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패치노트] (수정) 2021년 9월 30일(목) 0.42.0 업데이트 안내

작성자 이터널 리턴 운영자
작성일 2021.09.29 17:01:15
조회 3979

안녕하세요.
신인류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입니다.


9월 30일(목) 정기 점검 후 적용되는 0.42.0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킬 조정, 신규 캐릭터 카밀로, 신규 스킨과 이모티콘 추가 등의 다양한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니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터널 리턴에서 더욱 즐거운 플레이 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9월 30일(목) 업데이트 안내


■ 신규 캐릭터 - 카밀로

새로운 캐릭터 카밀로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카밀로는 출시 후 2주일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0월 5일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올레 (패시브) - Olé

카밀로가 피해를 입히는 첫 대상의 스태미너를 20/30/40(+공격력의 15%) 감소시키고,

카밀로에게 3초 동안 보호막이 생성되어 50/100/150(+공격력의 35%)의 피해를 막아주며 공격속도가 10/20/30% 상승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로 번갈아서 피해를 입히면 올레와 씨에레의 쿨다운이 2초 감소합니다.

  • 쿨다운 : 18/16/14초


● 브엘따 (Q) - Vuelta

카밀로가 전방을 베어 가르며 30/60/90/120/150(+공격력의 100%)의 기본공격 피해를 입힙니다.
외곽 범위에서 적중 시 6초 동안 1회 중첩이 되며 카밀로의 이동속도가 2초간 3/6/9/12/15% 증가합니다.
2회 중첩 시 원형으로 2회 회전하며 주변에 30/60/90/120/150(+공격력의 100%), 40/80/120/160/200(+공격력의 125%)의 기본 공격 피해를 입히며

주변의 적을 카밀로 쪽으로 끌어당기고, 카밀로의 체력을 40/80/120/160/200(+공격력의 50%) 회복시킵니다.
브엘따는 카밀로의 기본 공격속도를 제외한 공격속도에 비례해 쿨다운이 최대 3.5초 감소합니다.
※ 알 꼼빠스의 첫 번째 돌진 도중, 이 스킬을 사용하면 원형으로 피해를 입히고 외곽 범위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쿨다운 : 4.5초 (쿨다운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스태미너 소모량 : 70/75/80/85/90
  • 일반 사거리 : 3m (180도)
  • 1회 회전 범위 : 반지름 3m
  • 2회 회전 범위 : 반지름 3m
  • 카밀로 기본 공격속도 0.08 기준 1.455 의 공격속도에서 쿨다운 최대 감소
    (기본 공격속도 제외 1.375)


● 씨에레 (W) - Cierre

카밀로가 회전하며 앞으로 돌진하여 10/20/30/40/50(+공격력의 35%)의 기본공격 피해를 최대 4회 입힙니다.

  • 쿨다운 : 18/16/14/12/10초

  • 스태미너 소모량 : 70/75/80/85/90

  • 이동 거리 : 4m

  • 스킬 범위 : 반지름 0.7m


● 알 꼼빠스 (E) - Al Compas

카밀로가 지정한 대상에게 빠르게 돌진하며 30/45/60/75/90(+ 공격력의 2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원스텝을 부여합니다.
원스텝이 부여된 대상에게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대상에게 빠르게 접근하여 30/45/60/75/90(+ 공격력의 2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밀어낸 후 거리를 벌리며 8/7/6/5/4초 동안 투스텝을 부여합니다.
※ 투스텝이 부여된 대상에게는 알 꼼빠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쿨다운 : 0.5초 고정
  • 스태미너 소모량 : 60/65/70/75/80
  • 돌진 거리 : 4m


● 두엔데 (R) - Duende

카밀로가 춤을 추며 앞으로 이동 후 0.33초0.23초 뒤 다시 돌아오며 이동하는 동안 부딪힌 적 대상에게 엠블레쏘를 최대 2중첩까지 부여합니다.
다시 돌아왔을 때 적에게 부여된 엠블레쏘의 중첩에 따라 100/150/200(+ 공격력의 50%) ~ 200/300/400(+ 공격력의 10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가 0.85초 동안 80% 증가합니다.
피해를 입힐 때 엠블레쏘가 2중첩인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카밀로의 체력을 100/150/200 회복시키며 회복량은 부여된 전체 엠블레쏘의 수에 비례해 (최대 5중첩) 20/35/50% 증가합니다.
10초 안에 최대 두 번까지 재사용할 수 있고, 그 이후에 쿨다운이 적용됩니다.
※카밀로가 춤을 추며 이동하는 동안에는 저지 불가 상태가 되며 받는 피해량이 20/25/30% 감소합니다.

  • 쿨다운 : 80/60/40초
  • 스태미너 소모량 : 90
  • 이동 거리 : 4m
  • 스킬 범위 : 반지름 0.6m


■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반항아 리 다이린 스킨이 출시 됩니다.

”이거? 물병이야, 물병~ 아무튼 그렇다니까~”

10월 5일 (화) 노블 시셀라 스킨이 출시 됩니다.
”오늘은... 조금 다른 옷을 입게 됐어요. 윌슨도요.”

● 매그너스 웃음, 조롱, 당황, 화남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 혜진 최고, 불쾌, 풋, 눈물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 혜진 이모티콘은 쿠폰으로 지급되며, 10월 14일부터 판매됩니다.


■ 시스템


● 부활 기능 개선

듀오 및 스쿼드의 부활은 번거로운 플레이를 요구하여 초보자들이 활용하기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부활하는 팀에서는 팀원의 장비를 주워다 주어야 했고, 처치한 팀에서는 부활의 효용을 떨어뜨리기 위해 시체의 장비를 흩어 놓는 게 유리했습니다.

부활을 좀 더 쉽고 직관적으로 하기 위해 모든 장비와 인벤토리를 그대로 가지고 부활하도록 변경합니다.

다만, 비정상적인 아이템 복제를 막기 위해 아군 시체 루팅을 막고, 전달할 아이템이 있다면 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듀오 및 스쿼드에서 부활할 때, 사망 당시의 모든 장비와 인벤토리를 그대로 가진 채 부활합니다.
  • 아군 시체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적군 시체에서는 아이템 획득이 가능합니다. 부활 시에는 적이 가져간 여부와 무관하게 사망 당시 그대로 부활합니다.
  • 빈사 상태에서 착용중인 장비와 인벤토리 소유 아이템을 버릴 수 있습니다. 버린 아이템은 부활 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 게임 메타 개선 2차

지난 업데이트에 진행된 수정 사항들이 메타를 크게 개선하지 못했습니다.

여전히 최상위권에서 게임 후반부에 지나치게 많은 생존자가 남는 문제들을 개선하고자 좀 더 강력한 메타 조정을 추가로 진행합니다.



● 교전 소음핑 단축

교전 중인 적을 인지하는 교전 소음핑 거리를 크게 줄여, 다른 생존자가 교전에 끼어들어 이득을 취하는 전략을 약화시킵니다.

  • 전투로 인한 소음핑 거리 35m → 20m
  • 총기 사용 소음핑 거리 70m 35m


● 이동 속도

이동 숙련도의 혜택을 줄이고 등산화 등급을 변경하여 ‘숙련도 작업’의 효용을 낮추고, 후반부에 전투 회피 능력을 약화시킵니다.

  • (실험체 일괄) 이동 속도 +0.05
  • 이동 숙련도 레벨 당 비전투 이동 속도 0.01 (삭제)


● 음식/음료 회복량

음식과 음료의 회복 시간을 늘리고 초당 회복량을 낮추어, 교전 중 회복 능력을 하향합니다.

  • 회복 시간 15초 → 18초
  • 최대 섭취량 3개 → 2개


● 처치(킬) 경험치 증가

처치 경험치를 소폭 상향하여 초중반 교전의 가치를 좀 더 높입니다.

  • (85 * 적 레벨) - 350 (단, 50 미만일 때는 50) → (80 * 적 레벨) - 250 (단, 50 미만일 때는 50)
  • 7레벨 기준 245 → 310으로 소폭 상향
  • 20레벨 기준 1350으로 동일


● 개발자 포탈: 오버울프 API 제공

애드온을 비롯한 인게임 연동 앱을 만들 수 있는 오버울프(Overwolf) 연동 API가 시범 제공됩니다.

추후 루트 시스템 보완이나 게임 중 통계 및 가이드 제공 등의 실시간 지원을 할 수 있는 앱들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상세한 API 내역은 오버울프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 실험체

● 실험체 가격 영구 인하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영구히 인하됩니다.

업데이트마다 일부 실험체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제니의 A-coin 구매 가격 9,900 → 8,020개
  • 하트의 NP 구매 가격 1,075 → 9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5,290개
  • 재키의 NP 구매 가격 970→ 870개, A-Coin 구매 가격 5,290→ 4,340개
  • 10월 14일 (목) 카밀로아이솔, 아야의 구매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 나딘

최상위권 기준 높은 평균 킬과 압도적인 승률을 보이고 있는 나딘의 초반 생존력을 하향합니다.

  • 기본 체력 695 → 625
  • 성장 체력 54 → 57
  • 다람쥐 덫(W) 이동 속도 감소량 70% → 50%


● 나타폰

나타폰의 게임 초, 중반 유틸리티 능력을 상향합니다.

  • 셔터 찬스(R) 쿨다운180/120/60초 → 160/110/60초


● 레녹스

스킬 스태미너 소모량을 낮춰 스태미너 아이템 의존도를 줄입니다.

  • 회오리 비늘(Q) 스태미너 소모 50/60/70/80/90 → 50/55/60/65/70
  • 날카로운 독니(W) 스태미너 소모 80/90/100/110/120 → 60/70/80/90/100


● 리오

리오는 팀 모드에서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솔로에서도 준수한 지표를 기록 중입니다.

팀 모드에서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리오의 화궁 피해량을 소폭 하향합니다

  • 카에유미(Q) 화궁 카이츄(지속 효과) 3 중첩 시 대상의 잃은 체력 1%당 피해 증가 0.5% → 0.4%


● 매그너스

전 구간에서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매그너스의 위력을 하향합니다.

  • 강타(E) 벽 충돌 시 기절 1.2초 → 1.1초
  • 폭주 바이크(R)
    • 피해량 200/350/500(+공격력의 200%) → 200/300/400(+공격력의 180%)
    • 쿨다운 125/115/105초 → 135/125/115초


● 바바라

센트리 건 스킬의 조작감을 개선하고, 초반과 후반의 파워 커브를 조정합니다.

  • BT-Mk2 센트리건(Q)으로 포탑 설치 후 포탑 회수 전까지 0.1초의 쿨다운 적용 (연타로 인한 실수 방지)
  • 오버클럭(R) 레이저 충전(W) 쿨다운 고정 0.25초 → 0.35/0.25/0.15초


● 버니스

초반 하이퍼루프 이용을 지나치게 긴 시간 동안 방해 할 수 있는 사냥 덫(W)의 보유량을 줄이고, 방어 능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 성장 방어력 1.8 → 2.0
  • 사냥 덫(W) 최대 보유량 3/3/4/4/5 → 1/2/3/4/5


● 쇼우

소스범벅(Q) 포킹을 통한 교전 선택 및 도주 능력을 하향합니다.

  • 소스범벅(Q)
    • 이동 속도 감소량 30% → 20%
    • 쿨다운 10/9/8/7/6초 → 10/9.5/9/8.5/8초


● 수아

파랑새(W)를 본인 또는 아군에게 사용했을 때 보상이 지나치게 낮은 부분을 개선합니다.

  • 파랑새(W)
    • 보호막 스킬 피해 흡수량 50/90/130/170/210(+공격력의 20%) → 100/130/160/190/220(+공격력의 20%)
    • 보호막 지속 시간 3초 → 4초
    • 기억력(R) 파랑새(W) 보호막 80/160/240(+공격력의 30%) → 110/220/330(+공격력의 30%)


● 시셀라

강력한 스킬 위력과 초반 과도한 유지력을 하향 조정합니다.

  • 삶은 고통이에요(P)
    • HP 감소량에 따른 체력 재생 증가 2~26/4~36/6~46 → 1~10/2~20/3~30
  • 윌슨! 도와줘(Q)
    • 1타 피해량 40/60/80/100/120(+공격력의 30%) → 20/40/60/80/100(+공격력의 30%)
    • 2타 피해량 60/90/120/150/180(+공격력의 40%) → 40/70/100/130/160(+공격력의 40%)
    • 체력 소모량 55/60/65/70/75 → 65
  • 시셀라 모두 해방이에요(R) 사용 시, 패시브의 잃은 체력 추가 피해가 증가량이 시셀라에게 피해가 적용된 이후 값으로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실비아

전 구간에서 낮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는 실비아의 근접전 위력을 상향합니다.

  • 파워 슬라이드(바이크 폼 Q) 60/95/130/165/200(+공격력의 60%) → 60/100/140/180/220(+공격력의 60%)


● 아델라

캐슬링 스킬을 조금 더 전술적으로 의미있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상향하고 조작감을 개선합니다.

  • 캐슬링(E)
    • 나이트 타격 시 1초 동안 이동 속도 감소 30% → 1.5초 동안 이동 속도 감소 40%
    • 첫 번째 사용 후 룩이 이동하는 동안 캐슬링을 다시 사용하면 선입력 예약을 받도록 개선 (빠르게 연속 사용 시 조작감 개선)


● 아이솔

전 구간 최하위 평균 킬을 기록중인 아이솔의 화력을 상향합니다.

  • 화망(W) 틱당 피해량 18/27/36/45/54(+공격력의 65%) → 20/30/40/50/60(+공격력의 75%)


● 알렉스

적중 시 안정적인 도주를 보장하는 펄스 스팅 스킬의 이동 속도 감소량을 대폭 낮춥니다.

  • 펄스 스팅(원거리 E) 이동 속도 감소량 30/40/50/60/70% → 15/20/25/30/35%


● 

위빙의 기동력 상향으로 인해 지나치게 좋아진 얀의 기본 기동 능력을 하향합니다.

  • 이동 속도 3.35 → 3.25 (이동속도 일괄 상향 후 기준)


● 일레븐

일레븐의 처형 능력을 상향합니다.

  • 나 불렀어?(E) 잃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 10/12/14/16/18% → 10/13/16/19/22%


● 엠마

전체적인 스킬 위력을 하향하고, 비둘기 딜러(Q)를 둘 다 맞추었을 때 추가 피해 메커니즘을 추가하여, 스킬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한 난이도를 올립니다.

  • 비둘기 딜러(Q)
    • 피해량 30/60/90/120/150(+공격력의 60%) → 20/40/60/80/100(+공격력의 20%)
    • 2타 모두 적중 시 추가 피해량 25/50/75/100/125(+공격력의 20%) (신규)
  • 폭죽 모자(W) 피해량 60/120/180/240/300(+공격력의 75%) → 60/110/160/210/260(+공격력의 75%)
  • 마술 토끼(E) 토끼 지속 시간 1.5초 → 1.1/1.2/1.3/1.4/1.5초


● 재키

재키의 교전 능력을 상향하고 도주 능력을 하향합니다.

  • 아드레날린 분비(W)
    • 출혈에 걸린 적 공격 시 체력 회복량 10/17/24/31/38(+공격력의 8%) → 10/19/28/37/46(+공격력의 8%)
    • 이동 속도 증가 5/6/7/8/9% → 5%
    • 출혈 상태의 적 방향으로 이동 시 추가 이동 속도 3/5.5/8/10.5/13% → 3/6.5/10/13.5/17%


● 제니

제니의 전체적인 위력을 상향하고 페르소나 스킬의 조작감을 개선합니다.

  • 연기력(P)
    • 기본 공격 시 연기 게이지 획득량 5 → 6
    • 레드 와인 제니로 전환 시 공격 속도 증가 4초간 20% → 4초간 20/25/30%
  • 스포트라이트(Q)
    • 피해량 20/30/40/50/60(+공격력의 20%) → 22/33/44/55/66(+공격력의 25%)
    • 적 적중 시 연기력 게이지 10 충전 → 12 충전
  • 페르소나(E)
    • 4번째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10/20/30/40/50(+스킬 증폭의 150%) → 10/20/30/40/50(+스킬 증폭의 175%)
    • 사용 시 평타 딜레이를 취소함 (평캔)
  • 시상식의 여왕(R) 피해량 100/200/300(+공격력의 25%) → 100/200/300(+공격력의 35%)


● 캐시

캐시의 동맥절제술(Q) 스킬이 게임 초반 지나치게 높은 위력을 내지 않도록 조정하며, 기본 공격력을 일부 돌려줍니다

  • 기본 공격력 17 → 21
  • 동맥절제술(Q) 지속 효과(강화 기본 공격) 피해량 24/60/96/132/168(+공격력의 48%) → 공격력의 80% + 레벨x6


● 하트

붕대 이전 이후 루트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트의 안정성을 소폭 상향하고, 초반 루트를 다양화하기 위해 비주류 무기들을 개선합니다.

  • 성장 방어력 1.9 → 2.2


● 현우

현우의 생존 능력을 하향하고 좀 더 공격적인 세팅을 갖추도록 계수를 변경합니다.

  • 기본 공격력 34 → 38
  • 성장 체력 71→ 66
  • 선빵필승(E)
    • 적과 부딪힐 때 피해량 계수 방어력의 80% → 공격력의 50%
    • 밀어낸 적이 벽에 부딪힐 때 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30% (신규)


■ 무기


● 글러브

  • 어퍼컷(D)
    • 피해량 최종 피해의 140/200% → 120/180%
    • 쿨다운 15/10초 → 15/12
  • 천잠장갑 공격력 92 -> 88


● 권총

  • 스탬피드
    • 더블 탭
      • 피해량 스킬 증폭의 2배 + 레벨 당 10 + 상대 최대 체력의 6% → 스킬 증폭의 2배 + 레벨 당 10 + 상대 최대 체력의 8%
  • 마탄의 사수
    • 마탄
      • 피해량 스킬 증폭의 3배 + 스킬 공격 추가 피해의 200% + 상대 최대 체력의 6% → 스킬 증폭의 3배 + 스킬 공격 추가 피해의 200% + 상대 최대 체력의 8%


● 기타

  • 보헤미안
    • 최대 체력 305 → 265
    • 공격 속도 20% → 30%
    • 치명타 확률 18% → 22%
  • 새티스팩션
    • 조합식 변경: 노캐스터 + 돌멩이 → 노캐스터 + 분필
    • 기본 공격 추가 피해 15 → 20


● 단검

  • 마하라자
    • 공격력 42 → 46
    • 신속 - 루드라의 단검
      • 지속 시간 2.5초 → 3초
      • 이동 속도 10% → 15%


● 도끼

  • 무기 숙련도 기본 공격 증폭 피해 4% → 3.6%
  • 산타 무에르테 기본 공격 사정거리 0.5 → 0.75


● 돌격소총

  • 아그니 공격 속도 20% → 25%
  • 저지먼트
    • 공격력 135 → 120
    • 방어력 관통 12% (신규)


● 방망이

  • 스파이의 우산 공격력 62 → 65


● 석궁

  • 샤릉가 시야 1.5 → 2.5


● 쌍검

쌍검의 기본 무기를 쌍칼로 변경하고, 쌍검 무기들의 조합식과 능력치를 일부 조정합니다.

  • 기본 공격 사거리 1.15 → 1.25
  • 무기 숙련도 레벨 당
    • 공격 속도 2% → 1.7%
    • 스킬 증폭 1.3% → 1.5%
  • 쌍검난무(D) 2식 사용 중 일부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쌍칼
    • 등급 변경 고급 → 일반
    • 공격력 12 → 8
    • 쌍검 캐릭터들의 기본 무기로 지급됩니다.
  • 조잡한 쌍검 (신규)
    • 등급 : 고급
    • 조합식 : 가위 + 곡괭이
    • 능력치 공격력 12
  • 디오스쿠로이
    • 조합식 변경 쌍칼 + 이온 전지 → 조잡한 쌍검 + 이온 전지
    • 능력치
      • 공격력 48 → 55
      • 공격 속도 48% → 55%
  • 로이거 차르 공격력 40 → 45
  • 아수라 (신규)
    • 등급 : 영웅
    • 조합식 : 피렌체식 쌍검 + 진신사리
    • 능력치
      • 공격력 48
      • 모든 피해 흡혈 8%
      • 레벨 당 스킬 증폭 1%
      • 쿨다운 감소 12%
  • 이천일류
    • 조합식 변경 피렌체식 쌍검 + 못 → 피렌체식 쌍검 + 가시.발판
    • 생명력 흡수 20% → 24%


● 쌍절곤

  • 케르베로스 기본 공격 사거리 0.5 → 0.75
  • 히드라
    • 공격력 100 → 110
    • 모든 피해 흡혈 18% → 25%


● 암기

  • 생사부
    • 저주
      • 기본 공격 시 저주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신규)
  • 푸른색 단도
    • 공격력 33 → 35
    • 스킬 공격 추가 피해 33 → 35
  • 플레솃 이동 속도 0.15 → 0.1
  • 풍마 수리검
    • 공격력 63 → 65
    • (고유)최대 쿨다운 감소 5%(신규)


● 양손검

  • 엑스칼리버 최대 체력 305 → 285
  • 다인슬라이프 공격력 94 → 100


● 

  • 장팔사모
    • 공격력 108 → 110
    • 이동 속도 0.08 → 0.1


● 톤파

  • 윈드러너
    • 신속 - 산들바람
      • 이동 속도 증가 8% → 10%
      • 지속 시간 2.5초 → 3초
  • 흑요석 짓테
    • 저주
      • 피해량 125 + 스킬 증폭의 175% → 75 + 스킬 증폭의 175%
      • 기본 공격 시 저주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신규)


● 투척

  • 소이탄 쿨다운 감소 8% → 10%
  • 프리즘 볼 공격력 102 → 105


● 

  • 곡사(D) 사거리 30m → 28m


■ 방어구


● 

  • 불꽃 드레스
    • 공격력 20 → 16
    • 불꽃 결계 범위 3m → 2.5m


● 

  • 스마트 밴드 생명력 흡수 4% (신규)


● 다리

  • 등산화
    • 등급 변경 희귀 → 고급
    • 이동 속도 0.25 → 0.28
  • EOD 부츠 방어력 27 → 24
  • 탭루트 항공 보급상자에서 제거됩니다.


● 머리

  • 다이아뎀 (신규)
    • 등급 : 영웅
    • 조합식 : 머리테 + 바브드 블로섬
    • 능력치
      • 공격력 15
      • 방어력 15
      • 쿨다운 감소 15%
      • 기본 공격 추가 피해 11
      • 최대 스태미너 270
  • 기사단장의 투구
    • 방어력 27 → 20
    • 스킬 피해 감소 11% → 13%
  • 전술 OPS 헬멧
    • 체력 120 → 165
    • 쿨다운 감소 12% → 8%
  • 월계관 기본 공격 추가 피해 17 → 19


● 장식

  • 마도서
    • 저주
      • 기본 공격 시 저주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신규)
  • 아이테르 깃털 치명타 확률 15% → 18%
  • 슈뢰딩거의 상자 스킬 공격 추가 피해 7 → 8
  • 호크 아이 기본 공격 사정거리 0.65 → 0.75
  • 에메랄드 타블렛 공격력 18 → 24


■ 음식

  • 꿀 바른 대구살 회복량 650 → 625


■ 트랩 및 기타 소비 아이템


■ 숙련도

  • 일반 등급 무기 제작시 획득 무기 숙련도 100 → 50


■ 지역

● 지역 별 아이템 수량 변화

  • 골목길
    • 붕대 9 → 8
    • 마늘 7 → 6
    • 가위 9 → 11
  • 호텔
    • 바늘 6 → 7
    • 위스키 6 → 5
    • 트럼프 카드 6 → 7
    • 쌍안경 6 → 5
  • 학교
    • 빵 7 → 6
    • 가위 8 → 9


■ 모드 별 밸런싱

● 모드 별 보정 수치

  • 매그너스 망치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1% → 94%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0% → 93%
  • 매그너스 방망이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7% → 100%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7%
  • 시셀라 투척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7% → 89%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2% → 84%
  • 엠마 암기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94% → 96%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92% → 94%
  • 리오 활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8% → 87%
  • 이바 투척 사용 시
    • 듀오 모드 입히는 피해량 86% → 82%
    • 스쿼드 모드 입히는 피해량 82% → 78%


■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마탄 효과가 적용된 기본 공격이 기본 공격 회피, 실명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마탄 효과 적용 시 기본 공격 스택 적용 스킬의 스택이 2회 중첩되는 문제 수정
  • 마탄의 마지막 탄환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은신 시 UI에 마지막 탄환 표시가 안 나오는 문제 수정
  • 더블탭 효과 발동 시 경로상 적에게도 피해를 입히는 문제 수정
  • 고유 장착 효과 마탄을 장착하는 것을 보지 못한 플레이어 시점에서는 마지막 탄환 표시가 안 나오는 문제 수정
  • 듀오/스쿼드 중 야생동물 위에 빈사 상태 UI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간헐적으로 실험체가 아닌 대상(야생동물) 위에 무기 숙련도 오버레이가 노출되는 문제 수정
  • 상시 오버레이 상태에서 지도가 활성화될 때 무기 숙련도가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상위 재료가 있는 상황에서 하위 재료에 필요 아이템 표시가 뜨는 문제 수정
  • 연습 모드 야생 동물 생성 버튼에서 위클라인 버튼을 오메가 뒤로 이동
  • 일부 툴팁 및 리플레이 버그 수정
  • (추가) 다니엘, 제니의 듀오/스쿼드 보정이 일부 잘못 적용된 버그를 수정

● 캐릭터 및 무기 개선 사항

  • 니키가 분노의 어퍼컷!(R) 스킬을 사용할 때 바닥에 검은색 이펙트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다니엘 그림자 가위(Q) 사용 직후 애니메이션이 있는 상호작용 시, 애니메이션 및 사운드가 재생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다니엘 그림자 돌진(E) 버프를 보유한 상태에서 걸작(R) 스킬 사용 중 돌진이 가능한 문제 수정
  • 다니엘 빈사 회복 직후 임의의 대상에게 기본 공격 시, 공격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버니스의 올가미 탄(R) 사용 경로에 벽이 있을 경우 인디케이터가 비정상적인 문제 수정
  • 쇼우 요리사의 열정(T) 150 스택 달성 후 뜨거운 맛(R) 사용 시 애니메이션과 사운드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시셀라가 치유 감소 아이템 착용 중 모두 해방이에요(R)을 사용하면 자신에게도 치유 감소가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시셀라 삶은 고통이에요.(P)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가 실명 상태일 때도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아이솔엠마 비둘기 딜러(Q)의 은신 상태 비둘기 모습을 볼 수 있는 문제 수정
  • 알렉스 위장 상태가 해제될 때 이펙트가 두 번째 사용부터는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윌리엄이 공이 떨어지는 중에 슬라이딩 캐치(E)를 사용할 경우 간헐적으로 캐치볼(P) 스택을 얻지 못하는 문제 수정
  • 윌리엄 위닝샷(R)을 이동할 수 없는 위치로 사용하는 경우 야구공이 생성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제니 레드 와인 상태의 레드 카펫(W)을 사거리밖에 사용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제니 죽음의 연기(P) 발동과 기본 공격이 동시에 이뤄지는 경우, 죽음의 연기가 즉시 해제되는 문제 수정
  • 제니 죽음의 연기(P) 상태에서, 다른 액션으로 정신 집중이 종료되는 문제 수정
  • 제니 스포트라이트(Q) 피아식별 개선
  • 제니에게 적 제니 레드 카펫(W)이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제니 시상식의 여왕(R)의 매혹이 종료된 이후에도 매혹 이펙트가 남아있는 문제 수정
  • 제니가 실명 상태일 때  페르소나(E) 지속 효과로 추가 스킬 피해를 입히던 문제 수정
  • 제니 블랙티 상태에서 장전 후 페르소나(E)를 사용하면, 블랙티에서 가방이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캐시 동맥절제술(Q) 지속 효과 중 포스트옵(P) 쿨다운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캐시 수쳐(E) 스킬 인디케이터가 실제 사거리보다 짧게 표시되던 문제 수정
  • 캐시 동맥절제술(P) 이펙트가 무기의 칼날보다 앞쪽에 붙어있는 문제 수정
  • 키아라가 부정의 손길(Q) 차징 중 발걸음 사운드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혜진 삼재(P) 발동 이후 삼재풀이 지속시간 보다 이펙트가 일찍 사라지는 문제 수정

● 로비 개선 사항

  • 플랫폼 정책에 맞추기 위해, 상품 가격대가 조금씩 변경됩니다.
  • 스코어 보드 음성 채팅 버튼이 사라진 문제 수정
  • 리플레이 배속재생 중 오류 발생하여 로비로 이동된 후 로비에서도 배속이 적용되는 문제 수정
  • 캐릭터 선택 창에서 캐릭터 선택 후 스킨을 변경하면 캐릭터 선택 대사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