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시즌 4 미리보기 - 특성 소개 1탄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1.10.11 12:03:00
조회 1213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오늘부터 약 2주 동안, 다가오는 시즌 4에 추가될 신규 시스템인 "특성" 시스템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특성은 3가지 특성군으로 구분되며 각 특성군은 "핵심" 특성과 "보조"특성으로 이루어집니다. 핵심 특성은 실험체의 장점을 부각하거나 약점을 보완할 수 있으며 때로는 컨셉을 바꿀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고 독특한영향력있는 효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조 특성은 대체로 특정 상황 또는 상시 다양한 능력치를 증폭시켜주는 효과를 갖습니다. 

특성은 "주특성"으로 한 특성군의 핵심 특성 1개와 보조 특성 2개, "부특성"으로 다른 특성군의 보조 특성 2개를 선택하여 인게임에서 총 5개의 특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성은 스킬처럼 직접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건부로 추가 효과가 발생하는 방식으로 특성에 따라 쿨다운이 적용될 수 있기에 특성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특성을 잘 활용하면 여러분은 지금보다 더욱 다양하고 깊이있게 여러분의 개성적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시즌4에 준비된 특성군은 "파괴", "저항", "지원" 3가지입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파괴 특성 중 일부를 먼저 여러분들께 소개드리려 합니다.

"파괴" 특성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다양한 방법으로 공격적인 능력을 강화해주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이 중 2가지의 핵심 특성과 1가지의 보조 특성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파괴 핵심 특성 중 하나인 "광분"은 무기 스킬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입는 피해가 증가하지만 공격력, 공격 속도를 레벨에 비례해 증가시키는 특성입니다. 
기본 공격에 강점을 보이는 실험체들에게 강력한 효과를 제공합니다만, 입는 피해가 증가하는 단점이 있으므로 상대 스킬을 피하거나 흡혈 효과를 활용하는 등으로 부작용을 상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파괴 핵심 특성 "흡혈마"는 개별 스킬로 실험체에 피해를 입힐 때마다 모든 피해 흡혈이 점차 증가하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최대 4번 중첩 가능하며, 최대 중첩 시 스킬 증폭이 레벨에 비례해 증가하는 부가 효과가 있습니다.
이 때 동시에 여러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모든 피해 흡혈이 피해를 입힌 대상 수만큼 중첩되어 상승합니다. 
스킬샷에 자신있는 분들은 흡혈마 특성을 통해, 교전 지속력을 향상시키고, 적은 체력에서 상대방의 방심을 유도하여 허를 찌를 수도 있겠습니다.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특성은 파괴 보조 특성인 "철갑탄"입니다. 이 특성은 방어 관통을 레벨에 비례해 증가시킵니다.
기본 공격과 스킬 피해 모두 상대의 방어력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딜링을 중요시하는 모든 실험체에게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앞으로 월, 수, 금요일마다, 10월 25일까지 총 7번에 걸쳐 특성들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시즌 4, 벌써부터 두근거리지 않으신가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뵐 시즌 4를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