • 저격 크로스보우 시야 3 → 2


● 암기

  • 생사부
    • 공격력 80 → 83
    • 저주
      • 피해량 (125+스킬증폭*175%) → (100+스킬증폭*200%)
  • 만천화우
    • 공격력 78 → 83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28 → 33


● 

  • 청룡언월도 최대 체력 220 → 200


● 카메라

  • 플래시(D) 시야 감소 시간 1.5초 → 2초
  • (고유) 컴파운드 사이트 최대 쿨다운 감소 5% (신규)


● 톤파

  • 윈드러너
    • 신속 - 산들바람
      • 이동 속도 10% → 12%
      • 쿨다운 6초 → 5초
  • 흑요석 짓테
    • 저주
      • 피해량 (75+스킬 증폭*175%) → (50+스킬 증폭*200%)


● 투척

  • 아스트라페 최대 충전 수 28 → 36


● 

  • 트윈 보우 공격력 50 → 40


■ 방어구


● 

  • 사슬 갑옷 방어력 30 → 28
  • 지휘관의 갑옷 방어력 26 → 28
  • 성법의 치명타 피해 감소 8% → 10%
  • 불꽃 드레스
    • 불꽃 결계
      • 최대 체력 비례 고유 피해량 4.5%(근거리)/4%(원거리) → 4%(근거리)/3%(원거리)


● 머리

  • 가면 최대 스태미너 130 → 150
  • 투구 최대 스태미너 130 → 200
  • 황실 부르고넷 최대 스태미너 300 → 400
  • 다이아뎀 쿨다운 감소 15% → 12%


● 

  • 검집 기본 공격 피해 감소 2 → 5
  • 샤자한의 검집 최대 체력 125 → 135
  • 스마트 밴드 생명력 흡수 4% → 6%


● 다리

  • 등산화 이동 속도 0.28 → 0.27


● 장식

  • 마도서
    • 저주
      • 피해량 (75 + 스킬 증폭*150%) → (35 +스킬 증폭*200%)
  • 해적 깃발
    • 생명력 흡수 12% → 10%
    • 가벼운 발걸음
      • 추가 이동 속도 0.12 → 0.1
      • 최대 고유 피해 120 → 100

■ 음식

  • 햄버거 체력 회복량 600 → 650
  • 초콜렛 이름 변경 초콜릿


■ 모드 별 밸런싱

  • 매그너스 망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3% → 91%
  • 나딘 석궁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3%
  • 아이솔 권총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5% → 89%
    • 스쿼드 모드 받는 회복량 96% → 100%
  • 유키 양손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2% → 100%
  • 캐시 단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93%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90%
  • 바바라 방망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9% → 88%
  • 일레븐 망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85%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5% → 83%
  • 니키 글러브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9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5% → 92%
  • 나타폰 카메라 사용 시
    • 듀오 모드 받는 피해량 100% → 97%
    • 스쿼드 모드 받는 피해량 97% → 95%
  • 카밀로 쌍검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100% → 102%


■ 버그 수정

  • 엑스칼리버의 체력 수치 조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카밀로의 스쿼드 모드 보정 수치가 정상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